움직이는 日, 진화 나선 IOC…"취소는 없다"
출처:스포티비뉴스|2020-02-10
인쇄



행동에 나섰다.

2020년 도쿄 올림픽 조직위원회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신종 코로나) 감염증 확산 대책본부를 설치했다.

지난 6일 교도통신은 무토 도시로(77) 조직위 사무총장 발언을 인용해 이 같은 사실을 전했다.

무토 사무총장은 기자회견에서 "지난 4일 제1차 대책본부 회의를 열었다. 앞으로도 (이슈가 생길 때마다) 비정기적으로 회의를 가질 것"이라면서 "본부 설치 목적은 분명하다. 국민이 안전한 올림픽, 세계인이 안심하는 대회 실현이 목표"라고 밝혔다.

대책본부는 일본 정부 강한 의지가 반영된 결과로 풀이된다.

신종 코로나 대응에 총력을 기울여 도쿄 올림픽·패럴림픽 개최를 차질없이 진행하겠다는 의지가 일본 정부 안에 강하게 형성돼 있다는 게 교도통신 분석이다.



아베 신조(66) 일본 총리는 지난 6일 중의원 본회의에서 "세계보건기구 긴급사태 선언 이후 대회 조직위와 국제올림픽위원회(IOC) 간 도쿄 올림픽 개최 여부에 관한 (별다른) 논의는 없었다"고 말했다. 대응에 초점이 맞춰져 있지 일정 연기나 대회 취소는 고려하지 않고 있다는 점을 분명히 했다.

IOC 역시 목소리를 높였다. 일각에서 제기되는 연기설, 취소설은 낭설이라고 힘줘 말했다. "대회를 취소할 계획이 전혀 없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

그간 하계 올림픽이 취소된 경우는 3차례 있었다. 1916년과 1940년 1944년 대회가 취소됐다. 세 대회가 취소된 이유는 모두 전쟁이었다. 아직까지 전쟁 밖 요소로 대회가 중단된 전례는 없다.

개최지인 도쿄도 적극성을 띄었다. 오는 7월 24일 올림픽 개막까지 방역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고이케 유리코 도쿄도지사는 최근 언론 인터뷰에서 "신종 코로나 확산을 막기 위해 확고히 노력해야 하고 또 그렇게 하고 있다"며 "그렇지 않으면 (도쿄뿐 아니라 일본) 전 국민이 후회할 것"이라고 밝혔다.

  • 축구
  • 야구
  • 농구
"아, 지독히 안풀리네" 황희찬, 무리한 드리블로 맨유전 선제실점 빌미 실책→부상 OUT, 우울한 2025년…
'울브스' 울버햄튼이 맨유 원정에서 소중한 승점을 따냈다. 하지만 '황소' 황희찬은 2025년 마지막 경기에서 치명적 실책을 범하며 활짝 웃지 못했다.울버햄튼은 31일(한국시각) ...
'드디어 사우디와 결별 선언' 호날두 "유럽서 뛸 수도" 한마디에 유럽팀들 술렁... 스포르팅 팬들은 "낭만적 복귀"
'드디어 사우디와 결별 선언' 호날두
알 나스르 공격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40)가 추후 유럽에서 뛸 수 있는 가능성을 시사했다.영국 '더선'은 30일(한국시간) "호날두는 더 많은 골을 넣기로 결심했다. 아시아든 유...
[A리그 멘 프리뷰] 웨스턴 시드니 원더러스 FC VS 맥아서 FC
[A리그 멘 프리뷰] 웨스턴 시드니 원더러스 FC VS 맥아서 FC
[웨스턴 시드니 원더러스 FC의 유리 사건]1. 웨스턴 시드니 원더러스는 현재 리그 순위에서 꼴찌에서 두 번째에 머물고 있습니다. 팀은 순위를 끌어올리기 위해 시급히 승점이 필요하...
미스맥심 지니, 속옷에 장갑만 착용한 '섹시 겨울 요정'…파격 수위도 상큼하게
미스맥심 지니, 속옷에 장갑만 착용한 '섹시 겨울 요정'…파격 수위도 상큼하게
미스맥심 지니가 맥심(MAXIM) 화보에서 요정 비주얼을 과시했다.지니는 남성지 맥심의 모델을 선발하는 '2024 미스맥심 콘테스트(미맥콘)'에서 결승전 최종 4인에 오르며 맥심 ...
‘뼈말라 아이콘’은 잊어라...아이유, 글래머 실루엣으로 이미지 대반전
‘뼈말라 아이콘’은 잊어라...아이유, 글래머 실루엣으로 이미지 대반전
가수 겸 배우 아이유가 ‘뼈말라’ 대명사로 불리던 이미지를 확 뒤집는 글래머한 비주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아이유는 지난 29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2025 서울콘 에...
‘윤정수♥’원진서, 비키니가 몇 장이야..허니문서 군살 제로 몸매 자랑
‘윤정수♥’원진서, 비키니가 몇 장이야..허니문서 군살 제로 몸매 자랑
원진서가 발리 신혼여행 사진을 대방출 했다.30일 원진서는 자신의 채널을 통해 “우리들의 행복했던 시간…돌아보니 모든 순간순간이 다 소중했던…함께여서 더욱더 소중한 시간들”이라는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