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 헐크’에서 ‘헐크’로 성장한 하윤기, 송영진 KT 감독이 생각하는 보완점은?
출처:바스켓코리아|2023-06-26
인쇄

 

“1대1 포스트업 능력과 더블팀 대처를 키워야 한다”

2021~2022시즌 데뷔한 하윤기(202cm, C)는 데뷔 시즌부터 평균 7.5점 4.7리바운드를 기록하며 KT의 골밑은 든든하게 지켰다.

그리고 2년 차인 2022~2023시즌에는 큰 폭의 발전을 이뤘다. 미드-레인지 슈팅을 장착했고 골밑 마무리도 더 좋아졌다. 피지컬을 키운 하윤기는 다른 빅맨들과 몸싸움에서 밀리지 않았다. 그 결과, 하윤기는 15.3점 6.4리바운드를 기록하며 기량 발전상을 수상했다. 평균 득점과 평균 리바운드 모두 국내 빅맨 중 두 번째로 높았다.

새롭게 부임한 송영진 KT 감독은 하윤기를 어떻게 생각할까? 송 감독은 “(하)윤기는 작년에 정말 많이 성장했다. 미드-레인지 슈팅도 장착했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외국인 선수에게 더 넓은 공간을 만들어 줬다. 만약 윤기에게 미드-레인지 슈팅이 없었다면 코트가 정말 뻑뻑했을 것이다”라며 하윤기의 미드-레인지에 대해 말했다.

하지만 “작년에 너무 잘했지만, 부족한 점도 많다. 더 성장하기 위해서는 포스트에서 1대1 공격을 더 잘해야 한다. 작은 선수 상대로 확실한 우위를 가져가야 한다”라고 말한 후 그러면서 도움 수비가 오면 패스를 줘야 한다. 그게 돼야지 리그 최고의 선수가 될 수 있다. 아직은 그게 부족하다. 그래서 이번 비시즌에는 그 부분을 더 강조하고 보완할 것이다”라며 하윤기의 성장 방향에 대해 말했다.

하윤기의 성장을 위해서는 하윤기의 파트너를 찾는 일도 중요하다. 송 감독은 “기본적으로는 골밑을 든든하게 지킬 수 있는 선수를 우선적으로 한다. 윤기의 존재와 별개로 한국 농구에서는 듬직한 외국인 선수가 필요하다. 워니, 머레이를 막기 위해서는 꼭 필요하다. 잘못하면 윤기 같은 빅맨을 가지고도 도움 수비에 들어가야 한다. 그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워니, 마레이를 혼자 막을 수 있는 빅맨을 찾고 있다”라고 답했다.

실제로 KT는 207cm의 큰 키에도 외곽슛 능력을 갖춘 패리스 배스(207cm, F)을 하윤기의 파트너로 낙점했다.

하윤기는 지난 시즌을 통해 리그 최고의 빅맨 수준으로 성장했다. 아직 나이가 어린 만큼 성장의 기회는 아직도 열려있다. 미드-레인지를 장착한 하윤기가 포스트 능력을 끌어올리고 패스를 장착하여 KBL을 대표하는 빅맨으로 성장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 축구
  • 야구
  • 기타
[A리그 멘 프리뷰] 뉴캐슬 제츠 FC VS 맥아서 FC
[A리그 멘 프리뷰] 뉴캐슬 제츠 FC VS 맥아서 FC
[뉴캐슬 제츠 FC의 유리한 사건]1. 뉴캐슬 제츠 FC 미드필더 알렉산더 바드라토가 이번 시즌 현재까지 팀에서 4골을 기록하며 최다 득점자 중 한 명입니다. 그는 또한 지난 두 ...
[EFL 챔피언십 프리뷰] 렉섬 AFC VS 셰필드 유나이티드 FC
[EFL 챔피언십 프리뷰] 렉섬 AFC VS 셰필드 유나이티드 FC
[렉섬의 유리 사건]1. 렉섬은 본 시즌에 지금까지 22리그전을 해서 랭킹 15위에 있습니다. 팀은 이번에 홈에서 최근의 컨디션이 뜨거운셰필드 유나이티드와 만나 전의가 강합니다.2...
[EFL 챔피언십 프리뷰] 포츠머스 FC VS 퀸즈 파크 레인저스
[EFL 챔피언십 프리뷰] 포츠머스 FC VS 퀸즈 파크 레인저스
[포츠머스 FC의 유리한 사건]1. 포츠머스 FC는 현재 챔피언십 리그 21라운드를 마친 현재 21위에 머물러 있으며, 강등권 바로 위에 있습니다. 리그 순위가 더 높은 퀸즈 파크...
원진서 아찔 비키니… ♥윤정수도 훌러덩
원진서 아찔 비키니… ♥윤정수도 훌러덩
원진서가 윤정수와의 신혼여행 사진을 공개했다.원진서는 22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천국같은 발리. 자연 속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단 둘이. 힐링 그 자체. 되돌아 봐도 너무나 꿈만 같...
치어리더 조예린, 맥심 2026년 1월호 표지 장식...“6000만 조회수 화제의 주인공”
치어리더 조예린, 맥심 2026년 1월호 표지 장식...“6000만 조회수 화제의 주인공”
‘몸 푸는 치어리더’ 영상으로 화제를 모았던 치어리더 조예린이 남성지 맥심 2026년 1월호 표지를 장식하며 화려한 데뷔 무대를 가졌다.조예린은 경기 전 몸을 푸는 모습이 담긴 영...
선미, 아찔한 비키니 자태…의문男과 같이 샤워도
선미, 아찔한 비키니 자태…의문男과 같이 샤워도
가수 선미 근황이 공개됐다.선미는 20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다수 사진을 올렸다.공개된 사진에는 수영복을 입은 선미 모습이 담긴다. 남다른 비키니 자태를 뽐내는 선미는 과거와 다른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