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 감독의 성장통... 김태술 "이번 시즌 많이 공부했다, 비시즌 열심히 할 것"
출처:마니아타임즈|2025-04-07
인쇄

 

"팬들께 너무 죄송하다는 말씀밖에 드릴 게 없습니다."

첫 시즌 부침을 겪은 고양 소노의 김태술 감독이 정규리그 마지막을 앞두고 솔직한 소회를 털어놓았다. 김 감독은 6일 서울 잠실학생체육관에서 정규리그 우승팀 SK를 상대로 96-71 대승을 거둔 직후 기자들과 만나 소감을 밝혔다.

"정말 느낀 게 많고, 팬들께서도 힘드셨을 것입니다. 밖에 있을 때는 소노라는 팀을 그분들이 얼마나 사랑하는지 몰랐어요. 제가 갑자기 들어와서 기대감이 떨어졌다고 해야 할까요, 그런 생각도 하셨을 겁니다."

1984년생으로 프로농구 최연소 사령탑인 김 감독은 프로 지도자 경력 없이 소노의 지휘봉을 잡은 ‘초보 감독‘이다. 5승 5패로 승률 5할을 기록 중이던 팀을 물려받았지만, 이후 성적은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 정규리그 종료를 한 경기 앞두고 소노는 18승 35패로 9위에 머물렀다.

김 감독이 이끄는 소노는 앨런 윌리엄스, 이정현 등 핵심 선수들의 줄부상 속에 어려움을 겪었고, 김 감독의 전술적 역량을 의심하는 목소리도 커졌다. 다행히 서울 삼성(16승 37패)의 최하위가 확정되며 꼴찌는 면했지만, 프로팀으로서는 만족스럽지 못한 성적이다.

하지만 김 감독은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정규리그 막판 SK전 대승이라는 반전을 이끌어냈다. 그는 "선수들이 내가 원하는 농구를 어느 정도 보여주고 있다.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겠다"며 의지를 다졌다.

특히 이번 시즌을 ‘공부의 시간‘으로 여기고 있다는 솔직한 고백도 이어졌다. "이런 일들이 어떻게 한 번에 일어날 수 있을까 싶을 정도로 많은 일이 있었는데, 그래서 많이 공부했던 시즌이 됐습니다. 아직 수비적으로 보완할 게 많아요. 이 부분이 보완된다면 지금보다 단단한 팀이 될 것입니다."

김 감독은 비시즌 동안 더 강한 팀으로 재도약하겠다는 각오도 밝혔다. "결국 성적이 중요합니다. 비시즌 동안 정말 열심히 해서 팀을 잘 만들고 보여드리면 될 것입니다. 선수들을 믿고 기다려주셨으면 합니다."

성장통을 겪은 초보 감독의 겸손한 소회와 함께, 내년 시즌 소노가 어떤 모습으로 돌아올지 팬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 축구
  • 야구
  • 기타
[독일 분데스리가 프리뷰] FC 아우크스부르크 VS SV 베르더 브레멘
[독일 분데스리가 프리뷰] FC 아우크스부르크 VS SV 베르더 브레멘
[FC 아우크스부르크의 유리한 사건]1.FC 아우크스부르크는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13점으로 15위에 있지만 16위팀(강등권)보다 승점 2점차로 앞서 있습니다. FC 아우크스부르...
[독일 분데스리가 프리뷰] 함부르크 SV VS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
[독일 분데스리가 프리뷰] 함부르크 SV VS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
[함부르크 SV의 유리한 사건]1. 포르투갈 미드필더 파비우 비에이라가 지난 3번의 리그 경기에서 득점에 관여하며 강력한 개인 공격 성과를 보여주었습니다.2. 함부르크 SV는 최근...
[분데스리가 프리뷰] VfL 볼프스부르크 VS SC 프라이부르크
[분데스리가 프리뷰] VfL 볼프스부르크 VS SC 프라이부르크
[VfL 볼프스부르크의 유리 사건]1. VfL 볼프스부르크는 홈 명예를 지켜야 하므로, 그들의 투지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2. 패트릭 위머는 지난 경기에서 두 골을 넣었으며, ...
댄서 출신 치어리더, 아찔한 끈 비키니 자태
댄서 출신 치어리더, 아찔한 끈 비키니 자태
치어리더 서여진(24)이 아찔한 비키니 몸매를 뽐냈다.최근 서여진는 개인 계정에 별다른 멘트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그는 연한 베이지색의 비키니 수영복을 입고 글래머러스한...
브브걸 민영, 너무 작은 비키니…남다른 건강미 부러워
브브걸 민영, 너무 작은 비키니…남다른 건강미 부러워
브브걸 민영이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민영은 1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서울이 너무 추워서 날아왔다. 12월의 괌은 따뜻하고 여유롭다”고 남기며 괌 여행 사진과 영상을 여러장 게재...
맹승지, 파격적인 화가 변신... 비키니 입고 아찔한 자태 과시
맹승지, 파격적인 화가 변신... 비키니 입고 아찔한 자태 과시
개그우먼 맹승지가 다가오는 2026년을 향한 새로운 포부와 함께 파격적인 컨셉의 화보를 공개했다.맹승지는 18일 자신의 SNS 계정을 통해 2026년, 더 다채로운 색으로(2026...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