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VP 모드' 데빈 부커의 시간이 찾아왔다
출처:루키|2022-10-27
인쇄


데빈 부커가 시즌 초반부터 MVP 모드를 보여주고 있다.

피닉스 선즈는 26일(이하 한국시간) 열린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와의 시즌 첫 맞대결에서 134-105로 크게 이겼다.

승리의 일등 공신은 데빈 부커였다. 이날 부커는 3점슛 3개 포함 34점을 폭격하며 골든스테이트의 수비를 무너뜨렸다. 자유투도 14개를 얻어내 11개를 성공했다.

본인의 득점만 챙긴 것도 아니다. 7개의 어시스트를 배달, 크리스 폴과 함께 피닉스 공격을 진두지휘했다. 부커를 앞세운 피닉스는 이날 승리로 시즌 첫 연승을 기록하며 서부 공동 2위로 올라섰다.

부커의 시즌 초반 페이스가 심상치 않다.

부커는 개막 4경기에서 평균 32.5점 5.8어시스트를 기록하고 있다. 득점 부문 커리어-하이를 기록하고 있고, 리그 전체에서도 5위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폭발력뿐만 아니라 효율도 대단하다.

부커는 현재 야투율 53.0%, 3점슛 성공률 48.0%, 자유투 성공률 88.2%를 기록하고 있다. 10월 26일 기준으로 NBA에서 평균 30득점, 야투율 50%, 3점슛 성공률 40%, 자유투 성공률 80% 이상을 동시에 기록하고 있는 선수는 단 세 명. 포틀랜드의 데미안 릴라드, 멤피스의 자 모란트, 그리고 데빈 부커다.

시즌 초반 맹활약을 펼치고 있는 만큼 MVP 레이스에서도 높은 순위에 이름을 올릴 만하다.

지난 시즌 부커는 정규시즌 MVP 투표에서 총 216점의 득표 점수를 기록하며 니콜라 요키치(875점), 조엘 엠비드(706점), 야니스 야데토쿤보(595점)에 이어 4위에 오른 바 있다. 가드 중에서는 단연 1위였고, 올-NBA 퍼스트 팀에도 데뷔 후 처음으로 입성했다.

피닉스는 이 같은 부커의 퍼포먼스를 고려, 지난 7월 부커와 4년 2억 2,420만 달러에 달하는 초대형 연장계약을 맺었다. 부커는 이번 시즌 포함 향후 6년 동안 약 3억 2,420만 달러를 수령할 예정이다.

더 무서운 것은 부커가 아직도 어린 선수라는 점. 1996년 10월 30일생인 부커는 만 25세밖에 되지 않은 상태다.. 데뷔 7년 만에 리그 최고 레벨의 가드로 성장한 부커가 개막 초반의 맹활약을 이어가며 정규시즌 MVP에 다가설 수 있을지 지켜볼 필요가 있다.

  • 축구
  • 야구
  • 기타
[A리그 멘 프리뷰] 멜버른 시티 FC VS 퍼스 글로리 FC
[A리그 멘 프리뷰] 멜버른 시티 FC VS 퍼스 글로리 FC
[멜버른 시티 FC의 유리한 사건]1.멜버른 시티 FC는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13점으로 4위에 있습니다. 멜버른 시티 FC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멜버른 시티 FC는...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AC 밀란 VS 엘라스 베로나 FC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AC 밀란 VS 엘라스 베로나 FC
[AC 밀란의 유리한 사건]1. AC 밀란은 현재 리그 2위로, 선두 인터밀란과 단 1점 차이입니다. 이 경기에서 팀은 선두 도전을 위해 3점 확보에 집중할 것이며, 투지가 높습니...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우간다 VS 탄자니아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우간다 VS 탄자니아
[우간다의 유리 사건]1. 우간다는 첫 그룹 경기에서 패배를 당했습니다. 이 경기에서 팀은 진출 희망을 유지하기 위해 승리를 위해 노력할 것이며, 강한 의지를 보여줄 것입니다.2....
박은수, 겨울밤 설렘→연말 감성 만취
“올해도 함께라 더 따뜻했다”…박은수, 겨울밤 설렘→연말 감성 만취
겨울밤의 공기가 유리창 너머로 스며드는 가운데, 치어리더 박은수가 은은한 조명 아래에서 연말의 설렘을 전했다. 반짝이는 바 테이블과 고요한 음악이 어울리는 공간에서 박은수는 한층 ...
리지, 못 알아볼 뻔…확 달라진 비주얼에 "살이 좀 쪘습니다"
애프터스쿨 리지, 못 알아볼 뻔…확 달라진 비주얼에
애프터스쿨 리지가 확 달라진 비주얼로 눈길을 끌었다.지난 25일 리지가 자신의 SNS에 "요즘 잘 먹어서 살이 좀 쪘습니다", "이번 크리스마스는 엄마빠랑 함께해서 더 행복해"라는...
맹승지, 수영복이 작아 보이는 우월 볼륨감…탄탄 글래머의 크리스마스
맹승지, 수영복이 작아 보이는 우월 볼륨감…탄탄 글래머의 크리스마스
개그우먼 맹승지가 성탄절에도 탄탄한 수영복 핏을 자랑했다.지난 25일 맹승지가 자신의 SNS에 "크리스마스 스윔"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맹승지는 크리스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