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A 31점' 캐나다, 역대 최고 성적 확보
출처:루키|2023-09-07
인쇄


‘농구 신흥 강국‘ 캐나다가 월드컵에서 사상 처음으로 4강 진입에 성공했다.

캐나다 농구 대표팀은 6일 필리핀 마닐라에 위치한 몰 오브 아시아 아레나에서 열린 2023 농구월드컵 슬로베니아와의 8강 토너먼트 경기에서 100–89로 승리했다.

이날 승리로 캐나다는 4강 진출에 성공, 세르비아와 결승행 티켓을 놓고 맞붙게 됐다. 캐나다가 월드컵 무대에서 4강에 이름을 올린 것은 사상 처음이다. 역대 최고 성적인 6위(1978, 1982)를 넘어선 것이다.

샤이 길저스-알렉산더가 31점 10리바운드 4어시스트를 기록하며 승리를 이끌었다. RJ 배럿이 24점 9리바운드, 니킬 알렉산더-워커가 14점 3리바운드를 기록했다. 4쿼터 초반 퇴장에 불구하고 딜런 브룩스 역시 14점을 기록하며 승리에 힘을 보탰다.

슬로베니아는 루카 돈치치가 26점 4리바운드 5어시스트를 기록했고, 클레펜 프리펠리치 가 22점 5리바운드 3어시스트로 분전했다. 하지만 3쿼터부터 공격이 지지부진하며 막힌 것이 뼈아팠다.

전반까지는 치열한 경기가 펼쳐졌다.

캐나다는 샤이 길저스-알렉산더를 중심으로 전방위 폭격을 이어갔다. 길저스-알렉산더가 영리한 돌파로 슬로베니아의 수비를 흔들었고, 이것이 길저스-알렉산더의 직접 득점과 동료들의 스팟업 점퍼 생산으로 이어졌다.

슬로베니아 역시 만만치 않았다. 루카 돈치치의 2대2 게임에 기반한 3점 공세로 반격에 나섰다. 돈치치의 점퍼 역시 계속 림을 갈랐다. 캐나다가 더블 팀을 통해 돈치치의 위력을 낮추려 했지만 소용 없었다. 전반은 50-50으로 양 팀이 팽팽하게 맞선 채 끝났다.

분위기가 바뀌기 시작한 것은 3쿼터. 돈치치를 앞세운 슬로베니아의 공격이 잠잠한 사이 캐나다가 길저스-알렉산더를 중심으로 격차를 벌려가기 시작했다.

길저스-알렉산더가 멋진 속공 득점으로 슬로베니아 수비를 무너뜨렸고, 딜런 브룩스의 3점까지 림을 가르며 순식간에 캐나다가 두 자릿수 넘게 격차를 벌렸다. 슬로베니아는 돈치치의 파울 유도가 효과를 발휘하지 못하면서 득점에 어려움을 겪었다.

슬로베니아도 돈치치의 3점으로 맞섰지만, 4쿼터 들어 길저스-알렉산더가 자유투 득점을 성공하고 브룩스의 3점이 성공하면서 캐나다가 다시 두 자릿수 리드를 잡았다.

4쿼터 초반 브룩스가 디스퀄리파잉 파울로 즉시 퇴장당하는 위기가 왔지만 캐나다는 흔들리지 않았다. 결국 캐나다가 두 자릿수 리드를 지키며 경기를 승리로 마무리했다.

  • 축구
  • 야구
  • 기타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이집트 VS 남아공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이집트 VS 남아공
[이집트의 유리 사건]1. 스트라이커 오마르 마르무시는 지난 경기에서 빛나는 활약을 펼쳤습니다. 그는 결정적인 동점골을 넣었을 뿐만 아니라, 화려한 7번의 드리블 성공으로 공격에 ...
[EFL 챔피언십 프리뷰] 미들즈브러 FC VS 블랙번 로버스
[EFL 챔피언십 프리뷰] 미들즈브러 FC VS 블랙번 로버스
[미들즈브러 FC의 유리한 사건]1.미들즈브러 FC는 현재 12승6무4패 승점 42점으로 2위에 있지만 1위팀보다 승점 6점차로 뒤쳐져 있습니다. 미들즈브러 FC는 이날에 지리적 ...
[EFL 챔피언십 프리뷰] 레스터 시티 FC VS 왓포드 FC
[EFL 챔피언십 프리뷰] 레스터 시티 FC VS 왓포드 FC
[레스터 시티 FC의 유리한 사건]1. 리그 22라운드 이후, 레스터 시티 FC는 현재 EFL 챔피언십 테이블에서 13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전반적인 성적이 기대에 미치지 못하고 ...
원진서 아찔 비키니… ♥윤정수도 훌러덩
원진서 아찔 비키니… ♥윤정수도 훌러덩
원진서가 윤정수와의 신혼여행 사진을 공개했다.원진서는 22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천국같은 발리. 자연 속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단 둘이. 힐링 그 자체. 되돌아 봐도 너무나 꿈만 같...
치어리더 조예린, 맥심 2026년 1월호 표지 장식...“6000만 조회수 화제의 주인공”
치어리더 조예린, 맥심 2026년 1월호 표지 장식...“6000만 조회수 화제의 주인공”
‘몸 푸는 치어리더’ 영상으로 화제를 모았던 치어리더 조예린이 남성지 맥심 2026년 1월호 표지를 장식하며 화려한 데뷔 무대를 가졌다.조예린은 경기 전 몸을 푸는 모습이 담긴 영...
선미, 아찔한 비키니 자태…의문男과 같이 샤워도
선미, 아찔한 비키니 자태…의문男과 같이 샤워도
가수 선미 근황이 공개됐다.선미는 20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다수 사진을 올렸다.공개된 사진에는 수영복을 입은 선미 모습이 담긴다. 남다른 비키니 자태를 뽐내는 선미는 과거와 다른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