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책임감 UP’ 키움 이승호 “선발 30경기 출전 목표”
출처:스포츠동아|2021-02-08
인쇄


키움 히어로즈 이승호(22)에게 2020시즌은 아쉬움이 진하게 묻어나온 해였다. 시즌 성적은 24경기 6승 6패 평균자책점 5.08로 기량을 꽃 피우기 시작한 2019년보다 떨어졌다.

기복 있는 모습과 잔 부상에 발목을 잡힌 게 컸다. 전반기는 선발 로테이션을 줄곧 지켰지만 5월과 7월에 크게 부진했고, 후반기에는 어깨 통증으로 1군을 잠시 비우기도 했다.

그러나 다양한 구종을 수준급으로 던지는 이승호의 매력은 2020년에도 여전했다. 시즌 마지막 등판인 10월 23일 두산 베어스전에서는 구원으로 마운드에 올라 팀에 중요한 승리를 안기기도 했다.

키움은 2019년부터 궂은일을 도맡은 그의 공로를 잊지 않았다. 2021시즌 생애 첫 억대 연봉인 1억 원을 안기며 새 시즌 활약을 기대했다. 그 역시 자신의 새 시즌 중요성을 충분히 알고 있었다.

7일 고척 스카이돔에서 만난 이승호는 “스프링캠프를 시작했지만 어디서든 운동을 하는 건 똑같다. 최대한 열심히 운동에만 전념하고 있다”며 소감을 전했다.

2020시즌에 대해서는 “조기 강판이 많은 게 아쉬웠다. 그 만큼 잘 못했던 것도 사실이다. 올해는 조금 더 많이 던지고 싶다”며 뒤를 돌아봤다.

키움 홍원기 신임감독은 선발투수진에 무한 경쟁을 예고했다. 이승호의 보직 역시 아직 정해지지 않은 상황이다. 이에 그는 “데뷔 이래 한번도 내 자리란 것을 생각해 본 적이 없다”고 답했다.

그는 “어떤 역할이든 맡겨 주시면 그 자리에서 올해만큼은 한 번도 안 빠지고 싶다. 이를 갈면서 열심히 하겠다”고 다짐했다.

매번 고민하는 구속에 대해서는 “구속 욕심은 야구를 그만두기 전까지 계속 있을 것 같다. 그런 게 있어야 운동을 열심히 하지 않겠나”라며 올해도 욕심을 숨기지 않았다.

2021시즌 활약에 대해서는 건강함을 최우선으로 꼽았다. 이승호는 “이 맘 때 목표는 항상 똑같다. 다치지 않고 시즌을 건강하게 소화하는 것이다. 개인적으로는 한 번도 안 빠지고 선발투수로 30경기를 뛰고 싶다”고 밝혔다.

  • 축구
  • 농구
  • 기타
[인도네시아 슈퍼리그 프리뷰] 페르식 케디리 VS 페르시스 솔로
[인도네시아 슈퍼리그 프리뷰] 페르식 케디리 VS 페르시스 솔로
[페르식 케디리의 유리한 사건]1.페르식 케디리는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15점으로 13위에 있습니다. 이날 상대팀은 18위팀인 페르시스 솔로입니다. 페르식 케디리는 이날에 지리적...
[인도네시아 슈퍼리그 프리뷰] 마두라 유나이티드 FC VS 스멘 파당 FC
[인도네시아 슈퍼리그 프리뷰] 마두라 유나이티드 FC VS 스멘 파당 FC
[마두라 유나이티드 FC의 유리한 사건]1.마두라 유나이티드 FC는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14점으로 14위에 있습니다. 마두라 유나이티드 FC는 강등권 추락을 피하기 위해 꼭 전...
[A리그 멘 프리뷰] 멜버른 시티 FC VS 퍼스 글로리 FC
[A리그 멘 프리뷰] 멜버른 시티 FC VS 퍼스 글로리 FC
[멜버른 시티 FC의 유리한 사건]1.멜버른 시티 FC는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13점으로 4위에 있습니다. 멜버른 시티 FC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멜버른 시티 FC는...
박은수, 겨울밤 설렘→연말 감성 만취
“올해도 함께라 더 따뜻했다”…박은수, 겨울밤 설렘→연말 감성 만취
겨울밤의 공기가 유리창 너머로 스며드는 가운데, 치어리더 박은수가 은은한 조명 아래에서 연말의 설렘을 전했다. 반짝이는 바 테이블과 고요한 음악이 어울리는 공간에서 박은수는 한층 ...
리지, 못 알아볼 뻔…확 달라진 비주얼에 "살이 좀 쪘습니다"
애프터스쿨 리지, 못 알아볼 뻔…확 달라진 비주얼에
애프터스쿨 리지가 확 달라진 비주얼로 눈길을 끌었다.지난 25일 리지가 자신의 SNS에 "요즘 잘 먹어서 살이 좀 쪘습니다", "이번 크리스마스는 엄마빠랑 함께해서 더 행복해"라는...
맹승지, 수영복이 작아 보이는 우월 볼륨감…탄탄 글래머의 크리스마스
맹승지, 수영복이 작아 보이는 우월 볼륨감…탄탄 글래머의 크리스마스
개그우먼 맹승지가 성탄절에도 탄탄한 수영복 핏을 자랑했다.지난 25일 맹승지가 자신의 SNS에 "크리스마스 스윔"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맹승지는 크리스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