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에서 사라지고 있는 펠프스의 이름…남은 세계기록은 4개
출처:연합뉴스|2019-07-27
인쇄



역사상 가장 위대한 수영선수로 꼽히는 마이클 펠프스(34·미국)가 역사 속으로 사라지고 있다.

2019 국제수영연맹(FINA)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에 출전한 차세대 스타들은 펠프스가 갖고 있던 세계신기록 2개를 갈아치우며 그의 이름을 목록에서 지웠다.



첫 번째 기록은 24일에 나왔다. 헝가리의 2000년생 크리슈토프 밀라크는 24일 광주광역시 광산구 남부대 시립국제수영장에서 열린 대회 남자 접영 200m에서 1분50초73의 기록으로 우승했다.

그는 펠프스가 2009년 7월 로마 세계선수권대회에서 작성한 이 종목 세계기록(1분51초51)을 0.78초나 앞당겼다.



여기가 끝이 아니었다. 이번엔 ‘펠프스의 후계자‘로 불리던 미국의 간판 케일럽 드레슬(23)이 26일 남자 접영 100m 준결승에서 자신의 우상을 넘어섰다.

그는 49초50의 기록을 세워 펠프스가 10년 전 세운 세계기록 49초82를 끌어내렸다.

이제 펠프스의 이름은 수영 세계기록 리스트에 단 4개만 남았다.

개인 종목에선 2008년 8월 베이징 올림픽에서 세운 400m 개인 혼영 기록(4분3초84)뿐이다.

이는 현 세계기록 중 가장 오래된 기록이기도 하다.

단체 종목에선 남자 400m 계영(3분08초24), 남자 800m 계영(6분58초55), 남자 400m 혼계영(3분27초28)이 남았다. 모두 2009년 로마세계선수권대회에서 세운 기록이다.

펠프스는 현역 시절 총 39개의 세계기록을 작성하며 기록제조기로 불렸다. 그러나 흐르는 세월 속에 황제의 자리를 조금씩 후배들에게 물려주고 있다.

펠프스는 자신의 이름이 역사에서 사라지는 모습을 지켜보며 서글픈 마음을 감추지 않았다.

그는 25일 뉴욕타임스와 인터뷰에서 "내 기록이 사라진 건 슬프고 아쉽다"고 말했다.

그러나 자신의 기록을 깨기 위해 도전을 거듭하는 후배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도 보냈다.



그는 밀라크를 두고 "그가 얼마나 많은 훈련을 했을지 짐작 간다"며 "경의를 표한다"고 말했다.

펠프스는 먼발치에 떨어져 있지만, 수영에 관한 애정과 후배들에 관한 애정은 여전히 뜨겁다.

그는 이번 대회에서 탈수 증세로 힘겨워하는 미국 대표팀 후배 케이티 러데키(22)에게 문자메시지로 따뜻하게 위로하기도 했다.

그의 기록은 사라지지만, 그를 기억하고 존경하는 후배들의 마음은 여전히 굳건하다.

드레슬은 펠프스의 세계기록을 깬 뒤 "그의 수영과 그가 남긴 기록은 내가 늘 우러러보던 것"이라며 "펠프스는 내가 가장 존경하는 선수"라고 말했다.

역대 단일 세계선수권대회 최다 금메달, 단일 올림픽 최다 금메달(이상 8개), 남자 수영 최연소 세계 기록(15세 9개월) 등 펠프스가 세운 각종 대기록 역시 세계수영사 한 편에 자리 잡고 있다.
  • 축구
  • 야구
  • 농구
[EFL 챔피언십 프리뷰] 셰필드 유나이티드 FC VS 레스터 시티 FC
[EFL 챔피언십 프리뷰] 셰필드 유나이티드 FC VS 레스터 시티 FC
[셰필드 유나이티드 FC의 유리 사건]1. 셰필드 유나이티드의 공격수 패트릭 뱀포드는 최근 3경기에서 3골을 기록하며 뛰어난 컨디션을 보여주고 있으며, 이번 경기에서도 팀의 득점을...
[A리그 멘 프리뷰] 멜버른 빅토리 FC VS 퍼스 글로리 FC
[A리그 멘 프리뷰] 멜버른 빅토리 FC VS 퍼스 글로리 FC
[멜버른 빅토리 FC의 유리 사건]1. 멜버른 빅토리 FC는 현재 리그 순위 6위입니다. 팀은 최근 3연승을 달성했습니다. 이번 홈 경기에서 팀은 연승 행진을 이어가기 위해 노력할...
[EPL 프리뷰] 크리스탈 팰리스 FC VS 풀럼 FC
[EPL 프리뷰] 크리스탈 팰리스 FC VS 풀럼 FC
[크리스탈 팰리스의 유리 사건]1. 크리스탈 팰리스는 이번 경기에서 홈 경기를 치르며, 팀은 하락세를 멈추기 위해 승점을 확보해야 하므로 강한 결의를 보이고 있습니다.2. 두 팀 ...
맹승지, 새해부터 벗었네…아찔한 섹시美 사진 투척
맹승지, 새해부터 벗었네…아찔한 섹시美 사진 투척
개그우먼 맹승지가 2026년 새해를 맞아 감탄을 자아내는 파격적인 섹시미를 선보였다.맹승지는 3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2025, bye Happy new year"라는 글...
‘끈 비키니’ 김보라 맞아? 드레스 입으니 딴 사람...‘레드카펫 반전 무드’ 포착
‘끈 비키니’ 김보라 맞아? 드레스 입으니 딴 사람...‘레드카펫 반전 무드’ 포착
비키니 사진으로 ‘몸매 핫이슈’를 만든 배우 김보라가 레드카펫에서는 또 다른 분위기의 드레스 자태로 시선을 사로잡았다.김보라가 31일 오후 상암동 SBS 프리즘 타워에서 열린 ‘2...
“싹둑 자른 머리, 비키니 찰떡” 효민, 신혼 9개월 시드니 근황
“싹둑 자른 머리, 비키니 찰떡” 효민, 신혼 9개월 시드니 근황
티아라 효민이 짧아진 머리와 비키니 차림으로 신혼의 여유를 전했다. 결혼 9개월 차에 접어든 효민은 시드니의 바다를 배경으로 “그 어느 해보다 소중했던” 한 해의 끝자락을 기록하며...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