> 축구 > 국내
이천수 후배들에게 일침 “비니시우스 왜 알고도 못 막았나? 한국이 남미에 약한 이유는?”
출처:OSEN|2025-10-24
인쇄



한국축구는 왜 남미에 약할까.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1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개최된 브라질전에서 0-5 참패를 당했다. 한국은 14일 파라과이를 상대로 2-0로 이겨 자존심을 회복했다.

한국은 남미축구에 유독 약한 면모를 보인다. 한국은 브라질에 역대전적 1승 8패로 절대적으로 밀린다. 우루과이에도 1승2무7패로 밀린다. 아르헨티나도 세 번 만나서 모두 졌다. 그나마 파라과이는 3승4무1패로 앞선다.



한국이 남미에 약한 이유는 무엇일까. 이천수는 23일 자신의 유튜브채널에서 “우리가 유럽에 강하고 남미에 약한 면이 있다. 유럽은 피지컬이 좋지만 스피드를 따라갈만 하다. 그래서 승률이 높은 것 같다. 남미는 개인기가 워낙 좋고 빠르다. 감각적으로 뛰어나다. 11대11의 감각차이가 나면 경기가 안된다. 브라질도 맨발로 차던 애들이라 감각이 다르다”고 분석했다.

이어 이천수는 “유럽이 아직은 둔탁하고 남미는 유럽의 피지컬도 있다. 그래서 한국이 상대하기 어렵다. 멕시코도 거의 남미스타일이다. 부드러움을 우리가 못 따라가는 것 같다”고 지적했다.

브라질전 대패의 이유도 마찬가지였다. 이천수는 “브라질이 근육도 좋고 파워도 좋고 유연해서 못 다가간다. 공을 뺏었다고 생각했는데 제쳐져있다”고 밝혔다.



이천수는 “우리가 비니시우스를 최선을 다해 막는데 못 막는거다. 운동능력 자체가 다르다. 남미는 몸도 크고 유연하다. 비니시우스가 이태석 제치는 다섯 번째 골을 봤다. 다 알고도 못 막았다. 드리블을 치는 컨트롤과 방향이 너무 좋다”고 칭찬했다.

결국 피지컬과 유연함에 개인기, 스피드까지 다 갖춘 남미축구가 한국축구에 쥐약이라는 것이다.



한국은 북중미월드컵에서 포트2를 사수해 유리한 위치를 잡았다. 그럼에도 남미의 강호와 만나지 말라는 법이 없다. 브라질에게 충격을 받은 한국 입장에서 남미보다 차라리 유럽강호를 만나는 게 나은 상황이다.

  • 야구
  • 농구
  • 기타
‘야구선수-치어리더 커플’ 前 키움 변상권, 21일 김하나 씨와 결혼
'대체 왜?' 이해할 수 없는 밀워키 수뇌부, 또 의문의 영입설 등장
올시즌을 끝으로 키움으로부터 방출된 전 외야수 변상권(28)이 백년가약을 맺는다.키움은 “변상권이 21일 오후 2시30분 서울 강서구 더 베뉴지 서울에서 전 치어리더 김하나(27)...
MLB 도전 초읽기…송성문 샌디에이고와 계약 임박
3년 만에 27분 뛴 유승희 “선발 출전, 솔직히 떨렸다”
미국 메이저리그(MLB)에 도전장을 내민 송성문(29·키움 히어로즈)의 계약이 임박한 모습이다. 행선지는 샌디에이고 파드리스가 유력하다.엠엘비닷컴(mlb.com)은 20일(한국시각...
강정호가 뽑은 '가지말아야할팀' 선택한 송성문
39점·48점 넣어도 패배!  ‘악동’ 디그린의 고해성사…“내 책임이 커, 우리는 결국 해낼 거야”
메이저리그 선배이자 키움 히어로즈 선배인 강정호가 송성문에게 '가지 말야아할 팀'으로 언급했던 샌디에이고 파드리스를 송성문은 선택한 것으로 보인다.MLB.com은 20일(한국시간)...
배우 전향한 개그우먼 맹승지, '언더붑 비키니' 입고 화가 변신 '아찔'
배우 전향한 개그우먼 맹승지, '언더붑 비키니' 입고 화가 변신 '아찔'
개그우먼 출신 배우 맹승지가 2026년을 향한 새로운 다짐과 함께 파격적인 아티스트 컨셉 화보를 선보이며 화제를 모았습니다.지난 18일 맹승지는 개인 SNS에 "2026, more...
브브걸 민영, 괌서 파격 비키니…몸매 이 정도였어?
브브걸 민영, 괌서 파격 비키니…몸매 이 정도였어?
그룹 브브걸 민영이 괌에서 근황을 전했다.민영은 12월 18일 개인 SNS를 통해 “서울이 너무 추워서 날아왔어요. 12월의 괌은 따뜻하고 여유로워요. with 힐튼괌 리조트와 함...
선미, '숨멎' 비키니 도발…함께 샤워하는 남자는 누구?
선미, '숨멎' 비키니 도발…함께 샤워하는 남자는 누구?
가수 선미가 이국적인 풍경 속에서 비현실적인 비주얼을 드러내며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선미는 20일 자신의 SNS를 통해 별다른 게시글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하며 근황을 전...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