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승부예측] 9월29일(월) 00:30 PL 6R 뉴캐슬 vs 아스널 스코어 예측
출처:인터풋볼|2025-09-27
인쇄

철벽을 향한 원정길, 아스널의 세인트 제임스 파크 악몽은 계속 될까

 

세인트 제임스 파크에서 열리는 이번 경기는 챔피언스리그 2차전을 앞둔 뉴캐슬 유나이티드와 아스널 모두에게 큰 경기처럼 느껴진다.

에디 하우는 자신이 뉴캐슬 유나이티드 감독으로서 거둔 성공에도 불구하고 폼이 개선되지 않으면 압박이 커질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러나 그의 팀은 이번 시즌 초반 일관성에 어려움을 겪고 있고 유럽 대회가 다시 일정에 포함되면서 스쿼드가 빠듯해졌다.

리그에서 단 1승이라는 성적은 기대에 못 미치며 뉴캐슬은 알렉산데르 이삭의 존재를 그리워하고 있다. 지난 5라운드 본머스전에서 앤서니 고든의 퇴장 징계도 악재였고 상대적으로 무딘 공격력은 분명한 걱정거리다. 지난 주말 뉴캐슬 유나이티드는 본머스와의 0-0 무승부에서 거의 아무것도 만들어내지 못했지만 에디 하우는 시즌 첫 두 달 동안 수비 퍼포먼스에는 더 만족했을 수 있다.

반면 아스널은 북동부로의 긴 원정에서 고전해 왔고 세인트 제임스 파크에서 치른 최근 3경기에서 득점 없이 모두 패했다. 아스널은 2024/25 시즌에 뉴캐슬 유나이티드에게 세 번 패했고 이번 경기는 선수들에게는 물론 감독에게도 거대한 시험대다.

지난 라운드 홈에서 맨체스터 시티와의 1-1 무승부는 2년 전이라면 긍정적일만 했겠지만 현재는 최고의 폼이 아닌 펩 과르디올라의 팀이었다. 부카요 사카가 선발을 뛸 만큼의 컨디션이 아니었고 마르틴 외데가르가 결장한 상황에서 하프타임 이후 교체가 이루어지자 아스널은 훨씬 나아졌지만 이미 뒤쫓는 입장이었고 결국 승점 2점을 잃게 되었다.

이제 아르테타는 아스널이 고전해 온 원정지이자 득점이 어려울 수 있는 구장에 대해 어떤 팀을 운영해야 할지 큰 결정을 내려야 한다. 수비적으로는 큰 문제가 없었지만 아스널은 오픈 플레이에서 거의 아무것도 만들어내지 못하고 있고 이것이 큰 우려다.

모든 정황은 이번에도 많은 골이 나오지 않는 경기가 될 것임을 가리키고 있으며 이는 두 클럽이 맞붙을 때 우리가 익숙해진 모습이기도 하다. 아스널은 같은 시간대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리버풀, 맨체스터 시티를 상대로 저득점 경기를 치러 왔고 뉴캐슬 유나이티드는 최근 프리미어리그 3경기에서 단 1골에 그쳤다.

에디 하우의 팀은 홈에서 훨씬 더 주도적이고 위험한 모습을 보여왔지만, 그는 공간을 너무 많이 내주고 싶지는 않을 것이며 아스널과 뉴캐슬 유나이티드의 또 다른 저득점이면서도 치열한 경기가 예상된다.

아스널과 뉴캐슬 유나이티드의 최근 11경기 중 10경기가 합계 3골 미만으로 끝났고 지난 시즌 치른 4경기 모두가 그랬다. 세인트 제임스 파크에서 합계 3골 이상이 나온 지는 7경기나 지났으며 이번에도 저득점은 당연해 보인다.

양 팀 중 최소 한 팀이 득점하지 못하는 경우는 프리미어리그에서 이 두 클럽이 맞붙은 최근 16경기 중 15경기에서 그 결과가 나왔다. 이번 경기도 양 팀 수비는 상대 공격이 들고 나오는 대부분을 억제할 수 있다고 자신할 것이다. 골이 나지 않는 무승부가 예상되는 경기다.

  • 야구
  • 농구
  • 기타
샌디에이고 내야수 오헌, 피츠버그와 2년 430억원에 FA 계약
메이저리그(MLB)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에서 뛰던 '올스타' 내야수 라이언 오헌이 피츠버그 파이리츠로 이적한다.MLB닷컴은 24일(한국 시간) 소식통을 인용해 피츠버그가 2025시즌...
FA 도장 찍자마자 출근 도장 쾅쾅쾅…'솔선수범' 김현수, KT의 윈나우도 벌써 시작됐다
레이커스 제임스-돈치치 조합 '폭망', 제임스-돈치치-리브스 조합도 마이너스...돈치치-리브스 조합이 '최고'
자유계약선수(FA) 계약을 맺은 지 한 달도 안 됐는데 벌써 경기장에 출근 도장을 찍고 있다. '솔선수범'의 아이콘 김현수(37)의 새 시즌은 벌써 시작했다.김현수는 수원 KT위즈...
LG, 우완 장시환+포수 김민수 영입 "경험과 안정감 줄 것"
‘LAL 비상’ 돈치치, 종아리 타박상 진단→“반복적 문제다”
프로야구 LG가 베테랑들을 영입하며 전력을 보강했다.LG는 22일 "우완 장시환(38), 포수 김민수(34)를 영입했다"고 밝혔다. LG는 "장시환은 풍부한 경험을 갖춘 베테랑 선...
원진서 아찔 비키니… ♥윤정수도 훌러덩
원진서 아찔 비키니… ♥윤정수도 훌러덩
원진서가 윤정수와의 신혼여행 사진을 공개했다.원진서는 22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천국같은 발리. 자연 속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단 둘이. 힐링 그 자체. 되돌아 봐도 너무나 꿈만 같...
치어리더 조예린, 맥심 2026년 1월호 표지 장식...“6000만 조회수 화제의 주인공”
치어리더 조예린, 맥심 2026년 1월호 표지 장식...“6000만 조회수 화제의 주인공”
‘몸 푸는 치어리더’ 영상으로 화제를 모았던 치어리더 조예린이 남성지 맥심 2026년 1월호 표지를 장식하며 화려한 데뷔 무대를 가졌다.조예린은 경기 전 몸을 푸는 모습이 담긴 영...
선미, 아찔한 비키니 자태…의문男과 같이 샤워도
선미, 아찔한 비키니 자태…의문男과 같이 샤워도
가수 선미 근황이 공개됐다.선미는 20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다수 사진을 올렸다.공개된 사진에는 수영복을 입은 선미 모습이 담긴다. 남다른 비키니 자태를 뽐내는 선미는 과거와 다른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