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한국 2분 못 버티고 '극장골 허용'... 손흥민 원더골→오현규 추가골에도 멕시코와 '2-2 무'
출처:스타뉴스|2025-09-10
인쇄





한국 대표팀의 주장 손흥민(33·LA FC)의 폭풍 활약에도 승리를 챙기지 못했다. 한국 축구대표팀이 극장골을 허용했다.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10일 오전 10시30분(한국시간) 미국 뉴저지주 내슈빌의 지오데스 파크에서 열린 ‘북중미 강호‘ 멕시코와 친선경기에서 2-2로 비겼다. 전반 선제 실점을 기록한 한국은 후반 2-1 역전을 만들었다. 그러나 후반 추가시간 극장골을 허용해 아쉬운 무승부를 기록했다.

이로써 한국은 9월 A매치를 1승1무로 마무리 했다. 앞서 한국은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의 미국을 상대로 2-0 완승을 거뒀다. 하비에르 아기레 감독의 멕시코도 만만치 않은 상대였으나, 한국은 무승부로 최소한의 자존심을 지켰다.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은 한국이 23위, 멕시코는 13위다. 이번 결과로 한국은 멕시코와 역대 전적 4승3무8패를 기록했다.

이날 손흥민은 대기록을 세웠다. 벤치에서 경기를 시작한 손흥민은 후반 시작과 동시에 교체로 출전, 개인 통산 136번째 A매치에 출전했다. 이에 손흥민은 ‘레전드‘ 차범근, 홍명보와 함께 A매치 최다 출전 공동 1위로 올라섰다. 지난 2010년 A매치 데뷔전을 치른 손흥민이 무려 15년간 태극마크를 달면서 쌓아올린 감격적인 기록이다.





또 손흥민은 0-1로 지고 있던 후반 20분 동점골을 터뜨려 자신의 대기록을 자축했다. 오른쪽 측면에서 올라온 크로스가 오현규(KRC헹크)의 머리를 맞고 뒤로 흘렀다. 이것을 손흥민이 다이렉트 발리슛으로 연결해 골망을 흔들었다. 멕시코 골키퍼가 반응해 손을 뻗었으나 이미 공은 골라인을 넘어간 뒤였다. 손흥민은 동료들과 함께 기쁨을 나눴다.

손흥민의 동점골에 분위기가 완전히 바뀌었다. 한국 선수들은 자신감을 찾았고, 후반 30분에는 오현규가 역전골까지 뽑아냈다. 미드필더 이강인(파리 생제르맹)의 순간적인 스루패스가 좋았다. 역습 기회에서 오현규는 페널티박스 안까지 치고 들어갔다. 상대 수비가 앞에 있는데도 과감한 슈팅을 날려 골망을 흔들었다.

오현규, 이강인 모두 전반 아쉬운 경기력을 뒤집는 ‘합작골‘이었기에 더욱 의미 깊은 플레이였다. 이날 한국은 전반 초반 분위기를 주도했다. 하지만 결정력이 아쉬웠다. 전반 10분 김문환(대전하나시티즌)의 낮은 크로스를 배준호(스토크시티)가 다이렉트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골대 옆으로 빗나갔다. 전반 15분, 전반 20분 오현규도 왼발 슈팅을 시도했다. 그러나 두 차례 모두 골로 연결되지 않았다.



한국은 전반 21분 선제골을 허용했다. 위험지역에서 볼을 빼앗기자 곧바로 상대 역습에 당했다. 멕시코는 로드리고 후에스카스(코펜하겐)의 크로스를 라울 히메네스(풀럼)가 헤더골로 연결했다. ‘한국의 수문장‘ 김승규(FC도쿄) 골키퍼가 몸을 날렸지만 소용없었다. 전반은 0-1로 끝났다. 홍명보 감독은 후반이 되자 손흥민 등 교체카드를 꺼내들었다. 이는 제대로 통했다. 한국은 후반 역전을 만들었다.

그런데 마지막을 버티지 못했다. 이번에도 역습에 무너졌다. 후반 추가시간 6분이 주어진 가운데, 추가시간 4분 멕시코 공격수 산티아고 히메네스(AC밀란)가 날린 회심의 슈팅이 한국 골망을 흔들었다. 스코어 2-2. 결국 한국은 다 잡은 승리를 놓쳤다.

  • 야구
  • 농구
  • 기타
박병호, 메이저리그 '실패' 원인은 바로 이것 때문…美 매체 분석
최이샘 커리어하이급 활약, 끝내 넘지 못한 한 끗
한국프로야구(KBO)리그 삼성 내야수 박병호의 이름이 갑자기 미국 매체에 의해 소환됐다.미국온라인 매체 '스포츠포커스'는 26일(한국시간) '축구선수보다 더 크케 넘어졌던 해외 수...
[단독] 강민호, 종신 삼성 확정! "이미 계약은 완료→모기업 2026년 조직개편 후 발표 예정"
'굿이라도 해야 하나' 댈러스 데이비스, 크리스마스 매치에서 사타구니 부상 '아웃'
FA(프리에이전트) 신분 포수인 강민호(40)의 삼성 라이온즈 잔류가 확정됐다. 이미 삼성과 계약 절차는 모두 마쳤고 구단 모기업인 제일기획의 2026년 조직개편 및 보직 인사가 ...
지갑 연 애슬레틱스… 신예 소더스트럼과 최대 1897억원 계약
연고지 이전을 앞두고 차세대 간판스타에게 힘을 싣는다. 미국 메이저리그(MLB) 애슬레틱스가 외야수 타일러 소더스트럼과 대형 계약을 맺었다.MLB닷컴은 26일(한국 시간) “애슬레...
아이브 장원영, 초미니 입은 산타걸…8등신 비현실적 비율
아이브 장원영, 초미니 입은 산타걸…8등신 비현실적 비율
아이브 장원영이 러블리 산타걸로 변신했다.장원영은 2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Santa, I‘ll leave the chimney open tonight(산타, 오늘 밤 굴뚝을 ...
전 치어리더 윤영서, 미스맥심 데뷔 화보 공개…“청순+섹시 겸비한 겨울 여신”
전 치어리더 윤영서, 미스맥심 데뷔 화보 공개…“청순+섹시 겸비한 겨울 여신”
전 치어리더 윤영서가 남성지 맥심 1월호를 통해 미스맥심으로 데뷔하며 새로운 전성기를 예고했다.수원 FC, kt wiz, KIA 타이거즈 등 프로 스포츠 구단에서 치어리더로 활약하...
“윤정수, 세상을 다 가졌네!”... 아내 원진서, 역대급 몸매 과시
“윤정수, 세상을 다 가졌네!”... 아내 원진서, 역대급 몸매 과시
개그맨 윤정수 아내 원진서가 달콤한 발리 신혼여행의 추억을 공유하며 팬들에게 크리스마스 인사를 건넸다.원진서는 24일 자신의 SNS를 통해 “모든 것이 다 좋았던, 말 그대로 천국...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