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오리온이 거둔 소득, 제프 위디가 살아나고 있다
출처:바스켓코리아|2020-10-26
인쇄


고양 오리온의 제프 위디를 주목해보자.

고양 오리온은 25일 고양체육관에서 벌어진 현대모비스 2020-2021 프로농구 인천 전자랜드와의 정규리그 경기에서 71-73으로 졌다.

아쉬운 패배였다. 경기 종료 4초전까지는 동점이었다. 하지만 마지막 수비에서 전자랜드 에릭 탐슨에게 공격 리바운드를 허용했다. 탐슨은 풋백 득점으로 연결했다. 이는 결승 득점이 되었다.

오리온의 5연승이 좌절되는 순간이었다. 시즌 3번째 패배. 공동 2위를 기록할 수 있는 기회였으나, 4위에 만족해야 했다.

하지만 오리온에게 소득이 없지 않았다. 제프 위디의 분전이었다.

위디는 지난 9월 열린 컵대회 첫 경기에서 발목 부상을 당했다. 이로 인해 시즌 초반 팀과 동행하지 못했다. 17일 열린 울산 현대모비스전에 복귀했으나, 컨디션이 정상이 아니었다. 팀과의 호흡도 맞지 않아 기대감과는 다른 활약을 보여줬다.

강을준 감독은 그런 위디에게 최대한 많은 시간을 할애했다. 이날 역시 마찬가지였다. 선발로는 디드릭 로슨을 투입했지만, 2쿼터에는 위디를 투입했다.

위디는 기다렸다는 듯이 맹활약을 펼쳤다. 팁인을 통해 첫 득점을 올린 그는 이후 수비에서 존재감을 드러냈다. 골밑을 지배하며 위디와 탐슨의 슛을 막아냈다. 뿐만 아니라 리바운드도 수차례 걷어내며 오리온의 페인트존을 지켰다. 위디를 의식한 전자랜드는 골밑에서 쉬운 찬스들도 놓쳤다.

위디는 수비가 되자 공격에서의 활약도 살아났다. 한호빈과의 투맨 게임, 이승현의 패스 등을 받아 득점을 올렸다.

6점 6리바운드 2블록슛, 코트 마진은 +7. 위디가 10분 동안 올린 기록이었다. 오리온은 위디가 좋은 활약을 펼친 덕분에 앞서갈 수 있었다.

3쿼터에도 모습을 드러낸 위디. 그는 공격보다는 수비에 집중했다. 골밑을 지키며 3개의 리바운드를 걷어냈다. 5분 동안 준수한 경기력을 보인 위디는 로슨과 교체되었다. 4쿼터 6분 경, 다시 코트에 들어선 위디는 4분간 뛰었다. 그는 2점과 1개의 리바운드를 기록한 뒤 벤치로 물러났다.

18분 가량 활약한 위디의 기록은 8점 10리바운드 2블록슛. 수치로는 드러나지 않았지만, KBL 데뷔 후 가장 좋은 활약이었다.

경기 후 강을준 감독도 “위디의 경기력이 조금씩 올라오는 것이 희망적이다. 더 뛰게 하고 싶었는데 통증이 올라온다고 본인이 바꿔달라고 하더라. 어쩔 수 없었다. 위디가 오늘(25일)처럼 해준다면 국내 선수 체력 안배가 될 것이고, 공격이나 수비에서 활력이 생길 것이다”며 위디를 향한 기대감을 숨기지 않았다.

오리온의 마지막 퍼즐인 위디가 강 감독의 기대대로 빠르게 올라올 수 있을까. 위디의 활약이 더해진다면 좋은 기세를 자랑하고 있는 오리온도 탄력을 받을 듯하다. 

  • 축구
  • 야구
  • 기타
"아, 지독히 안풀리네" 황희찬, 무리한 드리블로 맨유전 선제실점 빌미 실책→부상 OUT, 우울한 2025년…
'울브스' 울버햄튼이 맨유 원정에서 소중한 승점을 따냈다. 하지만 '황소' 황희찬은 2025년 마지막 경기에서 치명적 실책을 범하며 활짝 웃지 못했다.울버햄튼은 31일(한국시각) ...
'드디어 사우디와 결별 선언' 호날두 "유럽서 뛸 수도" 한마디에 유럽팀들 술렁... 스포르팅 팬들은 "낭만적 복귀"
'드디어 사우디와 결별 선언' 호날두
알 나스르 공격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40)가 추후 유럽에서 뛸 수 있는 가능성을 시사했다.영국 '더선'은 30일(한국시간) "호날두는 더 많은 골을 넣기로 결심했다. 아시아든 유...
[A리그 멘 프리뷰] 웨스턴 시드니 원더러스 FC VS 맥아서 FC
[A리그 멘 프리뷰] 웨스턴 시드니 원더러스 FC VS 맥아서 FC
[웨스턴 시드니 원더러스 FC의 유리 사건]1. 웨스턴 시드니 원더러스는 현재 리그 순위에서 꼴찌에서 두 번째에 머물고 있습니다. 팀은 순위를 끌어올리기 위해 시급히 승점이 필요하...
미스맥심 지니, 속옷에 장갑만 착용한 '섹시 겨울 요정'…파격 수위도 상큼하게
미스맥심 지니, 속옷에 장갑만 착용한 '섹시 겨울 요정'…파격 수위도 상큼하게
미스맥심 지니가 맥심(MAXIM) 화보에서 요정 비주얼을 과시했다.지니는 남성지 맥심의 모델을 선발하는 '2024 미스맥심 콘테스트(미맥콘)'에서 결승전 최종 4인에 오르며 맥심 ...
‘뼈말라 아이콘’은 잊어라...아이유, 글래머 실루엣으로 이미지 대반전
‘뼈말라 아이콘’은 잊어라...아이유, 글래머 실루엣으로 이미지 대반전
가수 겸 배우 아이유가 ‘뼈말라’ 대명사로 불리던 이미지를 확 뒤집는 글래머한 비주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아이유는 지난 29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2025 서울콘 에...
‘윤정수♥’원진서, 비키니가 몇 장이야..허니문서 군살 제로 몸매 자랑
‘윤정수♥’원진서, 비키니가 몇 장이야..허니문서 군살 제로 몸매 자랑
원진서가 발리 신혼여행 사진을 대방출 했다.30일 원진서는 자신의 채널을 통해 “우리들의 행복했던 시간…돌아보니 모든 순간순간이 다 소중했던…함께여서 더욱더 소중한 시간들”이라는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