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합계 775홈런’ KIA는 ‘나-최-나’ 중심타선을 볼 수 있을까
출처:OSEN|2022-01-30
인쇄



부진한 시즌을 보낸 KIA 타이거즈 중심타자들이 나성범의 합류를 계기로 살아날 수 있을까.

KIA는 가장 뜨거운 오프시즌을 보냈다. 에이스 양현종(4년 총액 103억원)이 돌아왔고 강타나 나성범을 6년 150억원에 영입하는데 성공했다. 특히 KIA가 지난 시즌 팀득점 최하위(568)에 머물렀다는 점에서 나성범 영입의 의미는 크다.

지난해 KIA가 저조한 득점력으로 고생하는데는 기존 주축타자들이 부진에 빠진 영향이 컸다. 2017년 입단 첫 해부터 KIA의 한국시리즈 우승을 이끌었던 최형우는 104경기 타율 2할3푼3리(373타수 87안타) 12홈런 55타점 OPS .729를 기록하며 최악의 시즌을 보냈고, 2009년 한국시리즈 우승의 주역 나지완은 31경기 타율 1할6푼(81타수 13안타) 7타점 OPS .497로 극심한 부진을 겪었다. 나지완은 심지어 데뷔 후 처음으로 홈런을 단 하나도 때려내지 못했다.

나성범은 통산 1081경기 타율 3할1푼2리(4259타수 1330안타) 212홈런 830타점 OPS .916을 기록한 강타자다. 나성범의 존재만으로 KIA 타선은 한층 더 무거운 위압감을 갖출 수 있다. 또한 최형우, 나지완 등 주위 타자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도 있다.

나성범(212홈런), 최형우(342홈런), 나지완(221홈런)이 통산 기록한 홈런을 합하면 무려 775홈런에 달한다. 만약 나성범이 변함없는 활약을 보여주고 최형우와 나지완이 반등에 성공한다면 KIA는 여느팀 못지않은 강타선을 꾸릴 수 있다.

관건은 최형우와 나지완의 반등 여부다. 특히 나지완은 커리어의 기로에 서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지난 시즌 그래도 두자리수 홈런을 때려내며 여전한 파워를 보여준 최형우와 달리 나지완은 단 하나의 홈런도 때려내지 못했다. 게다가 오는 1일부터 시작하는 1군 스프링캠프 명단에도 이름을 올리지 못했다. 김종국 감독은 스프링캠프에서 어린 선수들에게 기회를 준다는 결정을 내렸다.

2008년 입단 이후 14년 동안 매년 1군 스프링캠프에 참가한 나지완에게 이번 1군 스프링캠프 명단 제외는 시사하는 바가 크다. 나지완의 부진이 일시적이지 않을 수 있다는 신호인 동시에 오히려 동기부여의 계기가 될 수도 있다.

득점력 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는 KIA가 올 시즌 나성범-최형우-나지완으로 이어지는 클린업 트리오를 꾸리는 경기가 나올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 축구
  • 농구
  • 기타
"아, 지독히 안풀리네" 황희찬, 무리한 드리블로 맨유전 선제실점 빌미 실책→부상 OUT, 우울한 2025년…
'울브스' 울버햄튼이 맨유 원정에서 소중한 승점을 따냈다. 하지만 '황소' 황희찬은 2025년 마지막 경기에서 치명적 실책을 범하며 활짝 웃지 못했다.울버햄튼은 31일(한국시각) ...
'드디어 사우디와 결별 선언' 호날두 "유럽서 뛸 수도" 한마디에 유럽팀들 술렁... 스포르팅 팬들은 "낭만적 복귀"
'드디어 사우디와 결별 선언' 호날두
알 나스르 공격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40)가 추후 유럽에서 뛸 수 있는 가능성을 시사했다.영국 '더선'은 30일(한국시간) "호날두는 더 많은 골을 넣기로 결심했다. 아시아든 유...
[A리그 멘 프리뷰] 웨스턴 시드니 원더러스 FC VS 맥아서 FC
[A리그 멘 프리뷰] 웨스턴 시드니 원더러스 FC VS 맥아서 FC
[웨스턴 시드니 원더러스 FC의 유리 사건]1. 웨스턴 시드니 원더러스는 현재 리그 순위에서 꼴찌에서 두 번째에 머물고 있습니다. 팀은 순위를 끌어올리기 위해 시급히 승점이 필요하...
미스맥심 지니, 속옷에 장갑만 착용한 '섹시 겨울 요정'…파격 수위도 상큼하게
미스맥심 지니, 속옷에 장갑만 착용한 '섹시 겨울 요정'…파격 수위도 상큼하게
미스맥심 지니가 맥심(MAXIM) 화보에서 요정 비주얼을 과시했다.지니는 남성지 맥심의 모델을 선발하는 '2024 미스맥심 콘테스트(미맥콘)'에서 결승전 최종 4인에 오르며 맥심 ...
‘뼈말라 아이콘’은 잊어라...아이유, 글래머 실루엣으로 이미지 대반전
‘뼈말라 아이콘’은 잊어라...아이유, 글래머 실루엣으로 이미지 대반전
가수 겸 배우 아이유가 ‘뼈말라’ 대명사로 불리던 이미지를 확 뒤집는 글래머한 비주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아이유는 지난 29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2025 서울콘 에...
‘윤정수♥’원진서, 비키니가 몇 장이야..허니문서 군살 제로 몸매 자랑
‘윤정수♥’원진서, 비키니가 몇 장이야..허니문서 군살 제로 몸매 자랑
원진서가 발리 신혼여행 사진을 대방출 했다.30일 원진서는 자신의 채널을 통해 “우리들의 행복했던 시간…돌아보니 모든 순간순간이 다 소중했던…함께여서 더욱더 소중한 시간들”이라는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