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4위 추락’ LG, 뼈아픈 루이즈 부진…교체 임박?
출처:데일리안|2022-05-27
인쇄

선두 경쟁 펼치던 LG, 홈에서 키움에 충격의 스윕패
외국인 타자 루이즈, 타율 0.160로 극심한 타격 부진
1군 복귀 뒤에도 안타 없자 차명석 단장 결국 미국행

 

선두 경쟁을 펼치던 LG트윈스가 홈에서 키움 히어로즈에 충격의 스윕패를 당하며 4위로 추락했다.

LG는 26일 서울 잠실구장서 열린 키움과 홈경기서 5-12로 패했다. 키움에 먼저 2연패를 당한 LG는 외국인 에이스 아담 플럿코를 내세워 스윕을 막으려 했지만 상대 강타선을 이겨내지 못하고 또 다시 패배를 기록했다.

지난 주말시리즈서 선두 SSG 추격을 노렸던 LG는 루징시리즈를 기록하며 승차가 벌어지더니 2위 싸움을 펼치는 키움에 1경기도 이기지 못하고 내려앉았다. 최근 6경기서 1승 5패를 당하며 선두 경쟁서 완전히 밀려났다.

성적 추락에는 다양한 원인이 있겠지만 외국인 타자 리오 루이즈의 부진도 한몫했다.

올해 신규 외국인 선수 상한액인 100만달러를 받고 LG에 입단한 루이즈는 24경기에서 타율 0.171(76타수 13안타), 1홈런, 5타점으로 침묵했다. 결국 이달 2일 2군으로 내려갔다가 지난 25일 1군으로 복귀했다.

23일 만의 1군 복귀전에서 6번 타자 3루수로 선발 출전한 그는 4타수 무안타로 침묵하며 기대에 부응하지 못했다. 결국 26일 경기 선발 라인업에서 제외된 그는 팀이 3-12로 크게 뒤진 9회말 1사 1,3루 상황서 대타로 나섰지만 안타를 기록하지 못하고 1루수 땅볼 실책으로 출루하는데 그쳤다.

 

 

루이즈가 1군 복귀 이후 2경기서 안타를 기록하지 못하면서 LG의 인내심도 이제 한계에 다다른 듯하다. 차명석 LG 단장은 27일 미국행 비행기에 오른다. 사실상 루이즈는 교체 수순을 밟게 된다.

사실 루이즈를 영입할 때만 해도 타격보다는 수비력에 큰 기대를 걸었다. LG는 약점으로 지적되는 3루수 자리의 적임자로 루이스를 낙점했다. 그는 3루는 물론 2루도 소화하며 LG 내야 안정화에 힘을 보탰다. 인성도 좋고 선수들과 관계도 원만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아무리 타격에 큰 기대를 하지 않았다 해도 LG 입장에서는 1할 대(0.160) 외국인 타자를 데리고 있을 이유가 전혀 없다.

문제는 수준급 외국인 타자를 곧바로 데려올 수 있을지 의문이다. 매 시즌 외국인 타자 문제로 골머리를 앓았던 LG가 또 한 번 발목이 잡히는 모양새다.

  • 축구
  • 농구
  • 기타
[라리가 프리뷰] 라요 바예카노 VS 헤타페 CF
[라리가 프리뷰] 라요 바예카노 VS 헤타페 CF
[라요 바예카노의 유리 사건]1. 라요 바예카노는 현재 라 리가 15위를 기록하며 강등권과 단 3점 차이로 접해 있습니다. 모든 승점이 매우 중요합니다. 홈 팬들의 지지 아래, 전...
[A리그 멘 프리뷰] 브리즈번 로어 FC VS 웰링턴 피닉스 FC
[A리그 멘 프리뷰] 브리즈번 로어 FC VS 웰링턴 피닉스 FC
[브리즈번 로어 FC의 유리 사건]1. 저스틴 비딕은 이번 시즌 A리그 남자에서 브리즈번 로어 FC를 위해 3골을 기록하며 팀 내 최다 득점자입니다.2. 브리즈번 로어 FC는 이번...
[세리에 A 프리뷰] 칼리아리 칼초 VS AC 밀란
[세리에 A 프리뷰] 칼리아리 칼초 VS AC 밀란
[칼리아리 칼초의 유리 사건]1. 세미 킬릭소이는 연속된 두 리그 경기에서 득점하며 개인 컨디션이 상당히 좋음을 보여주었습니다.2. 칼리아리 칼초는 지난 두 경기에서 각각 두 골씩...
맹승지, 새해부터 벗었네…아찔한 섹시美 사진 투척
맹승지, 새해부터 벗었네…아찔한 섹시美 사진 투척
개그우먼 맹승지가 2026년 새해를 맞아 감탄을 자아내는 파격적인 섹시미를 선보였다.맹승지는 3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2025, bye Happy new year"라는 글...
‘끈 비키니’ 김보라 맞아? 드레스 입으니 딴 사람...‘레드카펫 반전 무드’ 포착
‘끈 비키니’ 김보라 맞아? 드레스 입으니 딴 사람...‘레드카펫 반전 무드’ 포착
비키니 사진으로 ‘몸매 핫이슈’를 만든 배우 김보라가 레드카펫에서는 또 다른 분위기의 드레스 자태로 시선을 사로잡았다.김보라가 31일 오후 상암동 SBS 프리즘 타워에서 열린 ‘2...
“싹둑 자른 머리, 비키니 찰떡” 효민, 신혼 9개월 시드니 근황
“싹둑 자른 머리, 비키니 찰떡” 효민, 신혼 9개월 시드니 근황
티아라 효민이 짧아진 머리와 비키니 차림으로 신혼의 여유를 전했다. 결혼 9개월 차에 접어든 효민은 시드니의 바다를 배경으로 “그 어느 해보다 소중했던” 한 해의 끝자락을 기록하며...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