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채프먼 "알투베 끝내기 홈런…슬라이더 제구 안 돼"
출처:스포탈코리아|2019-10-21
인쇄

 

뉴욕 양키스 마무리 아롤디스 채프먼은 시속 100마일에 이르는 강속구를 던지는 투수다.

엠엘비닷컴(MLB.com)에 따르면 채프먼은 2016년 이래 매년 슬라이더 구사율을 높였다. 2019년에 던진 슬라이더는 전체 구종 가운데 31.1%를 차지했다. 그중 2스트라이크 이후 슬라이더를 던진 비율은 38.3%다.

20일(한국시간)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 미닛메이드파크에서 열린 휴스턴과 2019 메이저리그 포스트시즌 아메리칸리그 챔피언십시리즈 6차전에서 채프먼이 택한 마지막 공도 슬라이더였다.

채프먼은 이날 공 19개를 던졌다. 포심패스트볼은 8개 던졌는데, 그보다 슬라이더를 1개 더 던졌다.

포심패스트볼이 던지는 족족 스트라이크존을 크게 벗어나니 채프먼은 크게 흔들렸다. 채프먼은 슬라이더로 카운트를 잡으려 애썼다.

그게 자충수가 될 줄은 채프먼도 몰랐다. 채프먼은 4-4로 맞선 9회 말 2사 1루 볼카운트 2S1B에서 우타자 호세 알투베에게 바깥쪽 높은 데다 슬라이더를 던졌다. 알투베 방망이가 거침없이 돌았고, 타구는 경기를 끝내러 외야 담장 너머로 뻗었다.

채프먼은 그 자리에서 굳었다. 시리즈 전적 2승 4패로 양키스의 월드시리즈 진출이 좌절되는 순간이었다.

경기가 끝나고 채프먼은 "공이 넘어가던 그 순간, 도무지 믿기지 않았다"며 "슬라이더로 카운트를 잡으려 했는데, 그렇게 못 했다. 내가 원하는 데 던지지 못했다. 그리고 알투베는 그 이점을 최대한 활용했다"고 말했다.

일각에서는 알투베를 고의4구로 보내고 후속타자 제이크 마리스닉과 상대하는 게 나았으리라 보는 관측도 나왔다. 마리스닉이 채프먼과 붙어 통산 삼진 1개 당한 게 유일한 기록이기 때문이다.

애런 분 양키스 감독은 "볼넷이나 고의4구를 줄 상황은 아니었다"며 "늘 그래왔듯 공격적으로 던지려는 거였고, 채프먼은 그렇게 했다. 채프먼은 스트라이크존 낮은 데 던지려고 했을 것"이라고 감쌌다.

채프먼은 "나는 늘 싸우려고 한다. 상대가 리그에서 최고이든 최악이든 신경 쓰지 않는다"며 "매번 타자에게 도전하는 거다. 내 모든 커리어를 통틀어, 공격적으로 던져 잡겠다는 마음가짐으로 붙었다"고 말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라리가 프리뷰] 비야레알 VS FC 바르셀로나
[라리가 프리뷰] 비야레알 VS FC 바르셀로나
[비야레알의 유리 사건]1. 비야레알은 이번 경기에서 홈 경기를 치르며, 팀은 홈 구장을 사수할 결의를 다지고 있어 투지 면에서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2. 비야레알은 이번 시즌 ...
"아프리카에 분석관 파견"…홍명보호, 북중미 월드컵 정보전 돌입
홍명보호가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대비 정보전에 뛰어든다.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지난 6일 북중미 월드컵 조 추첨 결과 A조에 편성, 멕시코...
음바페, 한 해 59골 ‘호날두와 동률’…호날두 세리머니로 자축
음바페, 한 해 59골 ‘호날두와 동률’…호날두 세리머니로 자축
킬리안 음바페(27·레알 마드리드)가 한 해 59호골 고지에 올랐다. 구단 역사상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알나스르)의 한 해 최다골과 동률 기록을 세웠다.음바페는 21일(한국시각) 스...
배우 전향한 개그우먼 맹승지, '언더붑 비키니' 입고 화가 변신 '아찔'
배우 전향한 개그우먼 맹승지, '언더붑 비키니' 입고 화가 변신 '아찔'
개그우먼 출신 배우 맹승지가 2026년을 향한 새로운 다짐과 함께 파격적인 아티스트 컨셉 화보를 선보이며 화제를 모았습니다.지난 18일 맹승지는 개인 SNS에 "2026, more...
브브걸 민영, 괌서 파격 비키니…몸매 이 정도였어?
브브걸 민영, 괌서 파격 비키니…몸매 이 정도였어?
그룹 브브걸 민영이 괌에서 근황을 전했다.민영은 12월 18일 개인 SNS를 통해 “서울이 너무 추워서 날아왔어요. 12월의 괌은 따뜻하고 여유로워요. with 힐튼괌 리조트와 함...
선미, '숨멎' 비키니 도발…함께 샤워하는 남자는 누구?
선미, '숨멎' 비키니 도발…함께 샤워하는 남자는 누구?
가수 선미가 이국적인 풍경 속에서 비현실적인 비주얼을 드러내며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선미는 20일 자신의 SNS를 통해 별다른 게시글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하며 근황을 전...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