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영, 메디힐챔피언십 우승.. 홀인원 풍년 관객도 활짝
출처:헤럴드경제|2022-04-18
인쇄


박지영(26)이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신설 대회 메디힐·한국일보챔피언십(총상금 10억원)에서 우승하면서 시즌 첫승에 통산 4승을 올렸다.

박지영은 17일 경기도 여주 페럼골프장(파72 6628야드)에서 열린 대회 4라운드에서 버디 4개에 보기 1개를 묶어 3언더파 69타로 최종합계 18언더파 270타를 기록했다.

4번 홀에서 보기를 적어낸 박지영은 8번 홀에서 버디를 추가했다. 후반 들어 13번 홀 버디에 이어 17번 홀에서도 버디를 추가한 뒤 마지막 홀에서도 중거리 버디 퍼트를 넣으면서 우승을 확정지었다. 첫날 코스레코드 기록을 세우면서 선두로 나선 박지영은 나흘 내내 선두를 잃지않고 60타대를 치며 와이어 투 와이어로 우승했다.



2015년 신인상을 받은 박지영은 지난해 11월 S-OIL챔피언십 이후 5개월 만에 투어 4승을 달성했다. 이로써 상금을 받고 상금 선두에 올라섰다.

우승한 박지영은 “처음으로 4일 대회에서 와이어 투 와이어로 우승한 게 처음이라 어떻게 쳤나 모르겠다”면서 “자신을 믿고 잘 친 것 같아 스스로 대견스럽다”고 말했다. 또한 “4번 홀의 첫 보기가 내 플레이에 큰 도움을 준 것 같다”고 했다.

2년만에 다시 갤러리들 앞에서 경기를 한 소감도 털어놨다. “갤러리의 응원이 도움이 많이 됐다. 버디를 하거나 어려운 상황에서 파세이브를 하면 응원을 많이 해주셔서 힘을 내서 더 잘 할 수 있었다.”



시드전을 3번이나 다녀오면서도 투어에서 끈질기게 버틴 이채은2(23)은 버디 3개에 보기 1개를 묶어 2언더파 70타를 쳐서 2위(12언더파)로 자신의 역대 최고 성적으로 마치면서 존재감을 알렸다. 지난해 8월 한화클래식 이후 7승에 도전한 이다연(25)은 1오버파 73타를 쳐서 3위(10언더파)에 자리했다.

유해란(21)은 2타를 줄여 4위(9언더파), 박현경(22)은 3타를 줄여 5위(8언더파)로 대회를 마무리했다. 조아연(22)이 4타를 줄여 지한솔, 김수지와 공동 6위(7언더파)로 마쳤다.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에서 활동하면서 후원사 대회에 출전한 유소연(32)은 한 타를 줄여 공동 13위(3언더파)로 마쳤다. 지난주 개막전 롯데렌터카여자오픈에서 우승한 장수연(28)은 공동 23위(1언더파)다.



이날 8번(파3) 홀에서는 김리안, 권서연이 홀인원을 달성했다. 이번 대회 나흘간 홀인원만 5번 나와 2009년 넵스마스터피스 이후 13년만의 최다 타이 기록을 작성했다.

이번 대회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처음으로 갤러리를 받은 대회였다. 첫날 700명이던 갤러리는 2라운드 1천명, 3라운드 2천명에 마지막날은 3천명으로 총 6700명으로 추산됐다. 선수들의 좋은 샷에 박수를 치면서 응원하는 일상이 회복되고 있음을 느끼게 했다.

  • 축구
  • 야구
  • 농구
[EPL 프리뷰]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VS 풀럼 FC
[EPL 프리뷰]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VS 풀럼 FC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의 유리한 사건]1. 웨스트햄 유나이티드는 이번 경기에서 홈 무패 기록을 유지하려는 동기가 있습니다.[웨스트햄 유나이티드의 중립한 사건]1.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베냉 VS 보츠와나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베냉 VS 보츠와나
[베냉의 유리한 사건]1.베냉은 지난 2026 북중미 월드컵 본선 진출에 실패했습니다. 베냉은 이 무대에서 자신의 실력을 다시 한번 증명해야 합니다. 그래서 베냉은 이날에 꼭 온 ...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세네갈 VS 콩고민주공화국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세네갈 VS 콩고민주공화국
[세네갈의 유리 사건]1. 2021년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챔피언이자 이번 대회의 우승 후보 중 하나인 세네갈의 목표는 매우 명확합니다. 개막전에서 그들은 보츠와나를 3-0으로 완벽...
박은수, 겨울밤 설렘→연말 감성 만취
“올해도 함께라 더 따뜻했다”…박은수, 겨울밤 설렘→연말 감성 만취
겨울밤의 공기가 유리창 너머로 스며드는 가운데, 치어리더 박은수가 은은한 조명 아래에서 연말의 설렘을 전했다. 반짝이는 바 테이블과 고요한 음악이 어울리는 공간에서 박은수는 한층 ...
리지, 못 알아볼 뻔…확 달라진 비주얼에 "살이 좀 쪘습니다"
애프터스쿨 리지, 못 알아볼 뻔…확 달라진 비주얼에
애프터스쿨 리지가 확 달라진 비주얼로 눈길을 끌었다.지난 25일 리지가 자신의 SNS에 "요즘 잘 먹어서 살이 좀 쪘습니다", "이번 크리스마스는 엄마빠랑 함께해서 더 행복해"라는...
맹승지, 수영복이 작아 보이는 우월 볼륨감…탄탄 글래머의 크리스마스
맹승지, 수영복이 작아 보이는 우월 볼륨감…탄탄 글래머의 크리스마스
개그우먼 맹승지가 성탄절에도 탄탄한 수영복 핏을 자랑했다.지난 25일 맹승지가 자신의 SNS에 "크리스마스 스윔"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맹승지는 크리스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