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 총재 "심각한 탱킹 문제, 강등 제도 도입까지 고려했다"
출처:루키|2022-10-23
인쇄

 

실버 총재가 강등 제도의 도입을 시사했다.

아담 실버 NBA 총재는 20일(이하 한국시간) 피닉스 풋프린트 센터에서 진행한 질의응답 시간에 고의 탱킹에 대해 이야기했다.

NBA는 치열한 순위 경쟁 뒤에 해마다 최대한 낮은 순위를 확보해 드래프트에서 상위 지명권을 얻으려는 팀들이 나오고 있다. 시즌 막판에는 패배를 위해 정상 컨디션의 선수가 출전 명단에서 사라지는 촌극이 벌어지기도 한다.

드래프트 지명권 확보를 위한 탱킹은 경기를 보는 팬들의 흥미를 떨어트린다. 자칫 NBA 전체의 흥행과 중계권 협상에도 악영향을 끼칠 우려가 있다.

이번 시즌은 이러한 현상이 더욱 우려된다. 내년 드래프트에 프랑스 출신 특급 신인 빅터 웸반야마가 나오기 때문이다. 르브론 제임스급 재능이라는 평가까지 받는 웸반야마를 잡기 위해 많은 팀이 플레이오프 진출이 멀어진다면 탱킹에 나설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당연히 리그 사무국에서는 무제한 탱킹이 달갑지 않다. 지금까지는 탱킹을 막을 수 있는 큰 제재가 나오지는 않았다. 하지만 이런 식으로 탱킹이 계속해서 등장한다면, 사무국이 특단의 조치에 나설 수도 있다.

실버 총재는 고의 탱킹으로 수백 번 회의를 진행할 정도로 심각한 문제라고 지적했다. 그는 강등 제도 도입까지 고려했다고 전했다.

실버 총재는 "탱킹 이슈는 수백 번이나 화의를 진행할 정도로 심각한 문제다. 우리는 구단들에게 탱킹 문제에 대해 통지했다. 올해 특히 이 문제에 주의를 기울일 것이다. 잠재적인 해결책으로 강등 제도의 도입까지 고려했다"고 이야기했다.

NBA는 무제한 탱킹에 제동을 걸기 위해 드래프트 지명권 추첨 확률도 수정했다. 이전까지는 리그 최하위 팀이 무려 25%에 달하는 1순위 지명 확률을 가졌으나 이제는 14%까지 떨어졌다. 하지만 확률 수정이 탱킹을 막는 데 큰 도움이 되지는 않았다.

실버 총재는 "드래프트 지명권 추첨 확률도 우리가 지켜봐야 할 요소"라며 추첨 확률을 더 조정할 수 있음을 시사했다.

과연 NBA가 탱킹에 대해 지금보다 더 철퇴를 내리면서 방향성을 바꾸게 될까? 사무국의 선택에 귀추가 주목된다.

  • 축구
  • 야구
  • 기타
[A리그 멘 프리뷰] 멜버른 시티 FC VS 퍼스 글로리 FC
[A리그 멘 프리뷰] 멜버른 시티 FC VS 퍼스 글로리 FC
[멜버른 시티 FC의 유리한 사건]1.멜버른 시티 FC는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13점으로 4위에 있습니다. 멜버른 시티 FC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멜버른 시티 FC는...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AC 밀란 VS 엘라스 베로나 FC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AC 밀란 VS 엘라스 베로나 FC
[AC 밀란의 유리한 사건]1. AC 밀란은 현재 리그 2위로, 선두 인터밀란과 단 1점 차이입니다. 이 경기에서 팀은 선두 도전을 위해 3점 확보에 집중할 것이며, 투지가 높습니...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우간다 VS 탄자니아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우간다 VS 탄자니아
[우간다의 유리 사건]1. 우간다는 첫 그룹 경기에서 패배를 당했습니다. 이 경기에서 팀은 진출 희망을 유지하기 위해 승리를 위해 노력할 것이며, 강한 의지를 보여줄 것입니다.2....
박은수, 겨울밤 설렘→연말 감성 만취
“올해도 함께라 더 따뜻했다”…박은수, 겨울밤 설렘→연말 감성 만취
겨울밤의 공기가 유리창 너머로 스며드는 가운데, 치어리더 박은수가 은은한 조명 아래에서 연말의 설렘을 전했다. 반짝이는 바 테이블과 고요한 음악이 어울리는 공간에서 박은수는 한층 ...
리지, 못 알아볼 뻔…확 달라진 비주얼에 "살이 좀 쪘습니다"
애프터스쿨 리지, 못 알아볼 뻔…확 달라진 비주얼에
애프터스쿨 리지가 확 달라진 비주얼로 눈길을 끌었다.지난 25일 리지가 자신의 SNS에 "요즘 잘 먹어서 살이 좀 쪘습니다", "이번 크리스마스는 엄마빠랑 함께해서 더 행복해"라는...
맹승지, 수영복이 작아 보이는 우월 볼륨감…탄탄 글래머의 크리스마스
맹승지, 수영복이 작아 보이는 우월 볼륨감…탄탄 글래머의 크리스마스
개그우먼 맹승지가 성탄절에도 탄탄한 수영복 핏을 자랑했다.지난 25일 맹승지가 자신의 SNS에 "크리스마스 스윔"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맹승지는 크리스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