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35만불 외인' 모터, 성적은 몸값순이 아니잖아요
출처:엑스포츠뉴스|2020-02-01
인쇄


키움 히어로즈의 새로운 외국인타자 테일러 모터가 팀에 KBO 무대를 밟는 각오를 밝혔다.

키움은 31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스프링캠프가 열리는 대만 가오슝으로 출국했다. 이날 키움의 새 외국인타자 모터도 합류해 선수들과 첫 인사를 나눴고, 함께 대만행 비행기에 몸을 실었다. 모터는 "팀에 합류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처음으로 팀원들을 만나서 훈련하게 되는데, 적응이 가장 중요할 것 같다. 굉장히 기대된다"고 전했다.

미국 플로리다 출신의 모터는 2011년 메이저리그 신인드래프트 17라운드에서 템파베이 레이스에 지명되어 2016년 메이저리그에 데뷔했다. 이후 시애틀 매리너스, 미네소타 트윈스 등에서 활약하며 빅리그 경험을 쌓았다. 내야 전 포지션 소화가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

모터 본인도 자신을 소개해달라는 말에 "유틸리티 플레이어다. 전 포지션을 소화할 수 있는 게 특징"이라며 "미국에 있을 때 포수를 제외한 거의 모든 포지션으로 경기를 뛰어봤다"고 얘기했다. 한국 야구에 대한 조언을 받은 적이 있냐는 질문에는 "미리 듣고 선입견을 갖는 것보단 생각하고 부딪히면서 어느 정도 일치하는 지 보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해 특별히 누구에게 조언을 구하지는 않았다"고 전했다.

연봉과 인센티브 포함 총액 35만달러에 키움과 계약한 모터의 계약 금액은 10개 구단 30명의 외국인선수 중 가장 적다. 외국인선수의 계약 규모는 그 선수에 대한 기대치를 나타내기도 하지만, 매 시즌 보아왔듯 시즌이 끝났을 때의 성적은 절대 몸값 순으로 매겨지지 않는다.

그렇기에 모터 역시 연연하지 않는다. 그는 "경기장에서는 다 똑같은 야구선수다. 뛸 때는 그런 것들을 전혀 생각하지 않고 뛸 것"이라며 "돈보다 이기는 것이 좋다. 한국에서 성공적인 커리어를 이어나가고 싶기 때문에 돈은 큰 문제가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얘기했다.

지난해까지 키움에서 뛰어난 활약을 펼쳤던 제리 샌즈와의 비교에도 "나도 샌즈를 잘 알고 있고, 좋은 선수라는 것을 안다. 조심스럽지만 샌즈는 나와는 다른 유형의 선수이기 때문에 팀에서 기대하는 바도 샌즈와는 다른 역할일 것이다. 그런 기대치를 충족시킬 수 있는 자신이 있다"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 축구
  • 농구
  • 기타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콩고민주공화국 VS 베냉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콩고민주공화국 VS 베냉
[콩고민주공화국의 유리한 사건]1. 현재 라리가의 레알 베티스에서 뛰는 세드릭 바캄부가 콩고민주공화국 대표팀에서 62경기에 출전해 20골을 기록했습니다. 그는 현재 국가대표팀 역대...
[EPL 프리뷰] 풀럼 FC VS 노팅엄 포리스트 FC
[EPL 프리뷰] 풀럼 FC VS 노팅엄 포리스트 FC
[풀럼 FC의 유리한 사건]1. 풀럼 FC는 현재 리그 15위로 강등권에 근접해 있어 순위 상승을 위한 승점 확보에 동기 부여가 되어 있습니다.2. 사사 루키치가 지난 경기에서 득...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아틀레틱 빌바오 VS RCD 에스파뇰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아틀레틱 빌바오 VS RCD 에스파뇰
[아틀레틱 빌바오의 유리한 사건]1. 아틀레틱 빌바오는 현재 라리가에서 7승 2무 8패, 총 23점으로 7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유럽 축구 진출권과 단 5점 차이로, 팀은 진출권...
'원빈 조카' 김희정 근황에 깜짝…볼륨감 버거운 수영복 자태
'원빈 조카' 김희정 근황에 깜짝…볼륨감 버거운 수영복 자태
배우 김희정이 오사카에서의 여유로운 근황을 전했다.김희정은 20일 자신의 SNS에 “물소리 + 도시 뷰 = 오사카의 새로운 쉼표”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비주얼 부부’ 신민아♥김우빈, 본식 사진 공개…비현실적 한쌍
‘비주얼 부부’ 신민아♥김우빈, 본식 사진 공개…비현실적 한쌍
배우 신민아와 김우빈의 결혼식 사진이 공개됐다.22일 소속사 에이엠엔터테인먼트는 20일 오후 7시 서울 중구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열린 신민아와 김우빈의 웨딩 본식 사진을 공개...
전소연, 훅 파인 옷에 팬 깜짝…볼륨감 드러낸 리더
전소연, 훅 파인 옷에 팬 깜짝…볼륨감 드러낸 리더
그룹 아이들의 리더 전소연이 고혹적인 분위기의 드레스로 시선을 사로잡았다.전소연은 12월 18일 자신의 SNS에 별다른 멘트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전소연은 새하...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