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 193cm·체중 68kg 김진영..아버지 김유택 "살 좀 쪘네" 흐뭇
출처:연합뉴스|2018-11-13
인쇄



"68? 68㎏ 안 될 텐데…살 좀 쪘나?"

한국 농구 센터 계보 가운데 한 명인 김유택(55) 전 중앙대 감독이 웃으며 반문했다.

김유택 전 감독의 아들 김진영(20·193㎝)이 12일 서울 성북구 고려대 화정체육관에서 열린 2018 대학농구리그 준결승 상명대와 경기를 마친 뒤 인터뷰에서 자신의 몸무게를 68㎏이라고 밝혔다는 이야기를 전해 듣고 나서다.

고려대 2학년인 김진영은 이날 상명대를 상대로 15점, 4리바운드, 3어시스트를 기록하며 팀의 88-64 승리를 이끌었다.

마른 체구에 내외곽을 오가는 플레이 스타일로 미국프로농구(NBA)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의 케빈 듀랜트를 닮았다는 평가를 듣는 김진영은 이날 경기에서도 속공을 양 팀 통틀어 최다인 4개나 성공하며 높이와 스피드를 겸비한 자신의 장점을 마음껏 뽐냈다.



다만 아버지 김유택 전 감독의 현역 시절처럼 마른 체구가 골밑에서는 다소 단점으로 여겨질 때도 있다.

김진영은 이날 경기를 마친 뒤 "웨이트 트레이닝을 열심히 하는 편인데도 (체격을 키우는 것이) 쉽지 않다"고 고개를 내저으며 "10월 연세대와 정기전에서 지고, 프로에 나가는 문제 등으로 고민하느라 스트레스 탓인지 요즘 더 빠졌다"고 푸념했다.

이 얘기를 전해 들은 김유택 전 감독은 "68이 안 될 텐데…"라고 고개를 갸웃하더니 "아무튼 내가 197㎝에 65㎏ 정도였는데 나보다는 체중이 더 나가는 것 같아 다행"이라고 기특해했다.

이날 상명대로부터 반칙 6개를 끌어내는 등 집중 견제를 당한 김진영은 "정규리그 마지막 경기에서 상명대를 상대로 고전했는데 오늘은 잘 돼서 결승전이 기대된다"며 "정기전에서 패배가 충격이었지만 선수들 모두 다시 정신 자세를 가다듬고 나왔다"고 말했다.

특히 이날 1, 2학년 위주로 치른 경기에서 김진영은 특유의 리더십을 발휘하며 큰 점수 차에서도 선수들이 끝까지 집중력을 유지하도록 이끌었다.

닮고 싶은 선수를 묻자 김진영은 "NBA 제임스 하든"이라며 "하든 특유의 쉽게 하는 플레이를 따라 하고 싶은데 그게 또 하다가 실수하면 욕을 엄청 먹을 수밖에 없는 스타일이라 굉장히 어렵다"고 답하기도 했다.

김진영은 이달 중에 열리는 프로농구 드래프트 참가를 놓고 고민이 컸지만 결국 내년 이후를 기약하기로 했다.

김진영은 "후회할 수도 있지만 정기전이라는 축제를 더 즐길 수 있게 됐다는 장점도 있다"고 긍정적으로 받아들이며 "결승에 어느 팀이 올라오든 무조건 이기도록 준비하겠다"고 다짐했다.

  • 축구
  • 야구
  • 기타
권오갑 프로축구연맹 총재 신년사 "팬과 성장하는 K리그 만들 것"
권오갑 프로축구연맹 총재 신년사
권오갑 한국프로축구연맹 총재가 2026년 팬과 함께 성장하는 지속 가능한 리그를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권오갑 총재는 1일 병오년 신년사를 통해 "지난해 K리그는 팬의 변함없는 ...
카를루스, 심장 시술받고 회복 중 “심장마비, 아닙니다”
카를루스, 심장 시술받고 회복 중 “심장마비, 아닙니다”
절묘한 궤적의 ‘UFO 슛’으로 유명한 레알 마드리드와 브라질 축구대표팀 출신 호베르투 카를루스(52)가 최근 심장 시술을 받고 회복 중이다.카를루스는 1일(한국시간) 자신의 사회...
[EPL 프리뷰] 브렌트퍼드 FC VS 토트넘 홋스퍼 FC
[EPL 프리뷰] 브렌트퍼드 FC VS 토트넘 홋스퍼 FC
[브렌트퍼드 FC의 유리한 사건]1. 브렌트퍼드 FC의 폼이 크게 개선되었으며, 이번 홈 경기에서 강한 기세를 유지하고자 하는 의지를 보여줄 것입니다.2. 케빈 샤데가 지난 경기에...
맹승지, 새해부터 벗었네…아찔한 섹시美 사진 투척
맹승지, 새해부터 벗었네…아찔한 섹시美 사진 투척
개그우먼 맹승지가 2026년 새해를 맞아 감탄을 자아내는 파격적인 섹시미를 선보였다.맹승지는 3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2025, bye Happy new year"라는 글...
‘끈 비키니’ 김보라 맞아? 드레스 입으니 딴 사람...‘레드카펫 반전 무드’ 포착
‘끈 비키니’ 김보라 맞아? 드레스 입으니 딴 사람...‘레드카펫 반전 무드’ 포착
비키니 사진으로 ‘몸매 핫이슈’를 만든 배우 김보라가 레드카펫에서는 또 다른 분위기의 드레스 자태로 시선을 사로잡았다.김보라가 31일 오후 상암동 SBS 프리즘 타워에서 열린 ‘2...
“싹둑 자른 머리, 비키니 찰떡” 효민, 신혼 9개월 시드니 근황
“싹둑 자른 머리, 비키니 찰떡” 효민, 신혼 9개월 시드니 근황
티아라 효민이 짧아진 머리와 비키니 차림으로 신혼의 여유를 전했다. 결혼 9개월 차에 접어든 효민은 시드니의 바다를 배경으로 “그 어느 해보다 소중했던” 한 해의 끝자락을 기록하며...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