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 강호’ 오클라호마시티와 만나는 웸반야마, “어려운 상대다. 하지만 이겨내야 한다”
출처:바스켓코리아|2024-03-01
인쇄

 

웬반야마가 각오를 전했다.

빅터 웸반야마(224cm, F-C)는 데뷔 전부터 많은 주목을 받았다. 그의 강점은 큰 키에도 빠른 스피드, 외곽 플레이를 할 수 있다는 것. 비록 아직 힘에서는 밀리지만, 그가 1순위로 지명된 이유였다.

실제로 웸반야마는 엄청난 활약을 펼치고 있다. 신인임에도 49경기 모두 선발로 나와 평균 20.6점 10.2리바운드 3.3어시스트, 1.3스틸, 3.3블록슛으로 다재다능함을 선보이고 있다.

데뷔전부터 화려했다. 23분을 뛰며 15점 5리바운드 2어시스트, 2스틸, 1블록슛을 기록. 이후에도 본인의 활약을 이어갔다.

시즌 중반 팀의 포인트 가드 부재로 다소 고전했지만, 최근 14경기에서는 평균 22.3점 9.8리바운드 3.9어시스트, 3.4블록슛을 기록하며 신인왕 경쟁에서 한 발 더 앞서나갔다.

그러나 웸반야마의 활약과 별개로 샌안토니오 스퍼스는 최하위에 있다. 팀 전력이 강하지도 않고, 당장의 성적보다는 미래에 집중하고 있는 샌안토니오다. 시즌 성적은 11승 48패. 서부 최하위에 있다.

그럼에도 웸반야마의 투쟁심은 엄청났다. 특히 강한 상대를 만날수록 웸반야마는 불타올랐다. 웸반야마는 ‘클러치 포인트’와 인터뷰를 통해 “지금 우리 팀은 만들어가는 과정이다. 시즌을 통해 계속 성장하고 있다. 중요한 것은 매경기 발전하며 승리를 원해야 한다. 실제로 점점 경기력이 좋아지고 있는 것이 느껴진다”라며 성장에 대한 열망을 드러냈다.

샌안토니오에 다음 상대는 서부 3위에 있는 유망주 팀, 오클라호마시티 썬더다. 오클라호마에는 웸반야마와 함께 리그 최고의 유망주로 뽑히는 샤이 길져스-알렉산더(198cm, G), 쳇 홈그랜(216cm, F-C) 등이 있다.

이에 대해서는 “오클라호마에는 좋은 선수들이 있다. 하지만 그들과 경쟁에서 쉽게 밀리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어려운 상대지만, 이겨내야 한다. 그래야지 우리는 더 성장할 수 있다”라는 각오를 전했다.

길져스-알렉산더는 이번 시즌을 통해 MVP 레벨까지 성장했다. 홈그랜은 웸반야마와 함께 신인왕 경쟁을 이어가고 있는 선수. 웸반야마의 말처럼 웸반야마가 더 성장하기 위해서는 어린 선수들과 경쟁에서 밀리면 안 된다. 두 팀은 다가오는 30일(이하 한국시간) 맞대결을 펼친다.

  • 축구
  • 야구
  • 기타
국가대표 이재성의 조용한 선행… “축구로 받은 사랑, 세상에 돌려주고 싶어요”
국가대표 이재성의 조용한 선행… “축구로 받은 사랑, 세상에 돌려주고 싶어요”
축구 국가대표 이재성(마인츠)가 유네스코한국위원회에 정기 기부로 청소년들이 축구를 통해 평화의 기술을 배우는 교육을 묵묵히 지원하고 있다.23일 유네스코한국위원회에 따르면 이재성은...
‘일본 축구 비상’ 미나미노, 십자인대 파열로 월드컵 출전 불투명
‘일본 축구 비상’ 미나미노, 십자인대 파열로 월드컵 출전 불투명
일본 축구가 비상이 걸렸다. 대표팀의 핵심 공격형 미드필더 미나미노 다쿠미(30)가 부상으로 쓰러졌기 때문이다.AS모나코는 22일(현지시간) 구단 SNS를 통해 "지난 21일 오세...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콩고민주공화국 VS 베냉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콩고민주공화국 VS 베냉
[콩고민주공화국의 유리한 사건]1. 현재 라리가의 레알 베티스에서 뛰는 세드릭 바캄부가 콩고민주공화국 대표팀에서 62경기에 출전해 20골을 기록했습니다. 그는 현재 국가대표팀 역대...
‘윤정수♥’ 원진서, 발리에서 뽐낸 비키니
‘윤정수♥’ 원진서, 발리에서 뽐낸 비키니
개그맨 윤정수와 아내 원진서가 달콤한 신혼여행 인증샷을 공개했다.원진서는 22일 자신의 SNS에 “천국 같은 발리. 자연 속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단 둘이. 힐링 그 잡채. 되돌아봐...
박성은 '마릴린 먼로의 크리스마스'
박성은 '마릴린 먼로의 크리스마스'
2025-2026 LG전자 프로농구 안양 정관장 대 서울 삼성 경기가 22일 경기도 안양 정관장아레나에서 열렸다.정관장 치어리더 박성은이 섹시한 응원을 하고 있다.
에스파 윈터, 정국과의 커플타투는 어디에? 열애설 후 첫 게시물에 '화제'
에스파 윈터, 정국과의 커플타투는 어디에? 열애설 후 첫 게시물에 '화제'
그룹 에스파 윈터가 어깨와 쇄골 라인이 돋보이는 드레스 룩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22일 윈터는 자신의 SNS에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 속 윈터는 블랙 컬러 바탕에...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