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한솔 “실수하지 않는데 집중할 것”
출처:세계일보|2019-08-23
인쇄

 

“PBA 2차 투어 준우승이라는 예상치 못한 큰 성적을 이뤘습니다. 하지만 여기에 만족하지 않겠습니다. 아직 한 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우승을 향해 더욱더 노력하겠습니다.”

지난 21일 서울의 한 카페에서 만난 서한솔(21) 선수는 PBA 투어 3차 대회 ‘웰컴저축은행 웰뱅 PBA-LPBA 챔피언십’을 앞두고 각오를 이같이 밝혔다.

‘웰컴저축은행 웰뱅 PBA-LPBA 챔피언십’은 1차 대회가 열렸던 경기 고양 엠블호텔 그랜드볼룸에서 26일부터 30일까지 열린다. 대회 총 상금은 2억8000만원 규모다. PBA에는 우승 1억원을 포함해 총상금 2억5000만원이 걸렸다. LPBA에는 우승 1500만원 등 총상금 3000만원이 수여된다.

 

 

서 선수는 지난 2차 대회에서 준우승을 차지했다. 2017년 10월 대한당구연맹에 선수 등록한 지 2년이 채 안 된 가운데 거둔 기록이다. 특히 당시 서 선수보다 많은 경력을 가진 선수들도 다수 출전했기 때문에, 그의 준우승은 당구계의 큰 관심을 끌었다.

“저는 상대적으로 (경력이 많은 선수보다) 잃을 게 적기 때문에, 아무 생각 없이 쳤던 것 같아요. 결승전에 올라가는 것만 해도 충분히 만족할 만한 성적이었거든요. 스스로 만족했던 것 같아요. 그러다보니 집중력도 당시(결승전)에 너무 떨어졌고, 에너지 소모도 많았죠.”

서 선수는 고등학교 2학년 때 당구를 접했다. 간간이 당구장에 가서 포켓볼을 재미로 쳐봤는데, 친구가 4구를 시작하면서 같이 하게 됐다. 그러다가 고 3 때부터 3쿠션에 빠지게 됐다.

 

 

“정중하게 예의를 갖추고 진중하게 치는 모습이 너무 멋있었어요. 조용한 분위기에서 당구에 집중하는 선수들을 보니 신사 같은 느낌을 받았죠.”

서 선수는 지난 2017년 10월 대한당구연맹에 선수 등록을 했다. 본격적인 당구 선수로 활동하기로 한 것이다. 이후 지난 4월 인제오미자배 3쿠션 여자부에서 준우승했다. PBA 투어 2차 대회 준우승은 두 번째 준우승이다.

“동호인들 대회를 나가면서 당구에 대한 애정이 쌓였어요. 하지만 당구 선수를 직업으로 하면서 생계를 유지하기는 힘들 것 같은 느낌을 받았죠. 그래서 이번에 PBA가 출범하면서 바로 선수 등록을 했어요. 당구를 하면서 먹고 살 수 있는 꿈이 이뤄지는 느낌을 최근 받고 있어요.”

 

 

서 선수는 PBA 투어 출전에 대해 “잃을 게 없다는 생각에 무엇이든 도전을 하고 싶었다”라며 “특히 PBA가 당구의 프로화를 선언했기 때문에, (당구 선수들의 여건이) 좋아질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당구의 매력에 대해서는 ‘신사적인 방법으로 공을 통해 감정을 표현하는 점’이라고 했다.

“당구는 선수의 감정을 공으로 표현하는 스포츠입니다. 특히 축구 등의 경기는 상대 선수와 몸을 부딪히면서 경쟁을 하지만, 당구는 몸을 섞지 않고 경쟁을 하기 때문에 신사적인 스포츠인 것 같아요.”

3차 대회에 대해서는 “공을 바꿔치는 등의 실수를 줄이려고 습관을 바꾸는 등 노력 중”이라며 “부담감을 가지지 않고 평소처럼 칠 것”이라고 말했다.

  • 축구
  • 야구
  • 농구
권오갑 프로축구연맹 총재 신년사 "팬과 성장하는 K리그 만들 것"
권오갑 프로축구연맹 총재 신년사
권오갑 한국프로축구연맹 총재가 2026년 팬과 함께 성장하는 지속 가능한 리그를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권오갑 총재는 1일 병오년 신년사를 통해 "지난해 K리그는 팬의 변함없는 ...
카를루스, 심장 시술받고 회복 중 “심장마비, 아닙니다”
카를루스, 심장 시술받고 회복 중 “심장마비, 아닙니다”
절묘한 궤적의 ‘UFO 슛’으로 유명한 레알 마드리드와 브라질 축구대표팀 출신 호베르투 카를루스(52)가 최근 심장 시술을 받고 회복 중이다.카를루스는 1일(한국시간) 자신의 사회...
[EPL 프리뷰] 브렌트퍼드 FC VS 토트넘 홋스퍼 FC
[EPL 프리뷰] 브렌트퍼드 FC VS 토트넘 홋스퍼 FC
[브렌트퍼드 FC의 유리한 사건]1. 브렌트퍼드 FC의 폼이 크게 개선되었으며, 이번 홈 경기에서 강한 기세를 유지하고자 하는 의지를 보여줄 것입니다.2. 케빈 샤데가 지난 경기에...
맹승지, 새해부터 벗었네…아찔한 섹시美 사진 투척
맹승지, 새해부터 벗었네…아찔한 섹시美 사진 투척
개그우먼 맹승지가 2026년 새해를 맞아 감탄을 자아내는 파격적인 섹시미를 선보였다.맹승지는 3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2025, bye Happy new year"라는 글...
‘끈 비키니’ 김보라 맞아? 드레스 입으니 딴 사람...‘레드카펫 반전 무드’ 포착
‘끈 비키니’ 김보라 맞아? 드레스 입으니 딴 사람...‘레드카펫 반전 무드’ 포착
비키니 사진으로 ‘몸매 핫이슈’를 만든 배우 김보라가 레드카펫에서는 또 다른 분위기의 드레스 자태로 시선을 사로잡았다.김보라가 31일 오후 상암동 SBS 프리즘 타워에서 열린 ‘2...
“싹둑 자른 머리, 비키니 찰떡” 효민, 신혼 9개월 시드니 근황
“싹둑 자른 머리, 비키니 찰떡” 효민, 신혼 9개월 시드니 근황
티아라 효민이 짧아진 머리와 비키니 차림으로 신혼의 여유를 전했다. 결혼 9개월 차에 접어든 효민은 시드니의 바다를 배경으로 “그 어느 해보다 소중했던” 한 해의 끝자락을 기록하며...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