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106승 팀에 연이틀 끝내기, 24세 재활 슈퍼스타도 함께 했다
출처:OSEN|2021-10-19
인쇄



십자인대 파열이라는 불의의 부상으로 시즌을 조기에 마감한 로날드 아쿠나 주니어(24·애틀랜타). 그러나 그 어느 때보다 열렬한 응원으로 팀의 챔피언십시리즈 2연승에 힘을 보탰다.

아쿠나 주니어는 지난 7월 마이애미전 수비 도중 우측 전방십자인대가 파열되며 수술대에 올랐다. 부상 전까지 82경기 타율 2할8푼3리 24홈런 52타점 OPS 9할9푼 활약 속 내셔널리그 MVP 후보로 거론됐지만 불의의 부상으로 시즌을 조기에 접었다. 개인과 팀에게 모두 뼈아픈 시즌 아웃이었다.

애틀랜타는 아쿠나 부재에도 내셔널리그 동부지구 우승과 디비전시리즈 통과에 이어 챔피언십시리즈에서도 2승을 선점했다. 서부지구에서 106승을 거둔 LA 다저스를 만나 이틀 연속 짜릿한 끝내기승리로 이변을 연출했다.

경기에 뛸 수 없는 아쿠나는 홈구장인 트루이스트 파크에서 응원으로 시리즈 2연승에 힘을 보탰다. 그는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com과의 인터뷰에서 “솔직히 지금이 선수 생활하면서 가장 힘든 순간 중 하나”라며 “그러나 어쩔 수 없다. 내가 할 일은 마치 내가 경기에 뛰는 것처럼 동료들을 계속 응원해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MLB.com도 “아쿠나가 챔피언십시리즈의 스릴을 다시 느끼려면 적어도 6개월의 시간이 필요하지만 그는 동료들의 가을을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다하고 있다”고 아쿠나 응원 효과를 언급했다.

아쿠나는 7월 캘리포니아에서 수술을 받은 뒤 두 달의 회복 기간을 보냈다. 그리고 다시 애틀랜타로 돌아와 최소 10개월이 소요되는 재활을 진행하고 있다. 트루이스트 파크에서 코칭스태프 및 동료들과 함께 운동하며 이들의 우승을 향한 여정에 힘을 보태는 중이다.

아쿠나는 “현재 기분이 좋은 상태다. 재활이 점진적으로 잘 진행되고 있고, 100%가 완벽하다는 기준에서 70% 정도 몸 상태를 회복했다”며 “물론 이는 내 개인적인 생각일 수 있다. 난 모든 걸 의료진과 트레이닝 파트에 맡겼다”고 전했다.

아쿠나는 재활이 정상적으로 이뤄질 경우 오는 12월 조깅 운동을 거쳐 내년 6월 복귀를 목표로 하고 있다. 그는 “아직 뚜렷하게 정해진 날짜는 없다”며 “내가 다친 무릎은 운동선수에게 안정성 측면에서 상당히 중요한 부위다. 따라서 완벽히 회복할 때까지 재활을 진행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 축구
  • 농구
  • 기타
[EPL 프리뷰] 아스날 FC VS 애스턴 빌라 FC
[EPL 프리뷰] 아스날 FC VS 애스턴 빌라 FC
[아스날 FC의 유리 사건]1. 아스날 FC의 핵심 윙어 부카요 사카는 지난 리그 경기에서 어시스트를 기록하며, 최근 6경기 중 첫 직접 골 관여를 달성했고, 이는 그의 공격이 긍...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베냉 VS 세네갈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베냉 VS 세네갈
[베냉의 유리 사건]1. D조 첫 경기에서 베냉은 콩고에 0-1로 패했지만, 이후 보츠와나를 상대로 승리를 거두며 토너먼트 진출 희망을 이어가고 있습니다.2. 보츠와나와의 경기에서...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우간다 VS 나이지리아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우간다 VS 나이지리아
[우간다의 유리한 사건]1.이번 경기는 우간다에 의미가 매우 중요한 것입니다. 우간다는 16강 진출을 완성하기 위해 꼭 승리를 목표로 출격하겠습니다.2.우간다는 이번 대회에서 2경...
맹승지, 브라톱 터질 듯한 볼륨감…너무 핫한 항공샷
맹승지, 브라톱 터질 듯한 볼륨감…너무 핫한 항공샷
코미디언 출신 배우 맹승지가 볼륨감이 눈에 띄는 항공샷을 공개했다.맹승지는 28일 인스타그램에 하트 이모지와 함께 화보 비하인드 사진을 올렸다.그는 브라톱에 셔츠 칼라와 넥타이를 ...
역대급 '섹시美'...치어리더 김나연, 한겨울 비키니 몸매 '대박'
역대급 '섹시美'...치어리더 김나연, 한겨울 비키니 몸매 '대박'
치어리더 김나연이 한겨울 비키니 몸매를 뽐냈다.28일 김나연은 자신의 SNS에 "다시는 이런 날씨에 스파 하지 않겠습니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다수 게재했다.사진 속 그는 야외 ...
“엘라스틴 해써여”…차영현, 햇살과 함께한 여름→여유로운 휴식 모먼트
“엘라스틴 해써여”…차영현, 햇살과 함께한 여름→여유로운 휴식 모먼트
햇살이 길게 내려앉은 테라스 위에서 차영현이 한가로운 오후를 만끽했다. 미세한 바람에 머리카락이 흩날리는 순간, 차영현의 표정에는 일상의 분주함을 잠시 내려놓은 여유가 담겼다. 밝...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