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NC왕조 열쇠’ 구창모, 첫 규정이닝 향한 특별 관리
출처:MK 스포츠|2021-02-01
인쇄


‘왕조’를 꿈꾸는 NC 다이노스의 올 시즌 첫 행보는 토종 에이스 구창모(24) 관리였다.

NC는 1일부터 창원에서 진행되는 스프링캠프 참가 선수 명단에서 구창모를 제외했다. 구창모가 지난해 왼손 전완부 피로골절로 후반기를 통째로 쉬어야 했던 점을 고려해 충분히 회복할 수 있는 시간을 주기로 했다.

NC 관계자는 “구창모의 몸 상태에 특별한 이상이 있는 것은 아니다. 발표한 바와 같이 충분한 회복 시간을 부여했을 뿐”이라며 “구창모는 비 시즌에도 창원에서 꾸준히 개인 훈련을 하면서 몸을 만들어왔다. 캠프 명단에는 없지만 홈구장에서 운동을 이어갈 예정이다”라고 설명했다.



구창모는 2020 시즌 개막 후 모두를 놀라게 했다. 7월 26일 수원 kt전까지 13경기 87이닝 9승 무패 평균자책점 1.55, 탈삼진 99개를 잡아내는 압도적인 피칭을 보여줬다.

거침없었던 구창모의 행보는 부상이 발목을 잡았다. 7월 27일 부상자 명단에 오를 때만 하더라도 장기 이탈을 예상하지 못했지만 복귀가 점점 뒤로 밀렸다.

다행히 몸 상태를 회복해 10월 24일 1군 마운드로 돌아왔고 한국시리즈에서 2경기 1승 1패 평균자책점 1.38로 활약했다. NC가 두산을 꺾고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리면서 구창모와 팀 모두 2020 시즌을 해피 엔딩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다.

하지만 데뷔 첫 규정이닝과 2년 연속 10승 달성이 무산된 아쉬움은 분명히 남아있다. 구창모는 2016 시즌 1군 데뷔 이후 단 한 번도 규정이닝을 채우지 못했다. 지난해는 부상 여파로 93 1/3이닝에 그쳤고 개인 최다 이닝도 2018 시즌 133이닝이다.

지난 시즌 부상 전까지 보여줬던 퍼포먼스는 NC는 물론 리그 전체를 대표하는 투수로 불려도 손색없었던 만큼 이닝 이팅 능력만 보완된다면 완전체 에이스로 거듭날 수 있다.

우승 전력을 그대로 보전한 NC로서는 구창모의 건강이 가장 큰 화두다. 구창모가 규정이닝을 채우며 한 시즌을 건강하게 보내준다면 ‘왕조’로 가는 길이 한결 수월해질 수 있다.

NC는 이 때문에 시즌 준비 과정부터 구창모를 세심하게 관리해 부상이 재발하는 일이 없도록 심혈을 기울인다는 입장이다.

NC 관계자는 “구창모가 캠프 명단에서 빠진 만큼 다른 투수들과는 다른 스케줄을 가지고 여유 있게 개막을 준비할 것으로 보인다”며 “불펜 피칭 돌입 시점 등 훈련 계획에 대해서는 감독님께서 스프링캠프 시작 이후 상세히 밝히실 것 같다”고 설명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인도네시아 슈퍼리그 프리뷰] 페르식 케디리 VS 페르시스 솔로
[인도네시아 슈퍼리그 프리뷰] 페르식 케디리 VS 페르시스 솔로
[페르식 케디리의 유리한 사건]1.페르식 케디리는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15점으로 13위에 있습니다. 이날 상대팀은 18위팀인 페르시스 솔로입니다. 페르식 케디리는 이날에 지리적...
[인도네시아 슈퍼리그 프리뷰] 마두라 유나이티드 FC VS 스멘 파당 FC
[인도네시아 슈퍼리그 프리뷰] 마두라 유나이티드 FC VS 스멘 파당 FC
[마두라 유나이티드 FC의 유리한 사건]1.마두라 유나이티드 FC는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14점으로 14위에 있습니다. 마두라 유나이티드 FC는 강등권 추락을 피하기 위해 꼭 전...
[A리그 멘 프리뷰] 멜버른 시티 FC VS 퍼스 글로리 FC
[A리그 멘 프리뷰] 멜버른 시티 FC VS 퍼스 글로리 FC
[멜버른 시티 FC의 유리한 사건]1.멜버른 시티 FC는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13점으로 4위에 있습니다. 멜버른 시티 FC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멜버른 시티 FC는...
박은수, 겨울밤 설렘→연말 감성 만취
“올해도 함께라 더 따뜻했다”…박은수, 겨울밤 설렘→연말 감성 만취
겨울밤의 공기가 유리창 너머로 스며드는 가운데, 치어리더 박은수가 은은한 조명 아래에서 연말의 설렘을 전했다. 반짝이는 바 테이블과 고요한 음악이 어울리는 공간에서 박은수는 한층 ...
리지, 못 알아볼 뻔…확 달라진 비주얼에 "살이 좀 쪘습니다"
애프터스쿨 리지, 못 알아볼 뻔…확 달라진 비주얼에
애프터스쿨 리지가 확 달라진 비주얼로 눈길을 끌었다.지난 25일 리지가 자신의 SNS에 "요즘 잘 먹어서 살이 좀 쪘습니다", "이번 크리스마스는 엄마빠랑 함께해서 더 행복해"라는...
맹승지, 수영복이 작아 보이는 우월 볼륨감…탄탄 글래머의 크리스마스
맹승지, 수영복이 작아 보이는 우월 볼륨감…탄탄 글래머의 크리스마스
개그우먼 맹승지가 성탄절에도 탄탄한 수영복 핏을 자랑했다.지난 25일 맹승지가 자신의 SNS에 "크리스마스 스윔"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맹승지는 크리스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