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출신 신인 웸반야마, NBA 3년 만에 달성한 ‘트리플더블’이 특별한 이유
출처:스포츠서울|2024-02-14
인쇄



미 프로농구(NBA)에서 3년 만에 ‘트리블더블’ 기록이 나왔다.

트리플더블은 득점, 리바운드, 어시스트, 블록슛 가운데 세 가지를 달성하는 것을 뜻한다. 대체로 득점, 리바운드, 어시스트에서 나오는데 이번엔 득점, 리바운드, 블록슛으로 트리플더블을 완성했다.

프랑스 출신인 웸반야마(20·샌안토니오)는 지난 13일(한국시간) 캐나다 토론토 스코샤뱅크 아레나에서 열린 토론토 랩터스와 경기에서 27점, 14리바운드, 10블록슛으로 트리플더블을 달성했다. 데뷔 후 두 번째 트리플더블 달성이다. 팀은 122-99로 승리를 거뒀다.

웸반야마 신체적 조건이 탁월하다. 이번 트리플더블에서 나온 블록슛이 나온 것도 신체적 조건을 십분 활용했기에 가능했다. 2m24㎝에 달하는 큰 키와 243㎝에 달하는 윙스팬(나란히 뻗었을 때 왼손에서 오른손까지 거리), 선 채로 팔만 쭉 뻗어도 림에 닿는 304㎝ 스탠딩 리치가 NBA 역사상 세 손가락 안에 꼽힐 정도다.



여기에 3점슛, 돌파 능력까지 갖추고 있어 르브론 제임스조차 재능만큼은 자신을 뛰어넘는다고 할 정도다. 종전까지 한 경기 8블록슛이 최다였던 웸반야마는 이날 토론토전에서만 10블록슛을 기록했다. 긴 팔을 이용한 블록슛으로 상대 공격을 저지하는 장면이 인상적이었다.

이번 시즌 데뷔한 신인 선수가 단일 경기에서 10블록슛 동반 트리플더블에 성공한 건 지난 1990년 이후 34년 만이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웜바니야마는 샌안토니오 전설적인 선수 데이비드 로빈슨 뒤를 이은 기록이다.

NBA에 따르면 10블록슛 동반 트리플더블이 나온 건 지난 2020~21시즌 클린트 카펠라가 미네소타 팀버울브스전 13득점 19리바운드 10블록슛 이후 처음이다. 웜바니야마는 경기 후 기자들과 만나 “로빈슨 옆에 내 이름이 있다는 것은 대단한 일”이라고 언급했다.



웸반야마는 콩고민주공화국 출신의 아버지와 프랑스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다. 원래 축구선수를 꿈꿨다. 14살 때 어머니 권유로 농구선수로 전향했다.

NBA 팬들 사이에서는 웸반야마에 열광하는 건 그동안 신인 가운데서 탁월한 신체조건과 기량을 갖춘 선수가 나왔다는 것이다. 그는 “야니스 아데토쿤보의 힘과 체력, 그리고 케빈 듀란트의 기술을 갖는 것”이라고 목표로 밝혔다.

웸반야마 조건은 수비에서 특히 도드라진다. 웸반야마가 페인트존을 지키고 있을 때 상대 선수가 슛을 주저한다. 블록을 당할까봐서다. 시즌 중반이 지난 현재 평균 블락 3.2개, 리그 전체 1위다. 때문에 슛을 시도해도 웬반야마가 손만 뻗어도 성공률이 낮아진다. 상대선수가 느끼는 압박감은 더 클 수밖에 없다. 아직 공격력은 갈고 닦아야 한다는 평이 많은 편이다.

  • 축구
  • 야구
  • 기타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나이지리아 VS 탄자니아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나이지리아 VS 탄자니아
[나이지리아의 유리한 사건]1. 현재 나이지리아 대표팀은 빅터 오시멘이 주장을 맡고 있으며, 아데몰라 루크만과 알렉스 이워비도 명단에 포함되어 있습니다.2. 나이지리아는 지난 8경...
[사우디 프로리그 프리뷰] 알파이하 FC VS 알하젬 FC
[사우디 프로리그 프리뷰] 알파이하 FC VS 알하젬 FC
[알파이하 FC의 유리한 사건]1.알파이하 FC는 근년에 알하젬 FC를 상대로 16경기에서 7승4무5패를 거뒀습니다.[알하젬 FC의 유리한 사건]1.공격수 엘리아스 모크와나 선수가...
[AFC 챔피언스리그 엘리트 프리뷰] 이티하드 FC VS FC 나사프
[AFC 챔피언스리그 엘리트 프리뷰] 이티하드 FC VS FC 나사프
[이티하드 FC의 유리한 사건]1. 이티하드 FC는 최근 친선 경기에서 UAE 팀인 Gulf United FC를 5-0으로 대파하며 좋은 경기력을 보여줬습니다.2. 이티하드 FC는...
‘윤정수♥’ 원진서, 발리에서 뽐낸 비키니
‘윤정수♥’ 원진서, 발리에서 뽐낸 비키니
개그맨 윤정수와 아내 원진서가 달콤한 신혼여행 인증샷을 공개했다.원진서는 22일 자신의 SNS에 “천국 같은 발리. 자연 속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단 둘이. 힐링 그 잡채. 되돌아봐...
박성은 '마릴린 먼로의 크리스마스'
박성은 '마릴린 먼로의 크리스마스'
2025-2026 LG전자 프로농구 안양 정관장 대 서울 삼성 경기가 22일 경기도 안양 정관장아레나에서 열렸다.정관장 치어리더 박성은이 섹시한 응원을 하고 있다.
에스파 윈터, 정국과의 커플타투는 어디에? 열애설 후 첫 게시물에 '화제'
에스파 윈터, 정국과의 커플타투는 어디에? 열애설 후 첫 게시물에 '화제'
그룹 에스파 윈터가 어깨와 쇄골 라인이 돋보이는 드레스 룩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22일 윈터는 자신의 SNS에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 속 윈터는 블랙 컬러 바탕에...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