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대마초 소지' 집행유예 받은 브룩스, 세인트루이스서 美 무대 재도전
출처:노컷뉴스|2022-02-01
인쇄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에서 대마초와 관련한 물의를 일으켜 퇴출 당한 투수 애런 브룩스가 메이저리그 재진입에 도전한다.

세인트루이스는 1일(한국시간) 공식 SNS 계정을 통해 애런 브룩스와 2022시즌 마이너리그 계약을 맺었고 스프링캠프에 참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세인트루이스는 브룩스를 "지난 2시즌 동안 KBO 리그의 KIA 타이거즈에서 뛰면서 36경기에 등판해 14승9패 평균자책점 2.79, 탈삼진 185개를 기록했다"고 소개했다.

애런 브룩스는 KIA 입단 당시 뛰어난 실력으로 많은 주목을 받았고 마운드에서 에이스로 활약했던 선수다.

하지만 지난해 8월 KIA로부터 퇴단 조치됐다.

당시 KIA는 "브룩스가 미국으로부터 주문한 전자담배가 세관 검사 과정에서 대마초 성분이 검출됐다"며 KBO에 임의탈퇴 공시를 요청했다.

브룩스는 KIA 구단을 통해 "한국에서는 대마초가 불법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으며 문제가 된 전자담배는 대마초 성분이 없는 것으로 알고 주문했다. 나의 과실로 팬과 구단, 팀원의 명예를 실추시키게 돼 너무 죄송하다"는 말을 남기고 한국을 떠났다.

브룩스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기소됐고 징역 2년6개월, 집행유예 3년을 선고받았다. 더불어 소지했던 대마 카트리지 3개, 대마젤리 30개는 몰수됐고 10만원의 추징금도 부과됐다.

브룩스는 KBO 리그에서 뛰기 전 메이저리그에서 통산 9승13패 평균자책점 6.49를 기록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아, 지독히 안풀리네" 황희찬, 무리한 드리블로 맨유전 선제실점 빌미 실책→부상 OUT, 우울한 2025년…
'울브스' 울버햄튼이 맨유 원정에서 소중한 승점을 따냈다. 하지만 '황소' 황희찬은 2025년 마지막 경기에서 치명적 실책을 범하며 활짝 웃지 못했다.울버햄튼은 31일(한국시각) ...
'드디어 사우디와 결별 선언' 호날두 "유럽서 뛸 수도" 한마디에 유럽팀들 술렁... 스포르팅 팬들은 "낭만적 복귀"
'드디어 사우디와 결별 선언' 호날두
알 나스르 공격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40)가 추후 유럽에서 뛸 수 있는 가능성을 시사했다.영국 '더선'은 30일(한국시간) "호날두는 더 많은 골을 넣기로 결심했다. 아시아든 유...
[A리그 멘 프리뷰] 웨스턴 시드니 원더러스 FC VS 맥아서 FC
[A리그 멘 프리뷰] 웨스턴 시드니 원더러스 FC VS 맥아서 FC
[웨스턴 시드니 원더러스 FC의 유리 사건]1. 웨스턴 시드니 원더러스는 현재 리그 순위에서 꼴찌에서 두 번째에 머물고 있습니다. 팀은 순위를 끌어올리기 위해 시급히 승점이 필요하...
미스맥심 지니, 속옷에 장갑만 착용한 '섹시 겨울 요정'…파격 수위도 상큼하게
미스맥심 지니, 속옷에 장갑만 착용한 '섹시 겨울 요정'…파격 수위도 상큼하게
미스맥심 지니가 맥심(MAXIM) 화보에서 요정 비주얼을 과시했다.지니는 남성지 맥심의 모델을 선발하는 '2024 미스맥심 콘테스트(미맥콘)'에서 결승전 최종 4인에 오르며 맥심 ...
‘뼈말라 아이콘’은 잊어라...아이유, 글래머 실루엣으로 이미지 대반전
‘뼈말라 아이콘’은 잊어라...아이유, 글래머 실루엣으로 이미지 대반전
가수 겸 배우 아이유가 ‘뼈말라’ 대명사로 불리던 이미지를 확 뒤집는 글래머한 비주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아이유는 지난 29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2025 서울콘 에...
‘윤정수♥’원진서, 비키니가 몇 장이야..허니문서 군살 제로 몸매 자랑
‘윤정수♥’원진서, 비키니가 몇 장이야..허니문서 군살 제로 몸매 자랑
원진서가 발리 신혼여행 사진을 대방출 했다.30일 원진서는 자신의 채널을 통해 “우리들의 행복했던 시간…돌아보니 모든 순간순간이 다 소중했던…함께여서 더욱더 소중한 시간들”이라는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