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국에서도 의심받는 日 아베..."올림픽 문제에 대해서 거짓말만 반복"
출처:OSEN|2020-04-29
인쇄




"이대로 올림픽 개최하면 코로나에 저주 받은 올림픽이 될 것"

일본 ‘주간 아사히‘는 지난 28일(한국시간) "아베 신조 일본 총리는 도쿄 올림픽 문제에 대해서 반복해서 거짓말을 하고 있다"라고 보도했다.

일본 정부는 2021년에는 무조건 도쿄 올림픽을 개최할 것이라 말하고 있다. 이유는 2021년 9월에 퇴진하는 아베 총리의 가장 큰 정치적 자산이기 때문.

실제로 일본은 아베 총리의 임기 내로 도쿄 올림픽을 개최하기 위해 어쩔 수 없이 국제올림픽위원회(IOC)에 먼저 1년 연기를 제안했다. 이 과정서 올림픽 연기 비용 지불 등도 감수했다.

아베 정부의 올림픽 개최 의지와 달리 일본은 다른 선진국에 비해 매우 적은 검사수에도 연일 코로나 확진자가 폭증하고 있다. 이미 코로나가 만연해서 정상적인 제어가 불가능하다는 관측이다.

일본 내에서 코로나 비용만큼이나 논란이 되고 있는 것은 올림픽 1년 연기에 대한 비용이다. 계약서상에서는 도쿄도와 일본 정부가 전액을 지불해야만 한다.

지난 20일 IOC는 홈페이지에 올림피 경기 비용에 대해서는 "아베 총리가 직접 기존의 계약 내용대로 일본이 부담하기로 합의했다"라고 알렸다.

일본 내에서 올림픽 연기 비용을 두고 논란이 커지자 올림픽 담당상과 아베 총리가 직접 진화에 나섰다. 결국 IOC는 홈페이지에 ‘아직 논의 중‘이라고 번복했다.




주간 아사히는 "원래 올림픽서 IOC는 특별히 비용을 부담하지 않는다. 거기다 고이케 유리코 도쿄도 도지사와 아베 총리가 모두 중단이 아닌 연기를 바랬기 때문에 협상의 여지가 없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IOC의 발표는 상식적인 것이었다. 그런데 일본 정부가 소란을 피운 이유는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아베 총리에 부정적인 여론이 커지고 있기 때문"이라 덧붙였다.

주간 아사히는 "일본 내에서는 아베 정부의 코로나 대책에 부족하다는 비판적인 여론이 크다. 만약 올림픽 비용을 부담하는 것이 알려질 경우 차라리 중단하자는 목소리가 커질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뿐만 아니라 2021년 봄까지 코로나 사태가 이어질 경우 올림픽의 1년 연기도 불투명하다는 여론이 커지고 있다. 일본 정부는 앞서 "재연기는 없다"라고 밝힌 상태다.

이런 분위기에 대해 주간 아사히는 "아베 총리는 ‘아마 내년 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는 끝났다. 상황은 통제되고 있다‘라고 말할 것"이라 주장했다.

이 매체는 "아베 총리의 거짓말은 과거 했던 발언의 재탕이다. 심지어 전 세계에서는 ‘일본이 검사를 억제해서 사망자와 감염자를 적게 보이게 한다‘리고 지적하고 있다"라고 질타했다.




일본은 실제로 올림픽 연기 이후 PCR 검사를 제한하고 있으나 감염자와 사망자가 급증하고 있다. 일본의 국민 개그맨 시무라 켄을 비롯한 유명인들도 다수 사망했다.

주간 아사히는 "지금 일본은 코로나의 연이은 확산으로 사망자나 감염자 모두 한국을 웃돌았다. 이유는 아베 총리가 2월부터 3월까지 올림픽을 위해 코로나 대처를 안했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아베 총리는 도쿄 올림픽을 원전 사태를 극복하는 ‘일본의 부흥 올림픽‘이라 광고하고 있다. 성화에 대해서도 부흥의 불이라고 이름을 붙였다.

주간 아사히는 "아베 총리는 도쿄 올림픽을 부흥 올림픽이 아닌 코로나 극복 올림픽으로 바꾸려고 한다. 하지만 개최해도 코로나에 저주 받은 올림픽의 가능성이 높다"라고 한숨을 내쉬었다.

이 매체는 "가장 큰 문제는 아베 총리와 도쿄도가 코로나보다 올림픽을 우선시해서 최악의 사태를 초래하는 것이다. 그것을 피하기 위해서라면 지금이라도 올림픽 취소를 결정해야 한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 축구
  • 야구
  • 농구
[A리그 멘 프리뷰] 웨스턴 시드니 원더러스 FC VS 맥아서 FC
[A리그 멘 프리뷰] 웨스턴 시드니 원더러스 FC VS 맥아서 FC
[웨스턴 시드니 원더러스 FC의 유리 사건]1. 웨스턴 시드니 원더러스는 현재 리그 순위에서 꼴찌에서 두 번째에 머물고 있습니다. 팀은 순위를 끌어올리기 위해 시급히 승점이 필요하...
[EPL 프리뷰]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VS 브라이턴 & 호브 앨비언
[EPL 프리뷰]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VS 브라이턴 & 호브 앨비언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의 불리한 사건]1.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의 마지막 프리미어리그 승리는 11월 번리와의 경기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그 이후로 단 3점만을 획득했습니다. 현재 18...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가봉 VS 코트디부아르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가봉 VS 코트디부아르
[중립 사건]1. 피에르 오바메양이 모잠비크와의 경기에서 득점을 기록했지만, 팀의 무승부를 도우지는 못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아마도 자신의 마지막 아프리카 네이션스컵이 될 수 있는...
한그루, 볼륨 몸매 빛난 34살 여름에 "안녕"…대문자 S라인 모노키니 컬렉션
한그루, 볼륨 몸매 빛난 34살 여름에
배우 한그루가 여름 사진을 다시 보며 한 해를 마무리했다.한그루는 29일 인스타그램에 “안녕 내 34살의 여름 그리고 2025”란 글과 함께 여름에 수영장에서 찍은 사진들을 게시했...
'눈빛이 뭔지 아는' 트와이스 사나, 나시 한 장만 걸쳤는데 터진 섹시美
'눈빛이 뭔지 아는' 트와이스 사나, 나시 한 장만 걸쳤는데 터진 섹시美
그룹 트와이스(TWICE) 사나가 한층 성숙해진 비주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지난 29일 사나는 자신의 SNS에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사나는 콘크리트 계단에 ...
‘카우걸 스타일로 변신’…미스맥심 장예나, 웨스턴 무드 화보로 아메리칸 드림 도전
‘카우걸 스타일로 변신’…미스맥심 장예나, 웨스턴 무드 화보로 아메리칸 드림 도전
플러스 사이즈 모델 장예나가 맥심 1월호를 통해 웨스턴 무드를 테마로 한 카우걸 콘셉트 화보를 선보였다.이번 화보에서 장예나는 동양적인 이목구비와 서구적인 체형을 동시에 드러내며,...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