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손혁 사퇴→김창현 파격 선임' 키움의 승부수, 명분도 실리도 잃었다
출처:스포츠조선|2020-11-03
인쇄




35세 젊은 감독 대행에겐 너무 무거운 짐이었을까. 키움 히어로즈식 프런트 야구가 던진 승부수, 그 끝은 단 1경기만의 가을야구 ‘광속 탈락‘이었다.

키움의 2020시즌은 2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LG 트윈스와의 와일드카드 1차전 패배로 끝났다. LG는 연장 13회말 신민재의 끝내기를 앞세워 4대3으로 이겼다. 키움의 가을 꿈을 꺾은 치명적인 한 방이었다. 키움의 과감한 결단은 결과적으로 명분도 실리도 잃어버린 ‘패착‘으로 전락했다.

시즌 도중 사령탑 교체는 흔히 극약 처방으로 불린다. 약과 독은 통한다. 약이 되지 못했다면, 독일 수밖에 없다.

지난 10월 8일, 손 혁 전 감독의 사임 당시 키움의 순위는 3위였다. 2위 KT 위즈와의 차이는 고작 1경기. 키움 측은 손 혁 전 감독에 대해 ‘자진 사임‘임을 강조하면서도 잔여 연봉을 지급하는 아리송한 입장을 취했다.

이어 1985년생 김창현 퀄리티컨트롤(QC) 코치가 감독 대행을 맡는 파격적인 행보가 이어졌다. 1986년 허구연 청보 핀토스 감독 대행 이후 역대 2번째 최연소 1군 사령탑의 탄생이었다.

김창현 감독 대행은 선임 직후 선수들과의 소통을 강조하는 한편, 자신의 역할에 대해 "남은 정규시즌과 포스트시즌을 잘 마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후 자신의 거취에 대해 "큰 욕심은 없지만, 좋게 평가해주시면 감사할 것"이라는 속내를 내비치기도 했다.

정규시즌 12경기를 지휘한 김창현 감독 대행의 성적표는 7승5패. 그 결과 5위 키움 히어로즈와 2위 KT 위즈의 거리는 좁혀지지 않았다. 두 팀의 신세는 천지차이다.

돌아보면 지난달 30일 두산 베어스와의 시즌 최종전이 키움에겐 마지막 기회였던 셈. 이날 승리했다면 키움은 이날 패한 KT 위즈와 LG 트윈스를 모두 제치고 2위까지 뛰어오를 수 있었다. 하지만 이날 키움은 두산 에이스 라울 알칸트라의 완벽투에 눌려 0-2로 패했고, 5위로 내려앉은채 가을야구를 맞이했다.

5위 팀은 와일드카드 전에서 2연승을 거둬야 준플레이오프에 오를 수 있다. 무승부조차 곧 패배다. 2015년 와일드카드 전 신설 이래 이를 뚫어낸 5위 팀은 한 팀도없다. 1승을 거둔 팀조차 2016년 KIA 타이거즈가 유일했다.

결국 프로는 결과로 말한다. 무엇을 위한 사령탑 교체였는지 되물을 수밖에 없다. 키움이 극적인 반전을 이루며 상위 순위로 올라갔거나, LG를 꺾고 사상 첫 와일드카드 전 돌파를 이뤄냈다면 키움의 선택은 ‘과감한 결단의 승리‘가 될 수 있었다. 그렇지 못한 이상, ‘무리수‘였다는 비판을 피할 수 없다.
  • 축구
  • 농구
  • 기타
[EPL 프리뷰] 브렌트퍼드 FC VS AFC 본머스
[EPL 프리뷰] 브렌트퍼드 FC VS AFC 본머스
[브렌트퍼드 FC의 유리 사건]1. 기세를 되찾은 브렌트포드는 이번 홈 경기에서 강한 기세를 이어가고자 하며, 완전한 동기를 가지고 있습니다.2. 킨 루이스 포터는 지난 경기에서 ...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우디네세 칼초 VS SS 라치오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우디네세 칼초 VS SS 라치오
[우디네세 칼초의 유리한 사건]1. 지난 세리에 A 홈 경기에서 우디네세 칼초는 SSC 나폴리를 1-0으로 꺾었으며, 위르겐 에켈렌캠프가 경기의 유일한 골을 기록했습니다.2. 우디...
[EPL 프리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VS 뉴캐슬 유나이티드 FC
[EPL 프리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VS 뉴캐슬 유나이티드 FC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유리 사건]1.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현재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7위에 자리하며, 비교적 안정적이지만 특별하지 않은 시즌을 보내고 있습니다. 유럽 축구 진출...
김현영, 크리스마스 선물 같은 'E컵 산타걸' 비주얼
김현영, 크리스마스 선물 같은 'E컵 산타걸' 비주얼
치어리더 김현영이 섹시한 산타걸이 됐다.김현영은 24일 인스타그램에 크리스마스 느낌이 물씬 나는 빨간색 미니 원피스를 입은 사진을 올렸다.루돌프 뿔 머리띠를 한 그는 몸에 꼭 맞는...
우주소녀 다영, 브라톱 파자마 파격 패션…선명한 복근까지 '반전 글래머'
우주소녀 다영, 브라톱 파자마 파격 패션…선명한 복근까지 '반전 글래머'
그룹 우주소녀 다영이 남다른 분위기의 근황 사진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다영은 지난 23일 자신의 개인 계정에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다영은 핑크 스트라이프 패...
원진서 파격 터졌다, 아찔 비키니…♥윤정수도 상의탈의
원진서 파격 터졌다, 아찔 비키니…♥윤정수도 상의탈의
원진서가 윤정수와의 신혼여행 사진을 공개했다.원진서는 24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모든 것이 다 좋았던, 말 그대로 천국같았던 허니문. 틈틈이 사진보며 추억의 발리앓이 중…. 현실은...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