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박신자컵] 우승 도전하는 삼성생명, 3점슛과 윤예빈 손에 달렸다
출처:점프볼|2020-08-21
인쇄


삼성생명이 하나원큐와 다시 맞붙는다. 이기면 우승이다. 삼성생명이 우승하기 위해선 3점슛과 윤예빈의 활약이 절대 필요하다.

지난 16일 청주체육관에서 막을 올린 2020 우리은행 박신자컵 서머리그가 이제 마지막 두 경기만 남겨놓았다. 청주 KB와 부산 BNK의 3-4위전과 용인 삼성생명과 부천 하나원큐의 결승전이다.

두 경기 모두 예선에서 한 번씩 맞붙은 팀끼리 대결이다. 삼성생명은 하나원큐와 예선 경기에서 70-100으로 힘을 전혀 쓰지 못하고 졌다.

더구나 하나원큐는 3년 연속 우승에 도전한다. 이번 대회에서 유일하게 90점 이상인 평균 95.3점을 올렸다. 수비 성공이나 수비 리바운드 이후 빠른 속공이 장점이다. 상대에겐 73.8점 밖에 내주지 않았다. 실점은 71.8점의 BNK에 이어 두 번째로 낮다. 득실 편차가 20점 이상이다.

삼성생명은 평균 85.8점을 올리고 82.0점을 실점했다. 단순 득점과 실점만 놓고 보면 공격도, 수비도 하나원큐에게 절대 열세다. 삼성생명은 또한 하나원큐와 두 차례 연습경기에서도 86-89, 72-79로 패한 바 있다.



그렇다고 삼성생명에게 희망이 없는 건 전혀 아니다. 삼성생명은 이번 대회에서 3점슛 성공률 36.7%(40/109)를 기록 중이다. 경기당 평균 10개씩 3점슛을 터트렸다. 성공률도 나쁘지 않다. 하나은행의 3점슛 성공률 23.5%(20/85)보다 훨씬 높다. 삼성생명은 하나원큐보다 경기당 평균 5개씩 3점슛을 더 넣었다.

삼성생명은 예선 마지막 인천 신한은행, 준결승이었던 BNK와 두 경기에선 3점슛 성공률 43.5%(20/46)를 기록했다. 앞선 예선 두 경기의 31.7%(20/63)보다 훨씬 효율적인 3점슛을 집중시켰다. 성공수는 같은데 성공률이 더 높다.

삼성생명은 하나원큐와 예선 맞대결에서 리바운드 27-52로 절대 열세였다. 양인영, 이정현, 이하은 등을 앞세운 하나원큐의 높이에 크게 밀렸다. 3점슛 성공률도 28.6%(8/28)로 좋지 않았다.

높이 열세를 극복하기 위해서 최대한 리바운드에서 밀리지 않아야 하지만, 장기인 3점슛을 펑펑 터트린다면 경기 흐름을 주도할 수 있다.



여기에 윤예빈의 활약이 중요하다. 윤예빈은 예선 첫 두 경기에서 평균 6.5점 6.5리바운드 4.5어시스트로 부진했다. 그렇지만 예선 마지막 경기와 준결승 두 경기에선 평균 27.0점 9.5리바운드 3.5어시스트로 완전 다른 선수로 돌변했다.

이민지, 이명관, 박혜미, 안주연 등의 활약도 돋보였지만, 윤예빈이 있었기에 삼성생명의 결승 진출이 가능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윤예빈이 하나원큐와 맞대결에서 펄펄 날아다닌다면 예선처럼 30점 차이의 패배가 아니라 오히려 승리까지 바라볼 수 있다.

삼성생명과 하나원큐의 결승전은 21일 오후 2시 청주체육관에서 열린다. KB와 BNK의 3-4위전은 결승전에 앞서 11시 45분 점프볼 한다.

  • 축구
  • 야구
  • 기타
[EPL 프리뷰] 브렌트퍼드 FC VS 토트넘 홋스퍼 FC
[EPL 프리뷰] 브렌트퍼드 FC VS 토트넘 홋스퍼 FC
[브렌트퍼드 FC의 유리한 사건]1. 브렌트퍼드 FC의 폼이 크게 개선되었으며, 이번 홈 경기에서 강한 기세를 유지하고자 하는 의지를 보여줄 것입니다.2. 케빈 샤데가 지난 경기에...
[EPL 프리뷰] 선덜랜드 AFC VS 맨체스터 시티
[EPL 프리뷰] 선덜랜드 AFC VS 맨체스터 시티
[선덜랜드 AFC의 유리한 사건]1. 선덜랜드 AFC는 최근 리그에서 매우 좋은 성적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리그 경기에서 리즈 유나이티드 FC와 무승부를 기록한 후, 지난 6경...
[EPL 프리뷰] 리버풀 FC VS 리즈 유나이티드 FC
[EPL 프리뷰] 리버풀 FC VS 리즈 유나이티드 FC
[리버풀 FC의 유리한 사건]1. 독일 미드필더 플로리안 비르츠가 지난 경기에 선발 출전하여 전반전에 골을 넣으며, 이번 시즌 클럽에 합류한 이후 첫 골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의심...
미스맥심 지니, 속옷에 장갑만 착용한 '섹시 겨울 요정'…파격 수위도 상큼하게
미스맥심 지니, 속옷에 장갑만 착용한 '섹시 겨울 요정'…파격 수위도 상큼하게
미스맥심 지니가 맥심(MAXIM) 화보에서 요정 비주얼을 과시했다.지니는 남성지 맥심의 모델을 선발하는 '2024 미스맥심 콘테스트(미맥콘)'에서 결승전 최종 4인에 오르며 맥심 ...
‘뼈말라 아이콘’은 잊어라...아이유, 글래머 실루엣으로 이미지 대반전
‘뼈말라 아이콘’은 잊어라...아이유, 글래머 실루엣으로 이미지 대반전
가수 겸 배우 아이유가 ‘뼈말라’ 대명사로 불리던 이미지를 확 뒤집는 글래머한 비주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아이유는 지난 29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2025 서울콘 에...
‘윤정수♥’원진서, 비키니가 몇 장이야..허니문서 군살 제로 몸매 자랑
‘윤정수♥’원진서, 비키니가 몇 장이야..허니문서 군살 제로 몸매 자랑
원진서가 발리 신혼여행 사진을 대방출 했다.30일 원진서는 자신의 채널을 통해 “우리들의 행복했던 시간…돌아보니 모든 순간순간이 다 소중했던…함께여서 더욱더 소중한 시간들”이라는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