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은퇴 앞두고 커리어하이’ 40세 백업 포수, “3루타 한 번 치고 싶다”
출처:OSEN|2020-08-03
인쇄

 

‘마음을 비운다’는 말은 말처럼 쉽지 않다. LG 베테랑 포수 이성우(39)는 올 시즌 야구가 잘 되고 있는 비결로 심리적인 이유를 제일 먼저 꼽았다.

이성우는 2일 현재 올 시즌 타율 3할(40타수 12안타) 3홈런, 은퇴를 바라보는 시기에 커리어하이 성적을 내고 있다.

그는 통산 타율이 2할2푼대다. 줄곧 백업 선수이다보니 타격코치로부터 집중적인 지도나 관심받은 적이 없다고 했다. 그런데 올해 3할 타율에다 홈런도 지난해까지 12시즌 동안 단 4개였는데 올해 3방을 터뜨렸다. 데뷔 후 처음으로 만루 홈런도 경험했고, 첫 결승 홈런도 때렸다.

이성우는 “타율은 전혀 신경 안 쓴다. 항상 후회와 미련을 안 남기려고 한다. 매 경기가 마지막이라는 생각으로 뛴다”며 “포수이다 보니 패스트볼, 도루저지 숫자는 아직까지 경쟁력이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지만, 타율은 솔직히 신경쓰지 않는다”고 담담하게 말했다.

출장 기회는 적지만, 타석에서 집중력이 좋다. 이성우는 “심리적으로 올해가 마지막이라 생각해서인지, 쫓기는 것이 없다. 매 경기 후회없이, 미련없이 하자는 마음이다. 결과에 대해 부담이 없다. 편하게 하는 것이 타석에서도 좋은 결과로 나오는 것 같다”며 “이전에는 백업이라 1타석에 모든 걸 걸고, 결과를 내야 한다는 마음에 쫓기는 경향이 있었다. 이제는 내가 3할, 10홈런 칠 거 아니니까 심적으로 편해서 좋은 결과가 나온다고 본다”고 말했다.

올해 프로 처음 만루 홈런을 때린 이성우는 “개인적으로 3루타는 한 번 치고 은퇴하고 싶다”고 했다. 그는 “초등학교 때부터 지금까지 3루타를 친 적이 없다. 초등학교 때는 도루도 하고, 내가 빠른 줄 알았다. 그런데 중학교 가서 ‘아, 느리구나’ 알았다”고 웃으며 말했다.

2000년 신고선수로 LG에 입단했던 그는 1년 만에 방출됐다. 군대를 다녀온 뒤 2005년 SK에 다시 신고선수로 입단했다. 이후 KIA, SK를 거쳐 지난해 다시 LG로 돌아왔다. 1군 데뷔는 2008년(당시 KIA)에서야 이뤄졌다.

2018시즌을 마치고 SK에서 은퇴 후 프런트 보직을 제안받았으나, 거절하고 새로운 팀을 찾아 나섰다. LG와 계약했고, 2시즌째 뛰고 있다. 선수는 누구나 더 오래 뛰고 싶지만, 이성우는 올 시즌이 마지막이라는 마음을 먹고 있다.

그는 “내가 더 뛰고 싶다고 되는 것도 아니고, LG에 젊고 좋은 포수들이 많다”며 “내년에 더 띠고 싶다고 해서 내 뜻대로 되는 건 없다고 본다. 오늘 경기, 올해만 생각한다”고 말했다.

올 시즌이 마지막이라면 이제 시즌 절반만이 남았다. 이성우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나고 나면 조금 더 해볼걸 하는 후회나 미련이 조금은 남을 것이다. 타석 1타석, 수비 1이닝을 나가더라도 후회와 미련이 안 남게 불태우겠다”고 각오를 보였다.

  • 축구
  • 농구
  • 기타
[A리그 멘 프리뷰] 뉴캐슬 제츠 FC VS 맥아서 FC
[A리그 멘 프리뷰] 뉴캐슬 제츠 FC VS 맥아서 FC
[뉴캐슬 제츠 FC의 유리한 사건]1. 뉴캐슬 제츠 FC 미드필더 알렉산더 바드라토가 이번 시즌 현재까지 팀에서 4골을 기록하며 최다 득점자 중 한 명입니다. 그는 또한 지난 두 ...
[EFL 챔피언십 프리뷰] 렉섬 AFC VS 셰필드 유나이티드 FC
[EFL 챔피언십 프리뷰] 렉섬 AFC VS 셰필드 유나이티드 FC
[렉섬의 유리 사건]1. 렉섬은 본 시즌에 지금까지 22리그전을 해서 랭킹 15위에 있습니다. 팀은 이번에 홈에서 최근의 컨디션이 뜨거운셰필드 유나이티드와 만나 전의가 강합니다.2...
[EFL 챔피언십 프리뷰] 포츠머스 FC VS 퀸즈 파크 레인저스
[EFL 챔피언십 프리뷰] 포츠머스 FC VS 퀸즈 파크 레인저스
[포츠머스 FC의 유리한 사건]1. 포츠머스 FC는 현재 챔피언십 리그 21라운드를 마친 현재 21위에 머물러 있으며, 강등권 바로 위에 있습니다. 리그 순위가 더 높은 퀸즈 파크...
원진서 아찔 비키니… ♥윤정수도 훌러덩
원진서 아찔 비키니… ♥윤정수도 훌러덩
원진서가 윤정수와의 신혼여행 사진을 공개했다.원진서는 22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천국같은 발리. 자연 속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단 둘이. 힐링 그 자체. 되돌아 봐도 너무나 꿈만 같...
치어리더 조예린, 맥심 2026년 1월호 표지 장식...“6000만 조회수 화제의 주인공”
치어리더 조예린, 맥심 2026년 1월호 표지 장식...“6000만 조회수 화제의 주인공”
‘몸 푸는 치어리더’ 영상으로 화제를 모았던 치어리더 조예린이 남성지 맥심 2026년 1월호 표지를 장식하며 화려한 데뷔 무대를 가졌다.조예린은 경기 전 몸을 푸는 모습이 담긴 영...
선미, 아찔한 비키니 자태…의문男과 같이 샤워도
선미, 아찔한 비키니 자태…의문男과 같이 샤워도
가수 선미 근황이 공개됐다.선미는 20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다수 사진을 올렸다.공개된 사진에는 수영복을 입은 선미 모습이 담긴다. 남다른 비키니 자태를 뽐내는 선미는 과거와 다른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