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캘리포니아 출신 아레나도, 서부해안 원해”···LA 다저스, 거물 내야수까지 쓸어가나?
출처:스포츠경향|2024-12-02
인쇄

 

세인트루이스 3루수 놀란 아레나도(33)의 트레이드 가능성이 불거진 가운데, 아레나도가 서부 해안을 선호하고 있다는 전언까지 나오면서 LA 다저스행 가능성이 떠오르고 있다.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닷컴은 1일 “세인트루이스가 팀의 스타플레이어 3루수인 아레나도를 트레이드 시장에 내놓은 것으로 알려졌다”고 보도했다.

현지 매체 NJ.com 랜디 밀러의 이야기를 인용한 MLB닷컴은 “올해 월드시리즈에서 맞붙었던 LA 다저스와 뉴욕 양키스가 골드글러브 10회 수상자인 아레나도 영입을 위해 거래를 성사시킬 수 있다”고 전했다.

여기에 다저스행에 조금 더 무게를 싣는 발언이 나왔다. 밀러는 이날 자신이 진행하는 팟캐스트 프로그램 ‘리기 리가르도 위드 랜디 밀러’에서 “(아레나도의 행선지가) 양키스나 다저스 두 팀 중 하나가 될 것이라는 이야기를 계속 듣고 있다. 아레나도는 다저스로 가는 걸 선호하는 서부 해안 사람이다. 다저스도 그를 원한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아레나도는 캘리포니아주 뉴포트 비치 출신으로 다저스타디움에서 차로 약 1시간 거리가 고향이다.

 

 

아레나도는 메이저리그를 대표하는 내야수다. 류현진(한화)이 다저스 시절 자주 맞대결해 국내 야구팬에게도 친숙하다. 콜로라도(2013~2020년), 세인트루이스(2021년~올해)에서 선수 생활을 이어간 아레나도는 빅리그 통산 1680경기 6406타수 1826안타 타율 0.285 341홈런 1132타점 OPS(출루율+장타율) 0.857의 성적을 올렸다. 특히 수비력이 빼어나다. 빅리그 데뷔 첫 시즌이었던 2013년부터 2022년까지 10년 연속으로 골드글러브를 수상하며 가치를 인정받았다.

세인트루이스는 올시즌 뒤 팀을 젊은 선수 위주로 재편하기로 하면서 간판 아레나도를 보내고 젊은 유망주 자원을 영입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아레나도도 구단의 방침을 이해하고 새로운 팀 이적을 위해 1루수를 겸할 수도 있다는 뜻을 나타낸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다저스는 내야는 물론 지명타자까지 포화상태다. 3루에 맥스 먼시가 있고, 지명타자엔 오타니 쇼헤이, 1루엔 프레디 프리먼이 자리를 잡고 있어 리그 최정상 내야수 아레나도의 자리가 마땅치는 않다.

거물 내야수가 트레이드 시장에 나온 만큼 여러 구단의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최근 몇년 사이에 무섭게 전력을 보강하고 있는 LA 다저스가 고향팀을 선호하는 아레나도까지 품게 될지 지켜볼 일이다.

  • 축구
  • 농구
  • 기타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나이지리아 VS 탄자니아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나이지리아 VS 탄자니아
[나이지리아의 유리한 사건]1. 현재 나이지리아 대표팀은 빅터 오시멘이 주장을 맡고 있으며, 아데몰라 루크만과 알렉스 이워비도 명단에 포함되어 있습니다.2. 나이지리아는 지난 8경...
[사우디 프로리그 프리뷰] 알파이하 FC VS 알하젬 FC
[사우디 프로리그 프리뷰] 알파이하 FC VS 알하젬 FC
[알파이하 FC의 유리한 사건]1.알파이하 FC는 근년에 알하젬 FC를 상대로 16경기에서 7승4무5패를 거뒀습니다.[알하젬 FC의 유리한 사건]1.공격수 엘리아스 모크와나 선수가...
[AFC 챔피언스리그 엘리트 프리뷰] 이티하드 FC VS FC 나사프
[AFC 챔피언스리그 엘리트 프리뷰] 이티하드 FC VS FC 나사프
[이티하드 FC의 유리한 사건]1. 이티하드 FC는 최근 친선 경기에서 UAE 팀인 Gulf United FC를 5-0으로 대파하며 좋은 경기력을 보여줬습니다.2. 이티하드 FC는...
‘윤정수♥’ 원진서, 발리에서 뽐낸 비키니
‘윤정수♥’ 원진서, 발리에서 뽐낸 비키니
개그맨 윤정수와 아내 원진서가 달콤한 신혼여행 인증샷을 공개했다.원진서는 22일 자신의 SNS에 “천국 같은 발리. 자연 속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단 둘이. 힐링 그 잡채. 되돌아봐...
박성은 '마릴린 먼로의 크리스마스'
박성은 '마릴린 먼로의 크리스마스'
2025-2026 LG전자 프로농구 안양 정관장 대 서울 삼성 경기가 22일 경기도 안양 정관장아레나에서 열렸다.정관장 치어리더 박성은이 섹시한 응원을 하고 있다.
에스파 윈터, 정국과의 커플타투는 어디에? 열애설 후 첫 게시물에 '화제'
에스파 윈터, 정국과의 커플타투는 어디에? 열애설 후 첫 게시물에 '화제'
그룹 에스파 윈터가 어깨와 쇄골 라인이 돋보이는 드레스 룩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22일 윈터는 자신의 SNS에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 속 윈터는 블랙 컬러 바탕에...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