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스 단장, 변화 필요하다는 커리에 “아직 이르다”[NBA]
출처:스포츠경향|2022-11-09
인쇄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이하 골스)의 밥 마이어스 단장이 스테픈 커리(34)가 요청한 변화는 “아직 이르다”고 견해를 밝혔다.

마이어스 단장은 지난 8일 오전 새크라멘토 킹스를 상대로 116-113으로 승리한 뒤 언론과의 인터뷰를 진행했다.

마이어스 단장은 “우리는 항상 무엇이든 열려 있다. 이 사업에서 구체적인 것은 없고 NBA도 그렇다”라고 말했다. 또 마이어스 단장은 “이게 우리가 지금 아무것도 하지 않고 있다는 뜻은 아니다. 우리가 우승을 노릴 경쟁자인지 아닌지 판단하기에는 아직 11경기밖에 치르지 않았다”고 밝혔다.

또 마이어스 단장은 “40경기 또는 시즌이 절반 정도 지날 때 검토하겠다. 이 시점에 과감한 변화를 주기에는 이르다”라고 구체적인 변화 시기를 언급했다.

앞서 커리는 47득점 0턴오버로 절정의 기량을 뽑낸 새크라멘토와의 경기 이후 인터뷰에서 “우리가 진정으로 경쟁력을 갖춘 팀이 되고 싶다면, 바로 잡아야 할 것이다. 그래서 그것이 무엇이든 그룹으로서 변화가 필요하다”라고 팀의 변화가 필요하다는 것을 표했다.

골스는 지난 시즌에 우승을 차지한 뒤 불과 몇 달 만에 팀 상황이 좋지 못하다.

현재 골스는 클레이 탐슨이 슈팅 슬럼프와 수비 노쇠화를 겪고 있고 자신들의 드래프트 권리를 사용해 뽑은 제임스 와이즈먼, 조나단 쿠밍가, 모제스 무디 그리고 조던 풀까지도 이번 시즌에 부진에 빠졌다.

골스에게 필요한 변화는 팀의 핵심 어린 선수로 분류됐던 이들의 잠금을 해제하는 것이다. 개막 직전에 연장 계약을 맺은 조던 풀, 2순위로 지명했던 와이즈먼, ‘7순위’ 쿠밍가, ‘14순위’ 모제스 무디 같은 선수들이 이에 해당된다.

골스는 암울한 상황 속에서도 커리가 안정감을 찾았고 앤드류 위긴스도 적극성이 생겼다. 또 드레이먼드 그린과 케본 루니의 수비력은 여전히 건재했다. 이번 시즌 최악의 경기력을 선보이고 있는 골스가 그나마 4승 7패를 기록할 수 있었던 것도 이들의 활약 덕분이었다.

한편 골스는 보스턴 셀틱스와의 파이널을 통해 경기력에서 한 단계 발전을 이룬 커리의 연소가 남아 있을 때 우승을 노려야 한다. 골스는 우승 경쟁력을 갖추고 있을 때 그들이 계획했던 샌안토니오와 같은 오랜 왕조를 구축할 수 있을 것이다.

  • 축구
  • 야구
  • 기타
[EPL 프리뷰] 첼시 FC VS 애스턴 빌라 FC
[EPL 프리뷰] 첼시 FC VS 애스턴 빌라 FC
[첼시 FC의 유리한 사건]1. 첼시 FC는 현재 프리미어리그에서 29점으로 4위를 차지하며, 5위 리버풀 FC와는 골득실차로만 근소하게 앞서고 있습니다. 패배할 경우 4위 밖으로...
[A리그 멘 프리뷰] 애들레이드 유나이티드 FC VS 웨스턴 시드니 원더러스 FC
[A리그 멘 프리뷰] 애들레이드 유나이티드 FC VS 웨스턴 시드니 원더러스 FC
[애들레이드 유나이티드 FC의 유리한 사건]1. 애들레이드 유나이티드 FC는 현재 리그 순위 5위입니다. 이번에 뒤에서 두 번째인 웨스턴 시드니 원더러스 FC를 상대로, 애들레이드...
[EPL 프리뷰]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VS 풀럼 FC
[EPL 프리뷰]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VS 풀럼 FC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의 유리한 사건]1. 웨스트햄 유나이티드는 이번 경기에서 홈 무패 기록을 유지하려는 동기가 있습니다.[웨스트햄 유나이티드의 중립한 사건]1.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박은수, 겨울밤 설렘→연말 감성 만취
“올해도 함께라 더 따뜻했다”…박은수, 겨울밤 설렘→연말 감성 만취
겨울밤의 공기가 유리창 너머로 스며드는 가운데, 치어리더 박은수가 은은한 조명 아래에서 연말의 설렘을 전했다. 반짝이는 바 테이블과 고요한 음악이 어울리는 공간에서 박은수는 한층 ...
리지, 못 알아볼 뻔…확 달라진 비주얼에 "살이 좀 쪘습니다"
애프터스쿨 리지, 못 알아볼 뻔…확 달라진 비주얼에
애프터스쿨 리지가 확 달라진 비주얼로 눈길을 끌었다.지난 25일 리지가 자신의 SNS에 "요즘 잘 먹어서 살이 좀 쪘습니다", "이번 크리스마스는 엄마빠랑 함께해서 더 행복해"라는...
맹승지, 수영복이 작아 보이는 우월 볼륨감…탄탄 글래머의 크리스마스
맹승지, 수영복이 작아 보이는 우월 볼륨감…탄탄 글래머의 크리스마스
개그우먼 맹승지가 성탄절에도 탄탄한 수영복 핏을 자랑했다.지난 25일 맹승지가 자신의 SNS에 "크리스마스 스윔"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맹승지는 크리스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