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韓 홈런 타자 부족?…우려 씻은 '보너스 3방'
출처:포티비뉴스|2021-07-30
인쇄


김경문 한국 야구대표팀 감독이 일본으로 향하기 직전 한 말이다. 도쿄올림픽 엔트리에 홈런 타자가 부족하다는 평가에 대한 답변이었다. 올 시즌 20홈런으로 부문 공동 1위에 오른 포수 양의지(34)를 불렀지만, 올해 양의지와 대등한 홈런 생산력을 보여준 타자가 눈에 띄지 않았다. 김현수(33)와 오재일(35)이 12홈런, 강민호(36)가 11홈런, 강백호(22)와 최주환(33)이 10홈런으로 뒤를 이었다.

김 감독은 "홈런이 굉장히 중요하다. 그러나 큰 국제대회에 가보면 홈런이 그렇게 많이 나오진 않는다. 홈런은 보너스"라며 큰 한 방에 기대지 않고 공격을 풀어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뚜껑을 열어보니 예상과 완전히 달랐다. 한국은 29일 일본 요코하마 요코하마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 도쿄올림픽 조별리그 B조 이스라엘과 경기에서 연장 10회까지 가는 접전 끝에 6-5로 역전승했다. 한국과 이스라엘 모두 홈런 3개씩을 생산해 통틀어 6개가 나왔다.

28일 일본 후쿠시마현 아즈마스타디움에서 열린 일본과 도미니카공화국의 조별리그 A조 첫 경기에서 홈런이 하나도 나오지 않은 것을 고려하면 구장과 바람의 영향이 꽤 컸다고도 볼 수 있다.

홈런을 기대하지 않았던 타자들이 결정적일 때 쳐줬기에 더더욱 흥미로운 결과였다. 첫 주자는 오지환이었다. 오지환은 KBO리그 통산 118홈런을 친 타자지만, 거포는 아니다. 올 시즌은 66경기에서 홈런 5개를 생산한 게 전부다. 그런 오지환이 0-2로 끌려가던 4회말 2사 1루에서 우월 투런포를 터트리며 2-2 균형을 맞췄다.

2-4로 뒤진 7회말에는 이정후와 김현수가 나섰다. 두 타자는 앞선 3타석에서 나란히 무안타로 침묵하며 타격감이 썩 좋아 보이지 않았는데 결정적일 때 일을 냈다. 선두타자로 나선 이정후가 우월 홈런을 터트려 3-4로 추격하자 김현수가 곧바로 똑같이 오른쪽 담장 너머로 타구를 날려 4-4 균형을 맞췄다. 이어진 2사 2루 기회에서는 오지환이 우중월 적시 2루타를 때려 5-4로 뒤집으며 이스라엘에 완전히 찬물을 끼얹었다.

경기는 마무리 투수 오승환이 9회초 동점포를 허용하는 바람에 연장 10회 승부치기로 이어졌고, 양의지가 끝내기 사구를 얻어 6-5로 승리했다. 앞서 홈런으로 경기 분위기를 바꿔줬기에 운이 따른 승리도 챙길 수 있었다. 예측하지 못한 선수의 활약상을 지켜보는 게 국제대회의 묘미이기도 하다.

김 감독은 경기 뒤 "감독으로서 이런 경기가 몇 번 있었을까 싶을 정도로 힘들었다"고 했다. 강백호 양의지 등 중심 타자들이 조금 더 타격감을 끌어올려야 경기를 풀어가기 수월하겠지만, 오지환 이정후처럼 알찬 보너스를 안길 선수가 계속 나온다면 대회 2연속 금메달에 한 발짝 더 가까워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축구
  • 농구
  • 기타
“감독은 마법사가 아냐” 과르디올라 작심 발언
“감독은 마법사가 아냐” 과르디올라 작심 발언
“감독은 마법사가 아니다.”펩 과르디올라 맨체스터 시티 감독이 팀의 반등을 돌아보며 이같이 말한 거로 알려졌다.영국 매체 BBC는 29일(한국시간) “과르디올라 감독이 맨시티의 부...
"아르테타 전화 한 통에 아스널 이적 결심했다." 마두에케까지 산증인
노니 마두에케가 아스널 유니폼을 입는 데에는 미켈 아르테타 감독의 전화 설득이 유효했다.29일(한국시간) 아스널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올여름 영입생 마두에케와 인터뷰를 공개했다....
K리그2에 부는 새 바람…용인·파주·김해, 심상치 않은 신생팀들이 온다
K리그2에 부는 새 바람…용인·파주·김해, 심상치 않은 신생팀들이 온다
석현준을 품은 용인FC, 유럽 진출 플랫폼을 장착한 파주 프런티어FC, K3 챔피언 김해FC까지. 새 시즌 K리그2 입성을 앞둔 신생팀들의 행보가 심상치 않다.2026 K리그2는 ...
맹승지, 브라톱 터질 듯한 볼륨감…너무 핫한 항공샷
맹승지, 브라톱 터질 듯한 볼륨감…너무 핫한 항공샷
코미디언 출신 배우 맹승지가 볼륨감이 눈에 띄는 항공샷을 공개했다.맹승지는 28일 인스타그램에 하트 이모지와 함께 화보 비하인드 사진을 올렸다.그는 브라톱에 셔츠 칼라와 넥타이를 ...
역대급 '섹시美'...치어리더 김나연, 한겨울 비키니 몸매 '대박'
역대급 '섹시美'...치어리더 김나연, 한겨울 비키니 몸매 '대박'
치어리더 김나연이 한겨울 비키니 몸매를 뽐냈다.28일 김나연은 자신의 SNS에 "다시는 이런 날씨에 스파 하지 않겠습니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다수 게재했다.사진 속 그는 야외 ...
“엘라스틴 해써여”…차영현, 햇살과 함께한 여름→여유로운 휴식 모먼트
“엘라스틴 해써여”…차영현, 햇살과 함께한 여름→여유로운 휴식 모먼트
햇살이 길게 내려앉은 테라스 위에서 차영현이 한가로운 오후를 만끽했다. 미세한 바람에 머리카락이 흩날리는 순간, 차영현의 표정에는 일상의 분주함을 잠시 내려놓은 여유가 담겼다. 밝...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