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 바뀐 올스타게임에 대한 르브론 제임스의 속내 "변화는 필요했지만…"
출처:점프볼|2024-12-20
인쇄



"더 큰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르브론 제임스(레이커스)의 견해였다.

현지 언론 ‘ESPN‘은 20일(이하 한국시간) 바뀐 올스타게임에 대한 르브론의 견해가 담긴 인터뷰 내용을 공개했다.

올 시즌 NBA 올스타게임이 또 한 번 변화를 맞이한다. 24명의 올스타가 3팀으로 나눠 출전하고, 1~2년 차 선수들로 구성된 라이징 스타 1팀까지 총 4팀이 4강 토너먼트를 치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득점 방식도 다르다. 먼저 40점을 넘기는 팀이 승자가 된다.

새로운 규정이 발표되자 슈퍼스타들은 일제히 부정적인 반응을 보인 바 있다.

케빈 듀란트(피닉스)는 "예전처럼 동부 컨퍼런스와 서부 컨퍼런스와 맞붙는 방식으로 돌아가야 한다. 그냥 1경기만 하면 된다. 지금까지 올스타게임의 인기를 살리기 위해 노력했고, 전통을 잘 지켜왔다"라고 비판했다. 자 모란트(멤피스) 역시 "나도 듀란트와 같은 생각"이라며 힘을 보탰다.

이러한 비판이 나온 가운데 ‘킹‘ 르브론 역시 20일 새크라멘토 킹스와 경기를 앞두고 바뀐 올스타게임에 대한 질문을 받았다. 그는 변경된 규정보다는 현재 리그 트렌드에 대한 상황을 한탄했다.

"올스타게임만이 문제가 아니다. 우리 리그 전체의 문제다"라고 운을 뗀 르브론은 "경기마다 3점슛이 너무 많이 터지고 있다"라고 바라봤다.

르브론의 말대로 NBA는 스테픈 커리(골든스테이트)가 등장한 이후 패러다임이 바뀌었다. 계속해서 증가해 올 시즌 보스턴 셀틱스 같은 경우는 경기당 평균 3점슛 시도 횟수가 무려 51.1번에 달한다. NBA 시청률 하락에 원인 중 하나라는 주장이 꾸준히 제기되고 있다.



느슨해지고 있는 올스타게임과 관련해서는 변화가 필요했다는 입장이었다. 지난해 열린 올스타게임은 역대 최다 득점에 해당하는 397점이 쏟아졌다. 양 팀 합쳐 3점슛 시도만 168번에 달하는 단발성 공격이 가장 큰 원인으로 꼽혔다.

르브론은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변화는 필요했다. 지난 몇 시즌 동안 올스타게임은 좋지 않았다. 뭔가를 해야 했다"라며 아쉬움을 드러냈다.

  • 축구
  • 야구
  • 기타
[에레디비시 프리뷰] 포르튀나 시타르트 VS AZ 알크마르
[에레디비시 프리뷰] 포르튀나 시타르트 VS AZ 알크마르
[포르튀나 시타르트의 유리 사건]1. 포르튀나 시타르트는 지난 5번의 홈 경기에서 7득점을 기록하며, 경기당 평균 거의 2득점을 기록하여 강력한 공격력을 보여줍니다.[포르튀나 시타...
[쿠프 드 프랑스 프리뷰] 르아브르 AC VS 아미앵 SC
[쿠프 드 프랑스 프리뷰] 르아브르 AC VS 아미앵 SC
[중립 사건]1. 르 아브르 AC는 27번의 맞대결에서 9승9무9패로 팽팽한 성적을 기록했습니다.2. 르 아브르 AC는 지난 8경기 중 7경기를 언더로 마쳤으며, 이는 그들의 신중...
[세리에 A 프리뷰] 칼리아리 칼초 VS AC 피사 1909
[세리에 A 프리뷰] 칼리아리 칼초 VS AC 피사 1909
[칼리아리 칼초의 유리 사건]1. 칼리아리 칼초는 지난 5경기에서 7골을 넣으며, 경기당 평균 약 2골을 기록해 공격력이 충만함을 보여줍니다.2. 칼리아리 칼초는 두 팀 간 3번의...
배우 전향한 개그우먼 맹승지, '언더붑 비키니' 입고 화가 변신 '아찔'
배우 전향한 개그우먼 맹승지, '언더붑 비키니' 입고 화가 변신 '아찔'
개그우먼 출신 배우 맹승지가 2026년을 향한 새로운 다짐과 함께 파격적인 아티스트 컨셉 화보를 선보이며 화제를 모았습니다.지난 18일 맹승지는 개인 SNS에 "2026, more...
브브걸 민영, 괌서 파격 비키니…몸매 이 정도였어?
브브걸 민영, 괌서 파격 비키니…몸매 이 정도였어?
그룹 브브걸 민영이 괌에서 근황을 전했다.민영은 12월 18일 개인 SNS를 통해 “서울이 너무 추워서 날아왔어요. 12월의 괌은 따뜻하고 여유로워요. with 힐튼괌 리조트와 함...
선미, '숨멎' 비키니 도발…함께 샤워하는 남자는 누구?
선미, '숨멎' 비키니 도발…함께 샤워하는 남자는 누구?
가수 선미가 이국적인 풍경 속에서 비현실적인 비주얼을 드러내며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선미는 20일 자신의 SNS를 통해 별다른 게시글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하며 근황을 전...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