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6월 상승세’ 커쇼, ‘쿠어스 필드 넘어 사이영상 쏜다’
출처:스포츠동아|2023-06-27
인쇄


건강한 모습으로 사이영상 수상을 노리는 클레이튼 커쇼(35)에게 고비가 찾아왔다. 내셔널리그 서부지구 투수라면 피해가기 어려운 쿠어스 필드 원정이다.

LA 다저스는 오는 28일(이하 한국시각)부터 30일까지 미국 콜로라도주 덴버에 위치한 쿠어스 필드에서 콜로라도 로키스와 원정 3연전을 가진다.

커쇼는 3연전 중 1차전에 선발 등판할 예정. 커쇼가 쿠어스 필드에서도 최근에 보인 안정감을 자랑할 경우, 사이영상 레이스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하지만 커쇼는 그 동안 쿠어스 필드에서 그리 좋은 모습을 보이지 못했다. 통산 26경기에서 155이닝을 던지며, 평균자책점 4.82를 기록했다.

또 최근 2시즌 동안에는 3경기에서 15이닝 동안 14실점했다. 평균자책점이 무려 8.40에 달한다. 쿠어스 필드의 어려움이 나타나는 성적.

물론 나쁘기만 했던 것은 아니다. 2020시즌에는 1경기에서 7이닝 1실점을 기록했고, 전성기인 2013년에는 완봉승을 기록한 경험도 있다.

쿠어스 필드는 상대 투수는 물론 홈팀 투수도 공포로 몰아넣는 구장. 콜로라도 마운드는 지난 25일 LA 에인절스와의 홈경기에서 무려 25점을 내줬다.

커쇼는 이달에 나선 4경기에서 모두 퀄리티 스타트 이상의 투구를 했다. 퀄리티 스타트+가 3차례. 월간 평균자책점은 1.33에 불과하다.

이에 커쇼는 이번 시즌 15경기에서 89 1/3이닝을 던지며, 9승 4패와 평균자책점 2.72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처럼 상승세를 타고 있는 커쇼가 피해갈 수 없는 쿠어스 필드 선발 등판을 잘 넘겨 사이영상 수상을 향해 질주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 축구
  • 농구
  • 기타
[EPL 프리뷰] 아스날 FC VS 애스턴 빌라 FC
[EPL 프리뷰] 아스날 FC VS 애스턴 빌라 FC
[아스날 FC의 유리 사건]1. 아스날 FC의 핵심 윙어 부카요 사카는 지난 리그 경기에서 어시스트를 기록하며, 최근 6경기 중 첫 직접 골 관여를 달성했고, 이는 그의 공격이 긍...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베냉 VS 세네갈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베냉 VS 세네갈
[베냉의 유리 사건]1. D조 첫 경기에서 베냉은 콩고에 0-1로 패했지만, 이후 보츠와나를 상대로 승리를 거두며 토너먼트 진출 희망을 이어가고 있습니다.2. 보츠와나와의 경기에서...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우간다 VS 나이지리아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우간다 VS 나이지리아
[우간다의 유리한 사건]1.이번 경기는 우간다에 의미가 매우 중요한 것입니다. 우간다는 16강 진출을 완성하기 위해 꼭 승리를 목표로 출격하겠습니다.2.우간다는 이번 대회에서 2경...
맹승지, 브라톱 터질 듯한 볼륨감…너무 핫한 항공샷
맹승지, 브라톱 터질 듯한 볼륨감…너무 핫한 항공샷
코미디언 출신 배우 맹승지가 볼륨감이 눈에 띄는 항공샷을 공개했다.맹승지는 28일 인스타그램에 하트 이모지와 함께 화보 비하인드 사진을 올렸다.그는 브라톱에 셔츠 칼라와 넥타이를 ...
역대급 '섹시美'...치어리더 김나연, 한겨울 비키니 몸매 '대박'
역대급 '섹시美'...치어리더 김나연, 한겨울 비키니 몸매 '대박'
치어리더 김나연이 한겨울 비키니 몸매를 뽐냈다.28일 김나연은 자신의 SNS에 "다시는 이런 날씨에 스파 하지 않겠습니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다수 게재했다.사진 속 그는 야외 ...
“엘라스틴 해써여”…차영현, 햇살과 함께한 여름→여유로운 휴식 모먼트
“엘라스틴 해써여”…차영현, 햇살과 함께한 여름→여유로운 휴식 모먼트
햇살이 길게 내려앉은 테라스 위에서 차영현이 한가로운 오후를 만끽했다. 미세한 바람에 머리카락이 흩날리는 순간, 차영현의 표정에는 일상의 분주함을 잠시 내려놓은 여유가 담겼다. 밝...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