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김하성, 미국 대형 에이전시 ISE베이스볼과 계약…ML 진출 본격화
출처:STN스포츠|2020-08-08
인쇄


키움 히어로즈 김하성(25)의 메이저리그 도전이 본격화된다.

7일 STN스포츠 취재결과 김하성이 미국 대형스포츠 에이전시 ‘ISE베이스볼‘과 계약을 맺은 것으로 확인됐다.

지난해 139경기에 출전해 166안타 19홈런 104타점 122득점 타율 0.307의 성적을 거두며 커리어하이 시즌을 보낸 김하성은 2020시즌이 끝난 뒤 메이저리그에 도전하겠다는 의사를 드러내며 해외 진출을 공식화했다.

올해로 프로 7년 차인 김하성은 시즌이 끝난 뒤 포스팅 자격을 얻는다. 등록 일수 등 충족 조건이 필요하지만, 큰 문제가 없다면 2021시즌이 끝난 뒤에는 FA(자유계약선수) 자격도 얻게 된다. 충분히 해외 진출을 노릴 수 있다.

김하성은 한국인 선수로는 최초로 ISE베이스볼과 계약을 맺었다. ISE베이스볼은 은퇴한 마리아노 리베라, 데이빗 오티즈가 소속돼 있던 곳이다.

현역 선수로는 전설 반열에 오른 저스틴 벌랜더(HOU), 미겔 카브레라(DET)를 비롯해 안드렐톤 시몬스(LAA), 조던 짐머맨(DET), 패트릭 코빈(WSH), 마이크 소로카(ATL) 등 베테랑-신예 스타들을 다수 보유한 대형 에이전시다. 류현진(TOR)과 토론토에서 호흡을 맞추고 있는 대니 잰슨도 ISE베이스볼 소속.

특히 일본인 빅리거였던 마쓰자카 다이스케, 우에하라 코지, 가와사키 무네노리도 ISE베이스볼의 관리를 받았고, 메이저리그에서 일본 무대로 진출한 카를로스 비야누에바, 크리스 마틴도 ISE베이스볼 소속 선수다.

아시아 무대와 메이저리그를 잇는 가교 역할을 잘 수행한 곳이다. ISE베이스볼의 손을 잡은 것은 김하성이 메이저리그 진출을 조심스럽고 탄탄하게 준비하고 있다는 의미로 볼 수 있다.

과거 레전드 메이저리그 선수들이 다수 몸담았고, 톱 클래스 현역 선수들이 소속되어 있는 에이전시인 만큼 앞으로 김하성의 메이저리그 진출 행보는 빠르게 움직일 것으로 예상된다.

  • 축구
  • 농구
  • 기타
[A리그 멘 프리뷰] 뉴캐슬 제츠 FC VS 맥아서 FC
[A리그 멘 프리뷰] 뉴캐슬 제츠 FC VS 맥아서 FC
[뉴캐슬 제츠 FC의 유리한 사건]1. 뉴캐슬 제츠 FC 미드필더 알렉산더 바드라토가 이번 시즌 현재까지 팀에서 4골을 기록하며 최다 득점자 중 한 명입니다. 그는 또한 지난 두 ...
[EFL 챔피언십 프리뷰] 렉섬 AFC VS 셰필드 유나이티드 FC
[EFL 챔피언십 프리뷰] 렉섬 AFC VS 셰필드 유나이티드 FC
[렉섬의 유리 사건]1. 렉섬은 본 시즌에 지금까지 22리그전을 해서 랭킹 15위에 있습니다. 팀은 이번에 홈에서 최근의 컨디션이 뜨거운셰필드 유나이티드와 만나 전의가 강합니다.2...
[EFL 챔피언십 프리뷰] 포츠머스 FC VS 퀸즈 파크 레인저스
[EFL 챔피언십 프리뷰] 포츠머스 FC VS 퀸즈 파크 레인저스
[포츠머스 FC의 유리한 사건]1. 포츠머스 FC는 현재 챔피언십 리그 21라운드를 마친 현재 21위에 머물러 있으며, 강등권 바로 위에 있습니다. 리그 순위가 더 높은 퀸즈 파크...
원진서 아찔 비키니… ♥윤정수도 훌러덩
원진서 아찔 비키니… ♥윤정수도 훌러덩
원진서가 윤정수와의 신혼여행 사진을 공개했다.원진서는 22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천국같은 발리. 자연 속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단 둘이. 힐링 그 자체. 되돌아 봐도 너무나 꿈만 같...
치어리더 조예린, 맥심 2026년 1월호 표지 장식...“6000만 조회수 화제의 주인공”
치어리더 조예린, 맥심 2026년 1월호 표지 장식...“6000만 조회수 화제의 주인공”
‘몸 푸는 치어리더’ 영상으로 화제를 모았던 치어리더 조예린이 남성지 맥심 2026년 1월호 표지를 장식하며 화려한 데뷔 무대를 가졌다.조예린은 경기 전 몸을 푸는 모습이 담긴 영...
선미, 아찔한 비키니 자태…의문男과 같이 샤워도
선미, 아찔한 비키니 자태…의문男과 같이 샤워도
가수 선미 근황이 공개됐다.선미는 20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다수 사진을 올렸다.공개된 사진에는 수영복을 입은 선미 모습이 담긴다. 남다른 비키니 자태를 뽐내는 선미는 과거와 다른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