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회복 빠르다’ KIA 홀드왕, 오키나와 캠프 전격 합류…“4월 말~5월 초 복귀 예상”
출처:OSEN|2023-02-18
인쇄



팔꿈치 수술로 재활 중인 KIA 홀드왕 장현식(28)이 일본 오키나와 2차 스프링캠프에 합류해 본격적인 시즌 준비에 돌입한다.

KIA 김종국 감독은 18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투손 키노 스포츠컴플렉스에서 취재진과 만나 “장현식이 2월 26일 일본 오키나와 스프링캠프에 합류한다”라고 발표했다.

2021시즌 홀드왕(34개)에 올랐던 장현식은 지난해 10월 수술대에 올라 우측 팔꿈치 뼛조각을 제거하고 골극을 정리했다. 팔꿈치 통증 속에서도 34경기 2승 3패 1세이브 19홀드 평균자책점 3.12로 KIA 뒷문을 든든히 지켰지만 시즌을 마치고 수술을 받으며 3~4개월 재활 치료 및 보강 훈련 소견을 받았다.

사실 수술 당시만 해도 장현식의 2023 스프링캠프 합류는 불투명해 보였다. 이에 김 감독도 장현식을 과감히 제외한 상태서 캠프 훈련을 구상했다. 그러나 예상보다 빠른 회복세를 보이며 오는 26일부터 일본 오키나와에서 열리는 2차 스프링캠프 합류가 가능해졌다.

김 감독은 “(장현식이) 이제 불펜피칭이 가능해졌다. 그래서 따뜻한 곳에서 공을 던지게 하려고 한다”라며 “다만 아직은 부상 부위에 부담이 있다. 훈련만 합류하는 것이다. 무리하면 다시 내려가야 하기 때문에 충분히 몸 상태를 회복한 뒤 1군에 합류시킬 것이다. 4월 말에서 5월 초 복귀를 예상한다. 열심히 하고 있으니 그쯤이면 돌아올 수 있을 것”이라고 바라봤다.



장현식의 빠른 회복 속도는 분명 희소식. 하지만 아무리 2차 캠프에 합류하더라도 4월 개막 후 한 달간은 공백이 불가피하다. 필승조 전상현, 정해영 앞에서 한 이닝을 책임질 수 있는 우완 투수가 필요한 상황이다.

김 감독은 “불펜에 왼손투수가 많지만 좌우 밸런스를 맞춰야 한다. 전상현, 정해영 앞에 왼손투수를 줄줄이 낼 수는 없는 법”이라며 “결국 장현식이 돌아올 때까지 팀 내 우완 불펜 자원들이 분발해야 한다. 새롭게 합류한 김승현도 더 좋아진 모습을 보여줄 필요가 있다”라고 강조했다.

장현식의 몸 상태 또한 아직은 미래를 낙관할 수 있는 단계가 아니다. 큰 수술을 받았기에 1군 마운드에서 홀드왕의 면모를 뽐낼 수 있을 때까지 인고의 시간이 필요하다.

김 감독은 “장현식에게 오키나와 스프링캠프가 다일 수는 없다. 앞으로 실전도 해야 하고, 불펜투수라서 최소 연투가 가능해져야 한다”라며 “자주 경기에 나가기 위해선 몸을 더 잘 만들어야 한다”라고 신중한 태도를 보였다.

  • 축구
  • 농구
  • 기타
[EPL 프리뷰] 리버풀 FC VS 리즈 유나이티드 FC
[EPL 프리뷰] 리버풀 FC VS 리즈 유나이티드 FC
[리버풀 FC의 유리한 사건]1. 독일 미드필더 플로리안 비르츠가 지난 경기에 선발 출전하여 전반전에 골을 넣으며, 이번 시즌 클럽에 합류한 이후 첫 골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의심...
[EFL 챔피언십 프리뷰] 더비 카운티 FC VS 미들즈브러 FC
[EFL 챔피언십 프리뷰] 더비 카운티 FC VS 미들즈브러 FC
[더비 카운티 FC의 유리한 사건]1. 더비 카운티 FC는 현재 리그 14위(32점)로 강등 걱정이 없습니다. 상위 6팀 승격권과는 6점 차이로, 시즌이 절반밖에 진행되지 않아 여...
[EFL 챔피언십 프리뷰] 사우샘프턴 VS 밀월 FC
[EFL 챔피언십 프리뷰] 사우샘프턴 VS 밀월 FC
[사우샘프턴의 유리한 사건]1. 사우샘프턴은 현재 EFL 챔피언십 24라운드 후 13위를 기록 중이며, 중위권에 위치해 있습니다. 승격 플레이오프 진출권까지는 아직 추격할 여지가 ...
미스맥심 지니, 속옷에 장갑만 착용한 '섹시 겨울 요정'…파격 수위도 상큼하게
미스맥심 지니, 속옷에 장갑만 착용한 '섹시 겨울 요정'…파격 수위도 상큼하게
미스맥심 지니가 맥심(MAXIM) 화보에서 요정 비주얼을 과시했다.지니는 남성지 맥심의 모델을 선발하는 '2024 미스맥심 콘테스트(미맥콘)'에서 결승전 최종 4인에 오르며 맥심 ...
‘뼈말라 아이콘’은 잊어라...아이유, 글래머 실루엣으로 이미지 대반전
‘뼈말라 아이콘’은 잊어라...아이유, 글래머 실루엣으로 이미지 대반전
가수 겸 배우 아이유가 ‘뼈말라’ 대명사로 불리던 이미지를 확 뒤집는 글래머한 비주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아이유는 지난 29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2025 서울콘 에...
‘윤정수♥’원진서, 비키니가 몇 장이야..허니문서 군살 제로 몸매 자랑
‘윤정수♥’원진서, 비키니가 몇 장이야..허니문서 군살 제로 몸매 자랑
원진서가 발리 신혼여행 사진을 대방출 했다.30일 원진서는 자신의 채널을 통해 “우리들의 행복했던 시간…돌아보니 모든 순간순간이 다 소중했던…함께여서 더욱더 소중한 시간들”이라는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