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20년 만에 우승 노리는 女 축구, 일본 꺾으려면 ‘골 결정력’ 높여라
출처:뉴스1|2025-07-13
인쇄

동아시안컵 첫 경기서 중국과 극적인 무승부
13일 오후 8시 화성서 일본과 2차전

 

20년 만에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 챔피언십(동아시안컵) 우승에 도전하는 한국 여자 축구가 ‘숙적‘ 일본을 상대한다. 한국이 우승을 차지하기 위해서는 강력한 우승 후보인 일본을 무조건 넘어야 한다.

신상우 감독이 이끄는 여자 대표팀은 13일 오후 8시 화성종합경기타운에서 일본과 동아시안컵 여자부 2차전을 치른다.

내년 호주에서 펼쳐지는 아시아축구연맹(AFC) 여자 아시안컵을 준비하는 한국은 이번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 상승세를 이어가겠다는 계획이다.

신상우 감독은 물론 팀의 고참이자 에이스인 지소연(시애틀 레인)도 "이번 대회 목표는 우승"이라고 입을 모았다.

한국은 지난 2005년 동아시안컵 여자부 초대 대회 정상에 오른 뒤 20년 동안 우승과는 거리가 멀었다. 그 사이 일본이 4회, 북한이 3회 우승을 차지했다.

우승에 도전하는 한국은 지난 9일 펼쳐진 중국과 첫 경기에서 2-2로 비겼다. 비록 원했던 승리는 놓쳤지만 경기 막판에 터진 지소연의 동점 골로 무승부를 기록하면서 좋은 분위기를 이어갈 수 있게 됐다.

한국의 흐름이 좋지만 이번에 상대할 일본은 만만치 않다.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7위로 한국(21위)에 크게 앞서 있다.

또한 최근 2회 연속 우승을 차지하는 등 동아시안컵에서 늘 우승 후보로 꼽혔다. 이번 대회에서도 유럽 등에서 활약하는 핵심 선수들이 빠졌지만 1차전에서 대만을 4-0으로 대파하는 등 만만치 않은 전력을 자랑했다.

쉽지 않은 상대지만 마냥 겁먹을 필요는 없다. 이번에 일본은 자국에서 활약하는 선수들로 팀을 꾸렸다. 이에 A매치 경험이 없는 선수들을 대거 소집, 경험 부족을 드러낼 수 있다.

반면 한국은 지소연을 비롯해 김혜리, 장슬기, 이금민 등 국제대회 경험이 풍부한 선수들이 중심을 잡고 있다. 지소연과 장슬기는 중국전에서 끌려갈 때 동점골을 넣는 등 팀이 흔들리지 않도록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최근 계속 지적되고 있는 상대 골문 앞 마무리 과정에서 세밀함이 더해져 골 결정력만 높인다면 일본을 상대로 승리를 기대해 볼 수 있다.

지소연은 일본전을 앞두고 "동아시안컵에서 우승하기 위해서는 일본을 이겨야 한다"면서 "일본이 강팀이기 때문에 도전자 입장에서 최선을 다하겠다. 중국전에서 부족했던 부분을 보완해서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겠다"며 동료들을 독려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이제는 이승엽 코치, 巨人 사령탑은 기대만발 "승짱 와줘서 기뻐, 기대하는 역할은…"
‘연패 지옥’에 빠진 이관희, 빛바랜 베테랑의 열정
일본 요미우리 자이언츠의 아베 신노스케 감독이 새롭게 영입한 이승엽 1군 타격 코치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고 도쿄스포츠가 3일 전했다.아베 감독은 현지 취재진과의 인터뷰에서 "편...
"이대호 코치가 온다!" 깜짝 발표에 열광, 조선의 4번타자 등장에 모두 놀랐다
'초비상!' 요키치 쓰러진 덴버, 백업 센터 발렌슈나스까지 쓰러졌다... 최소 1달 결장 예정
현역 은퇴 후에도 여전한 기량을 보여준 '조선의 4번타자' 이대호가 대만 구단에서 타격 인스트럭터를 맡는다.대만프로야구(CPBL) 중신 브라더스는 2일 "이대호를 이번 스프링캠프 ...
'36억' 대전예수 역수출 신화 초비상…'781억' 일본인 투수 영입 직격탄, 선발진 잔류 첩첩산중
'커리 26점 맹활약' GSW, 샬럿 꺾고 최근 6경기 5승 완벽한 상승세!
일본인 에이스 투수 영입에 KBO 역수출 신화를 노리던 ‘대전예수’ 라이언 와이스에 불똥이 튀었다.와이스가 새롭게 둥지를 튼 휴스턴 애스트로스는 2일(이하 한국시간) 일본인 투수 ...
레드벨벳 슬기, 아찔한 바디수트…잘록한 허리+깊은 고혹미
레드벨벳 슬기, 아찔한 바디수트…잘록한 허리+깊은 고혹미
레드벨벳 슬기가 독보적인 분위기를 증명했다. 레이스 소재의 바디수트를 착용한 채 고급스러움과 관능미를 동시에 선보였다.슬기는 1일 SNS를 통해 공개한 사진에서 수영복을 연상케 하...
이 추위에? 김나연 치어리더, 핫한 비키니 자태로 시선집중
이 추위에? 김나연 치어리더, 핫한 비키니 자태로 시선집중
치어리더 김나연이 한겨울 추위 속에서도 비키니 차림으로 스파를 즐기는 모습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김나연은 28일 자신의 SNS에 "다시는 이런 날씨에 스파 하지 않겠습니다"라는 ...
‘윤정수♥’ 원진서, 허니문서 대방출한 ‘S라인’…독보적 피지컬
‘윤정수♥’ 원진서, 허니문서 대방출한 ‘S라인’…독보적 피지컬
방송인 윤정수의 아내 원진서가 발리에서 보낸 달콤한 신혼여행의 추억을 공유하며 팬들의 부러움을 사고 있다.원진서는 27 자신의 SNS를 통해 “시리게 추운 날 다시 꺼내보는 눈부시...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