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하키 아시아리그 개막, HL안양 ‘젊은 피’ 앞세워 V8 도전
출처:한겨레|2023-09-14
인쇄


아시아리그 아이스하키 디펜딩 챔피언 HL 안양이 통산 8번째 정상을 노린다.

백지선 감독이 이끄는 HL 안양은 16일 오후 3시 10분 일본 도마코마이 네피아 아이스링크에서 열리는 2023~2024 아시아리그 아이스하키 정규리그 원정 개막전에서 레드이글스 홋카이도와 맞붙는다.

HL 안양은 14일 보도자료를 내, “지난 시즌 우승을 차지하며 쌓은 자신감과 새로운 전력 중추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젊은 선수들의 에너지를 바탕으로 정상을 지켜내겠다”고 밝혔다.

HL 안양은 지난 시즌 코비드19로 인한 2년 7개월여의 공백을 딛고 정규리그와 플레이오프에서 잇달아 정상에 올랐다. 아시아리그 통산 최다인 7번째 우승 트로피를 안았다.

이 과정에서 젊은 선수들은 더 성장했다. HL 안양은 “남희두(26), 오인교(25), 유범석(25), 지효석(24·이상 수비), 송종훈(26), 이주형(25), 이종민(24), 김건우(24·이상 공격) 등 ‘젊은 피’는 경기를 치를수록 발전을 거듭했다”고 설명했다.

골잡이 김기성(38)이 은퇴한 공격진에는 캐나다, 스웨덴 등에서 뛴 이총민(24)이 가세했고, 미국 프로리그 ECHL에 진출했던 신상훈이 복귀했다.

이총민은 HL 안양 유니폼을 입고 아시아리그 아이스하키에 데뷔하게 됐고, 지난 시즌 ECHL 애틀랜타 글래디에이터의 주포(70경기 30골 22도움)로 활약한 신상훈은 스피드와 폭발력이 더 붙었다는 평을 받는다.

수비라인에는 최진우(26)가 병역을 마치고 복귀했고 지난 시즌 도중 무릎 부상을 당했던 김원준(32)이 재활을 마무리하고 돌아왔다.

골문은 변함없이 맷 달튼(37)이 맡는다.

백지선 감독은 “에너지와 창의적인 플레이가 넘쳐나는, 여러 면에서 팬들이 만끽할 수 있는 즐거운 하키를 보여주겠다. 저돌적으로 빠르게 퍽을 사냥하는 맹수와 같은 모습으로 우승 트로피를 쟁취하겠다”고 강조했다.

2023~2024 아시아리그 아이스하키는 지난 시즌보다 1개 팀이 줄어든 5개 팀으로 운영된다.

HL 안양은 23~24일 안양아이스링크에서 닛코 아이스벅스를 상대로 홈 개막전을 벌인다.

  • 축구
  • 야구
  • 농구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콩고민주공화국 VS 베냉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콩고민주공화국 VS 베냉
[콩고민주공화국의 유리한 사건]1. 현재 라리가의 레알 베티스에서 뛰는 세드릭 바캄부가 콩고민주공화국 대표팀에서 62경기에 출전해 20골을 기록했습니다. 그는 현재 국가대표팀 역대...
[EPL 프리뷰] 풀럼 FC VS 노팅엄 포리스트 FC
[EPL 프리뷰] 풀럼 FC VS 노팅엄 포리스트 FC
[풀럼 FC의 유리한 사건]1. 풀럼 FC는 현재 리그 15위로 강등권에 근접해 있어 순위 상승을 위한 승점 확보에 동기 부여가 되어 있습니다.2. 사사 루키치가 지난 경기에서 득...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아틀레틱 빌바오 VS RCD 에스파뇰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아틀레틱 빌바오 VS RCD 에스파뇰
[아틀레틱 빌바오의 유리한 사건]1. 아틀레틱 빌바오는 현재 라리가에서 7승 2무 8패, 총 23점으로 7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유럽 축구 진출권과 단 5점 차이로, 팀은 진출권...
'원빈 조카' 김희정 근황에 깜짝…볼륨감 버거운 수영복 자태
'원빈 조카' 김희정 근황에 깜짝…볼륨감 버거운 수영복 자태
배우 김희정이 오사카에서의 여유로운 근황을 전했다.김희정은 20일 자신의 SNS에 “물소리 + 도시 뷰 = 오사카의 새로운 쉼표”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비주얼 부부’ 신민아♥김우빈, 본식 사진 공개…비현실적 한쌍
‘비주얼 부부’ 신민아♥김우빈, 본식 사진 공개…비현실적 한쌍
배우 신민아와 김우빈의 결혼식 사진이 공개됐다.22일 소속사 에이엠엔터테인먼트는 20일 오후 7시 서울 중구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열린 신민아와 김우빈의 웨딩 본식 사진을 공개...
전소연, 훅 파인 옷에 팬 깜짝…볼륨감 드러낸 리더
전소연, 훅 파인 옷에 팬 깜짝…볼륨감 드러낸 리더
그룹 아이들의 리더 전소연이 고혹적인 분위기의 드레스로 시선을 사로잡았다.전소연은 12월 18일 자신의 SNS에 별다른 멘트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전소연은 새하...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