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몬스에 발목' 필라델피아, 토아비어스 해리스 카드 꺼내나
출처:뉴스1|2022-01-19
인쇄


미국프로농구(NBA) 트레이드 마감 시한이 2주 앞으로 다가오면서 30개 구단이 로스터 구성에 신경을 쓰고 있다.

트레이드 데드라인은 현지시간으로 내달 10일까지인데 플레이오프 진출 그 이상을 노리는 팀은 전력 보강을 위해, 반대에 놓인 팀은 내년 시즌 준비를 위해 시장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미국 ‘CBS스포츠‘는 19일(한국시간) NBA 트레이드 시장을 전망하면서 필라델피아 세븐티식서스가 벤 시몬스 외에 토바이어스 해리스의 트레이드에 관심이 있다고 보도했다.

2021-22시즌 개막 전부터 트레이드를 요구해온 시몬스는 높은 몸값에 발목이 잡혀 오가지도 못하고 있다. 조엘 엠비드라는 현역 최고의 센터를 보유한 필라델피아는 유능한 2, 3옵션을 더해 챔피언 자리에 오르려 한다.

이 때문에 구단도 트레이드에 적극적인데 눈이 너무 높은 게 문제다.

필라델피아는 시몬스의 반대급부로 드래프트 1라운드 지명권과 올스타급 선수를 요구하고 있다.

하지만 현지에서는 필라델피아가 시몬스에 대한 눈높이를 낮추지 않으면 올 시즌 트레이드는 어려울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고 있다. CBS스포츠 역시 "필라델피아는 여전히 적절한 트레이드 대상을 찾지 못했다"고 언급했다.

매체에 따르면 이달 초 시몬스의 트레이드 대상으로 러셀 웨스트브룩(LA 레이커스)이 거론되기도 했으나 필라델피아는 이 거래에 대해 관심이 없음을 분명히 했다.

CBS스포츠는 "현재 리그에서 필라델피아의 요구를 들어줄 수 있는 팀은 거의 없다"며 "이 때문에 다자 간 거래로 발전될 수 있다"고 내다봤다.

매체는 필라델피아가 시몬스에 해리스를 붙이는 방안으로 트레이드에 나설 수도 있다고 했다. 해리스는 필라델피아가 우승을 위해 2018-19시즌 중 LA 클리퍼스와 트레이드를 통해 데려온 포워드다.

직전 클리퍼스에서 20.9득점을 기록한 해리스는 엠비드, 시몬스, 지미 버틀러(현 마이애미 히트) 등과 함께 필라델피아에서 ‘빅4‘를 이루며 큰 기대를 모았다.

하지만 2% 부족했다. 2019-20, 2020-21시즌 각각 19.6득점, 19.5득점을 기록한 해리스는 올 시즌 34경기에서 18.1득점 7.4리바운드 3.8어시스트를 기록 중이다.

CBS스포츠는 해리스에 대해 "시몬스가 없는 상황을 고려할 때 더 분발해주기를 바랐으나 이번 시즌 기대에 못 미쳤다"며 "앞으로 2년간 7700만달러의 계약도 남았다"고 적었다.

매체는 "때문에 시몬스와 해리스가 같은 팀으로 이적하는 것은 어렵지만, 다자 간 거래가 성사되면 해리스가 포함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시몬스 역시 1억달러 이상의 계약이 남아 있어 둘을 동시에 데려가는 것은 쉽지 않다.


CBS스포츠는 이외에도 최근 애틀랜타 호크스와 트레이드를 단행한 뉴욕 닉스가 댈러스 매버릭스의 4년 차 가드 제일런 브런슨 영입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시즌 주전으로 거듭난 브런슨은 16득점 5.7어시스트를 기록, 댈러스의 핵심 루카 돈치치와 함께 경기 운영을 도맡고 있다.

그런데 브런슨은 이번 시즌을 끝으로 ‘비제한적‘ 자유계약선수(FA)로 풀린다. 이적에 어떠한 제약도 없어 자유롭게 팀을 구할 수 있다. 성적에 따라 대형계약도 가능하다. 댈러스 입장에선 브런슨의 몸값이 걱정이다.

매체는 "댈러스가 브런슨을 붙잡을 여유가 없다고 판단되면 가치가 높을 때 거래하는 게 최상의 선택"이라고 언급했다.

  • 축구
  • 야구
  • 기타
[공식발표] '충격 강등' 대구 떠나고 기량 만개했다…K리그서 단 '7골' 바셀루스, 도쿠시마와 재계약
[공식발표] '충격 강등' 대구 떠나고 기량 만개했다…K리그서 단 '7골' 바셀루스, 도쿠시마와 재계약
루카스 바셀루스가 일본 J2리그(2부리그) 도쿠시마 보르티스와 동행을 이어간다.도쿠시마는 27일(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바셀루스가 구단과 계약을 갱신했다"라고 공식 발표...
K리그1 포항, 측면 수비 책임질 김예성 영입
K리그1 포항, 측면 수비 책임질 김예성 영입
프로축구 K리그1 포항 스틸러스가 측면 수비 강화를 위해 김예성을 영입했다.28일 포항은 “좌우 측면을 책임질 수비수 김예성을 영입했다”고 밝혔다. 1996년생 김예성은 2018년...
"어떻게든 데려오고 싶었지만…" 유벤투스의 집착, '최우선 타깃' 토날리 영입 또 실패!
유벤투스가 뉴캐슬 유나이티드의 미드필더 산드로 토날리 영입에 또 실패했다.영국 '기브미 스포츠'는 28일(한국시간) 유럽 축구 이적시장 전문가인 파브리시오 로마노의 발언을 전했다....
장원영, 뼈말라인 줄 알았는데 글래머였네...아찔 미니 드레스 입고 산타걸 변신
장원영, 뼈말라인 줄 알았는데 글래머였네...아찔 미니 드레스 입고 산타걸 변신
그룹 아이브 장원영이 근황을 전했다.25일 장원영은 자신의 SNS에 근황 사진을 게재햇다.공개된 사진에는 레드 미니 원피스를 입은 장원영의 모습이 담겼다. 섹시하면서도 귀여운 매력...
‘윤정수♥’ 원진서, 대놓고 자랑할만한 비키니 자태‥필라테스로 관리한 몸매
‘윤정수♥’ 원진서, 대놓고 자랑할만한 비키니 자태‥필라테스로 관리한 몸매
방송인 출신 필라테스 강사 원진서(개명 전 원자현)가 행복했던 신혼여행 추억을 공개했다.원진서는 12월 27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시리게 추운날 다시 꺼내보는. 눈부시게 행복했던...
아이들 민니, 비키니 입고 '극세사 몸매' 과시…휴양지 달군 미모
아이들 민니, 비키니 입고 '극세사 몸매' 과시…휴양지 달군 미모
그룹 아이들 민니가 휴양지에서 슬렌더한 몸매를 드러내며 눈길을 끌었다.민니는 27일 자신의 소셜미디어(SNS) 계정에 한 해를 돌아보는 사진 여러 장을 게재하며 근황을 전했다.공개...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